재테크 "투자"/코인전략

폴리곤 코인이 유망한 이유 레이어2 선두주자 polygon -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핫이슈 2022. 1. 19. 22:35
반응형

폴리곤 (polygon) 

폴리곤 시가총액

  요즘 코인을 하는 분들은 많이 답답하실 겁니다. 코인시장 뿐만아니라 주식시장도 참단한 현실이죠. 미국이 금리 인상에 대한 것을 확실하게 언제 몇차례 인상을 하겠다라고 발표를 했으면 지금처럼 자본 시장에 "불확실성"이 사라져서 지금과 같은 무거운 분위기는 없었을 겁니다.

 

  파월을 비롯하여 미국 재무부 관리들 JP모건 CEO 등의 코멘트까지 미국 중앙은행에서 인플레이션을 잡겠다는 강한 메세지만 보는 액션만 취하고 있으니 투자 시장에 돈이 유통되지 않고 있죠.

 

  하지만, 위기는 곧 기회다는 말이 있듯이, 좋은 종목들은 어쩌면 지금이 저점 매수 기회가 아닐 까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코인은 폴리곤 코인입니다. 폴리곤은 레이어2의 선두주자로 솔라나의 라이벌코인이라고 불립니다. 이더리움의 자리까지 넘보고 있는 야망이 높은 코인이기도 하죠 오늘은 폴리곤 코인의 전반적인 소개부터 차트분석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까지 빠르게 다뤄보겠습니다.

 

  폴리곤 시가총액은 포스팅 기준 한화 약 17조이고, 글로벌 시가총액 순위 14위입니다. 

 

  폴리곤은 이더리움의 확장성을 위한 다중 체인 생태계입니다. 지분 증명 체인, 영지식 증명 기술, 엔터프라이즈 체인, 또 web3 개발자를 위해 안전하고 빠르고 저렴하며 에너지 효율적인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알로리드믹 코인 프로젝트

  폴리곤 체인은 탈탄소/탄소중립 기술의 도입을 목적으로한 탄소를 담보로 하는 알고리드믹 코인 프로젝트입니다. 폴리곤은 환경 보호와 혁신에 관련된 프로젝트들을 돕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우선 폴리곤을 아시기 전에 스마트 컨트랙트를 아셔야 합니다. 스마트 컨트랙트는 블록체인의 핵심 구성요소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만 중개자가 없이 P2P로 쉽고 편리하게 계약을 체결하고 수정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설명 드리면, 1세대 블록체인인 비트코인은 단순 금용거래였다면, 2세대 블록체인인 이더리움은 블록체인 시스템 전송 기술을 확장하여, 여러 계약들에게 쓰일 수 있도록 한 것을 스마트 컨트랙트라고 합니다.

 

스마트컨트랙트

  쉽게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송금을 할 때 중앙화된 은행을 거쳐야만 송금이 이루어지죠. 하지만 스마트컨트랙트는 은행의 컨트롤 없이 계약자들의 거래 과정이 탈 중앙화된 전자장부에 기록되어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지금처럼 정부 또는 특정 기관의 승인을 받거나 통제를 받을 일이 없어 거래는 더욱 빨라지고, 거래 방법도 편해지는 것입니다.

 

  플랫폼 코인 대표 선두주자인 이더리움은 활용에 중점을 두면서 스마트 계약 기능을 도입하며 거래 중개자를 없애게 되면서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서 누구나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로인해 블록체인 개발사들이 이더리움 플랫폼을 토대로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현재 의료, 게임, 정보, 헬스케어, 신원인증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해 나가고 있죠.

 

 여기서 문제점이 발생이 됩니다. 최근 디파이와 NFT사용량이 늘어나면서 이더리움 네트워크 수수료가 비싸졌죠. 이더리움 수수료를 낮추기 위한 런던하드포크가 도입이 되었지만 아직까지 해결이 안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레이어2 프로젝트 블록체인들이 등장을 합니다.

 

  레이어2 프로젝트는 수수료가 비싸지고 전송 속도가 늦어지는 블록체인 시스템 확장성에 관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는게 이것이 바로 레이어2 체인이 등장하게 되었죠.

