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2년 4월 26일 비트코인 시황 및 전략

오늘의핫이슈 2022. 4. 26. 10:38
반응형

[쉽게 읽는 한 줄 뉴스]

-싱가포르 OCBC 은행, MVGX와 파트너십...탄소 배출권 NFT 개발

-데이터 "4월들어 고래 보유 BTC 물량 20,000 BTC 이상 증가"

-美 포트워스 시의회, 비트코인 채굴 허용 검토

-모건스탠리 "규제화된 암호화폐 시장 규모, 5년 내 20조원 전망"

-페이팔 블록체인 수석 부사장 "암호화폐, 보완하면 글로벌 결제 수단 가능"

-우버 인수 음식배달 서비스 설립자, 암호화폐 스타트업 론칭

-외신 "월스트리트 기업들, 암호화폐 행보 잇따라"

-바이낸스 1분기 총 거래 규모 5.54조 달러 기록

-일론 머스크, 트위터 주당 54.2달러 인수 확정

-NFT 자산 기반 미술품 갤러리 플랫폼 아틱, 비트렉스 글로벌 상장


2022년 4월 26일 비트코인 일봉 차트

  숏, 롱 둘 다 양방향으로 청산이 굉장히 많이 터졌습니다. 시장은 전일 저녁까지 조정을 받다가 저녁 7~8시 경부터 수급이 빠르게 들어와서 시세를 말아올렸습니다.

 

  지금 이번주 시세가 상당히 재밌게 흘러가고 있는데요. 미국증시도 전일 저점에서 반등한 영향도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미국 기술주의 3일 연속 음봉을 막고 반등하는 움직임으로 인해 비트코인도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차트의 등락폭, 움직이는 타이밍이 약간 다를 수 있지만, 흐름적인 부분에서는 거의 비슷하게 움직인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특히나 요즘은 나스닥 차트와 비트코인 차트를 분봉으로 봐도 가격이 거의 동일하게 오르고 내리는 움직임이 몇 주째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커플링효과)

 

  제일 궁금해 하시는 게 “찐반등”이냐 아니냐 이시겠죠?
 
  결론은 지금은 많이 하락을 했기에 하락분의 되돌림일 확률이 큰 상황이다고 정리하겠습니다. 가격이 상승을 하면 할수록 확률은 적어지게 되겠죠.


  이더리움 도미넌스 차트입니다. 비트보다는 이더리움이 치고나가는 움직임이 무섭네요. 추후 상승을 더 해봐야 알겠지만, 현재 상태라면 시장의 견인은 이더리움이 하기로 정한 것처럼 보이네요. 물론 상황은 실시간으로 변동 할 수 있습니다.


2022년 4월 27일 전일 글로벌 증시 마감

 

  다시 신규투자자 유입과 기존 투자자들의 유입이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입니다. 빅스텝과 자이언트 스텝 등의 금리인상 공포속에 뉴욕증시가 잠시 이를 벗어난 하루였습니다. 

 

  이런 가운데 일론 머스크과 트위터는 인수 합의에 합의 했다는 소식으로 도지코인은 급등을 하였고, 추가로 국채금리와 국제유가는 하락세를 나타냄에 따라 저가매수세가 붙어 소폭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가 한 번에 0.75p의 금리 인상을 할 가능성을 내비치면서 투자 심리가 많이 위축되었고, 특히 아시아 증시 급락이 나왔는데, 일단 미국 시장의 하락세가 멈춘것은 그나마 다행으로 보입니다.

 

  다만, 연속성에 대한 믿음이 이미 깨진 상태라 급격한 반등을 기대하기는 무리가 있어 보이지만, 

바닥이라는 생각으로 저가 매수세 유입 / 대외적 악재 소멸로 상승 기대감 / 기술적 분석상 저가매집

 

  이런 심리가 시장에서 다시 활성화되는 것 같습니다.

 

https://kr.investing.com/news/cryptocurrency-news/article-791434

 

머스크 트위터 인수에 도지코인↑… 비트코인, 4만달러 회복 By MoneyS

머스크 트위터 인수에 도지코인↑… 비트코인, 4만달러 회복

kr.investing.com

  현재 비트코인 1개월 미만 보유자들의 포지션이 축소되고 있습니다. 단기 보유자에 해당하는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가격 움직임에 따라 투자하는 경향이 있으며, 손절하는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개월 미만 보유자들의 주소 잔액은 1.49M으로 1월 18일 이후 가장 낮은 보유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