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2022년 4월 06일 오전 암호화폐 시황 및 차트 분석

오늘의핫이슈 2022. 4. 6. 11:10
반응형

[쉽게 읽는 한 줄 뉴스]

-인도 의원 "암호화폐 자본이득세 세율 50%로 인상해야"

-JP모건 CEO "디파이·블록체인은 현실...활용 가능한 진짜 '신기술'"

-美 텍사스 소재 빈티지 뱅크, 임직원에 BTC 급여 옵션 제공

-폴카닷 기반 패럴렐 파이낸스, 6,000만 달러 규모 시리즈B 라운드 진행

-마이크로스트래티지, 1.9억 달러 상당 BTC 추가 매입

-EU "디지털 유로화, 광범위한 법률 규제 필요"

-스타벅스 CEO "올해 안에 NFT 사업 시작 계획"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 "금융시장, BTC 기반 채권 받아들일 준비 되지 않아"

-블룸버그 "젊은 흑인 미국인, 주식 보다 암호화폐 투자 선호"

-28% 미국 M세대 "은퇴 자금으로 암호화폐 투자"... 주식보다 높아


비트코인 일봉 차트

  비트코인의 횡보, 조정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53K~57K가 굉장히 중요한 구간이라고 계속 말씀드리고 있는데, 여기서 시세가 횡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조만간 뚫어주어야만 상승 유지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조정을 받는 데에는 미국 증시도 한 몫 하죠. 미국 증시가 현재 단기 조정이 진행중이기 때문입니다.

  미국 증시의 버블 붕괴는 현재 진행형이지만, 아마 쉽게 무너지진 않을 것이고 무너지려고 할 때마다 정부기관 등이 계속 활력을 불어넣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기적으로 금번 하반기와 내년 상반기에 주식투자자분들은 특히 조심하라고 말씀드리고 있는데, 채권시장에서는 2023년에 다시 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즉, 경기 후퇴가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는 것이죠.

 

https://kr.investing.com/analysis/article-200439434

 

장단기 금리차 역전, 시한폭탄 버튼 2개 중 한 개가 눌러졌다. | Investing.com

lovefund이성수 편집한 시장 개요 . lovefund이성수 의 Investing.com에 관한 시장 개요를 한번 읽어보십시오.

kr.investing.com

  장단기 금리차는 역전됐고, 자산시장에 있는 사람들은 상승을 위해 또 꿈을 꿀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또 오를만한 명분을 만들어낼 겁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은 환상 대신 데이터를 믿으셔야 합니다. 과거와 같다면, 장단기 금리차의 역전은 곧 머지 않아 증시의 폭락을 예견하곤 했으니까요.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이러힌 리스크에 미리 대비해서 일정 부분을 현금화 해놓고, 매매할 때 수익과 손절 라인을 짧게 잡는게 좋습니다.

 

  저는 그래도 비트코인이 상당히 미래가치가 있어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암호화폐 애널리스트이지만 암호화폐를 꽤나 보수적으로 보는 편인데요.


  ARKK의 경우 대표적인 혁신 기술기업 ETF인데, 여기보다 비트코인 시세가 더 견고합니다. 기술주들이 다 -50%, -70% 무너질 때 비트코인은 견고하게 지지를 했죠.

  장기투자자들도 더 늘어나고 있고요. 암호화폐 시장은 사라지기가 어렵습니다. 불변의 진실이 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일봉차트

  현재 추가적인 조정이 나왔습니다. 수렴구간을 돌파하고 상승하는 움직임을 보여주나 싶더니 재차 하락을 하는 모습입니다.

  카톡방에서도 어제 상승여력이 부족하다고 상황을 지켜봐야 한다고 말씀드렸고, 단기적인 측면에서는 상승보다 하락조정의 폭이 크게 나온 상황입니다.

  조금 더 자세한 관점 디테일한 상황은 카톡방에서 브리핑 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일봉 차트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조정을 받으면서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약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금은 최근 급하게 과열되었던 이더리움에서 빠졌습니다.

  알트코인은 빠졌다고 하기에는 약간 부족한 면이 있네요.  알트코인에서는 약하게 빠지면서 횡보하는 그림이고, 이더리움 도미넌스는 확실히 빠지는 모습입니다.

  이대로 가격이 상승을 하면서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오르게 된다면, 그때는 이더리움 뿐만아니라 알트코인 도미넌스도 방어에 실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알트코인들도 상승추세선 조정폭에 근접해 있습니다. 쉽게 설명해드리면 알트코인 도미넌스가 방어에 실패할 경우 상승추세가 무너질 수 있는 위험한 구간이라는 겁니다.


🐣 Fed·연준 이사, 브레이너드의 매파적 발언 여파로 시장은 전반적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브레이너드, "이르면 5월 회의에서 대차대조표를 빠르게 축소하기 시작하고 금리를 연속해서 올려 통화정책 긴축을 계속할 것"

🐣 단기적으로 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4월 7일 (목) 오전 3시
FOMC 의사록 공개

✨ 4월 7일 (목) 오후 11시 30분
재무부 장관 옐런, 암호화폐에 관한 연설

"암호화폐의 책임 있는 혁신을 촉진하고 리스트는 적절하게 완화하는 일관되고 포괄적인 정책 프레임워크를 제시할 것"

시장 변동성에 유의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