 

폴라곤 생태계


폴리곤 (polygon) 차트분석

폴리곤 일봉차트

  폴리곤은 지난에 10월 업비트 상장 날 160%가량 상승 후 차트를 만들고 있는 과정에 있습니다. 비트코인 하락에도 불구하고 폴리곤은 상승을하며, 업비트 상장 절반가량 회복 후 다시 조정 국면에 돌입했습니다. 

 

펄리곤 일봉차트

  일봉차트 기준 지금 가격대에 진입하는 것보다 2,050원대 가격이 매력적이게 느껴지며, 2,050원 반등 조짐 또는 시그널 포착시 진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힘을 받지 못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관망포지션의 관점으로 바라보시기 바라며 매력적인 가격에 도달 시 그때는 분할매수로 접근하는게 현명한 투자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폴리곤 (polygon) 전망

  폴리곤은 최근 호재가 잇따라 나왔습니다. 유니스왑 V3와 연결을 하고, 또 Web. 3앱을 지원하고 암호화폐 지갑이 내장된 인터넷 브라우저 오페라가 폴리곤과 통합 발표가 있었습니다.

 

  소셜 미디어 레딧의 공동 설립자 가운데 한 명인 알렉시스 오하니안과 협력해 새로운 2억 달러 펀드도 출시, 이더리움 확장성을 강화시켜주는 스타트업 미르프로토콜을 4억 달러에 인수, 생태계 확장을 위해 1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입니다.

 

 

유니스왑 V3 계약 폴리곤에 배치 ... 폴리곤 랠리 | 블록미디어

탈중앙화 거래소 유니스왑의 모든 유니스왑 V3 계약이 조만간 폴리곤 메인넷에 배치된다. 폴리곤은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이다. 코인데스크는 22일(현지시간) 유니스왑과 폴리곤이 이날 이 사실

www.blockmedia.co.kr

 

오페라 브라우저와 폴리곤 생태계 통합 | 블록미디어

 웹 3.0 앱을 지원하고 암호화폐 지갑이 내장된 인터넷 브라우저 오페라(Opera)가 폴리곤(MATIC)과의 통합을 발표했다. 2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8000만명이 넘는 오페라 브라우저 이

www.blockmedia.co.kr

 

폴리곤(MATIC), 미르프로토콜 인수--이더리움 쉽게 쓰는 레이어2에 집중 투자 | 블록미디어

폴리곤이 이더리움 확장성을 강화시켜주는 스타트업 미르프로토콜을 4억 달러에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미르프로토콜은 비탈릭 부테린이 앞으로 이더리움의 확장성을 위해 유망한 레이어 2 기

www.blockmedia.co.kr

 

 

폴리곤 NFT 프로젝트 생태계

  폴리곤이 또 유망한 이유는? NFT 마켓플레이스 중에 현재 제일 큰 곳은 오픈씨(OpenSea)입니다. 오픈씨 또한 스케일링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오픈씨는 폴리곤을 채택하여 오픈씨 웹사이트에 통합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더리움의 가스 요금(gas fee)이 비싸기 때문이죠.

 

  오픈씨가 폴리곤을 채택한 또 다른이유는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기업인 코인베이스(Coinbase, 티커: COIN)도 곧 NFT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코인베이스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NFT가 유저들 사이에서 거래가 될 때 거래 비용이 저렴해야겠죠? 그래서 기타 NFT 마켓플레이스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라도 저렴한 트랜잭션 비용이 들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것입니다. 폴리곤이 그걸 가능하게끔 해준다는 것이죠.



  추가로 폴리곤 설립자는 라이벌 코인 솔라나는 마케팅으로 덕을 본 코인이라고 말합니다. 

 

2022년 1월 19일 인기검색어

  오늘 티아라 소연님 결혼 소식이 있네요. 결혼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투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듣기 싫은 상폐....주식이든 코인이든 내가 투자한 종목이 상폐당하면 가슴이 찢어집니다.... 신라젠 상폐 소식이 있고, 곧 다가올 명정 설날때문에 SRT예매, MS가 메타버스 공략으로 블리자드 인수 소식(한화82조)이 있습니다. 블리자드 인수는 아마 IT사상 최고가이지 않나 하네요.


 

https://open.kakao.com/o/siVSmPOd

 

코인 소통방 매니저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