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뉴스

8월 03일 비트코인(가상화폐) 뉴스 모음

오늘의핫이슈 2022. 8. 3. 13:31
반응형

8월 03일

비트코인

뉴스 모음


 

 

한국조폐공사, NFT로 거래하는 미니골드 상품권 출시
한국조폐공사가 금 1g을 10개로 쪼개 살 수 있는 실물 기반 NFT 골드 교환권을 시범 출시한다고 데일리안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금 투자자가 조폐공사 쇼핑몰에 접속해 미니골드(0.1g) 상품권을 구입하면 개인비밀번호(PIN)가 발급된다. 발급 사이트에 접속해 PIN 번호를 입력하고 신청하면 NFT 골드교환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 NFT 골드교환권 10장을 모으면 실물 제품인 카드형 골드바 1g으로 교환할 수 있는 구조다. NFT골드교환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 미니골드 상품권 판매가격은 1만 4900원이다.

 

 

바이낸스 “BUSD 준비금, 미국 국채와 현금으로 구성”
BUSD 발행사 바이낸스 및 팍소스(Paxos)가 최근 미감사 준비금 보고서를 발표하고 “지난 6월 30일 기준 BUSD의 준비금으로 현금 7억 3,800만 달러와 106억 달러 상당의 만기 90일 미만 미국 국채를 보유하고 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BUSD는 전체 준비금에서 미국 재무부 발행 국채가 차지하는 비율은 60.5%, 환매조건부채권이 35% 이상인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현재 유통되고 있는 174억 BUSD는 미국 재무부로부터 62억 달러 상당의 역환매계약(reverse repurchase agreements)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다.

 

 

크로스테이 브리지 노매드, 1.9억달러 해킹 피해 추정
크로스체인 브릿지 노매드(Nomad)에 예치됐던 1.9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락업 예치금이 모두 사라지고, 현재 노매드 브리지에는 600달라 상당의 암호화폐만 남아있고, 해킹 피해가 최대 1.9억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노매드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해킹 공격 관련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일하고 있으며, 법집행기관에 통보하고 블록체인 추적 전문 업체를 고용했다. 우리의 목표는 이번 해킹에 관련된 계정들을 추적하여 자금을 회수하는것이다”고 전했다.

 

 

BofA “암호화폐 시장, 매수세로 전환…회복 시그널”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가 “암호화폐 시장에 매도 압력에 해소되고, 매수세로 분위기가 전환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BofA는 7월 보고서에서 “최근 거래소의 암호화폐 유출이 증가했고, 스테이블코인 순유입도 늘었다”며 “이는 투자자들이 암호화폐를 팔지 않고 보유할 계획이거나, 매수를 위해 시장에 진입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지난 한달간 주요 거래소의 비트코인 유출량은 5.08억달러였다. 이 기간 비트코인은 19,300 달러에서 23,160 달러로 19% 상승했다. 또한 지난 3주간 시총 기준 상위 4종 스테이블코인(USDT, USDC, BUSD, DAI)의 거래소 순유입은 총 14억달러였다. BofA는 “투자자들은 지금의 거시경제 혼란에 적응했으며 다시 위험선호 성향을 띠기 시작했다”며 “이는 회복 시그널”이라고 전했다.

 

 

싱가포르, 루나 사태 계기로 스테이블코인 규제 방안 재검토
싱가포르 금융 당국(MAS)가 테라 사태를 계기로 현 스테이블코인 규제를 재검토 한다고 밝혔다. MAS 측은 최근 루나 사태를 언급하며 싱가포르의 스테이블 코인 규제 문제를 지적한 의회의 질의에 대해 “다른 암호화폐와 함께 스테이블코인이 디지털결제토큰(DPT)으로 간주되고 있는 기존 규제 방식이, 리스크를 방지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한다. 이에 MAS는 스테이블코인 규제에 대한 접근 방식을 재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의회는 현재 싱가포르의 스테이블코인 규제는 자금세탁 방지(KYC/AML)에만 집중되어 있으며, 스테이블코인 특유의 리스크를 방지하는데 헛점이 있다는 지적한 바 있다. 또한 MAS 측은 “MAS는 향후 수개월 내에 검토가능한 방안들에 대해 업계와 상의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노매드 해커, 토네이도캐시로 3780 ETH 이체
블록체인 전문 보안 업체 펙실드에 따르면 크로스체인 브릿지 노매드(Nomad)를 공격한 해커가 3780 ETH를 트랜잭션 믹싱 플랫폼 토네이도캐시로 이체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노매드가 해커의 공격을 받아 1.5억~1.9억 달러 상당의 피해를 입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한 바 있다.

 

 

ECB “CBDC, 비트코인보다 나은 국경간 결제 수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유럽중앙은행(ECB)이 최근 발표한 연구 보고서 ‘국경간 결제의 성배를 향해’를 통해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는 비트코인, 스테이블코인보다 나은 국경간 결제 수단”이라고 진단했다. 해당 보고서에서 ECB는 “비트코인은 가장 눈에 띄는 ‘비보증'(unbacked) 암호화 자산이지만, 변동성이 크다는 단점 때문에 국경간 결제 시스템에 활용되긴 어렵다. 또 비트코인을 활용한 결제는 10분 내외로 완료되기 때문에 정산 시점까지의 가치 변동 리스크도 존재한다. 네트워크 성능을 확장시킬 수 있는 적절한 업그레이드(탭루트, 라이트닝 네트워크) 등을 감안하지 않는다면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 속한다. 반면, CBDC는 외환(FX)과의 호환성이 높아 국경간 결제에 보다 적합하다. 또 통화 주권을 보존할 수 있고, 중앙은행과 같은 중개자가 존재해 즉시 지불이 용이하다”고 설명했다

 

.

세계 최대 교과서 출판사 피어슨 CEO “블록체인·NFT, 돈 되는 기술”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세계 최대 교과서 출판사 피어슨(Pearson Plc)의 최고경영자(CEO)인 앤디 버드(Andy Bird)가 “블록체인, NFT와 같은 기술은 교과서의 중고 거래를 추적할 수 있어 우리에게 새로운 수익을 만들어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아날로그 세계에서는 교과서가 몇 번의 거래 과정을 거치든지 우리는 처음 해당 교과서를 구매한 사람과의 거래에서만 수익을 낼 수 있다. 하지만, 블록체인 기술로 디지털화된 교과서(전자책)는 소유권이 바뀔 때마다 소유자를 추적할 수 있어 중고 거래에서도 우리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폴리곤, ‘웹3.0 요충지’로 한국 낙점···국내 기업·개발자와 협력 나선다
디센터에 따르면 폴리곤(MATIC)이 한국 웹3.0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한 계획을 2일 발표했다. 폴리곤은 한국을 웹3.0 생태계를 성장시킬 수 있는 전략적 요충지로 낙점하고 국내 개발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련 블록체인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프로젝트 ‘원플래닛(OnePlanet)’ ▲NFT 게임 ‘더비 스타즈’ ▲블록체인 게임 리그 오브 킹덤즈 개발사 ‘노드게임즈’ ▲피트니스투언(fitness-to-earn) 앱 ‘스니커즈(SNKRZ)’ 등이다. 탈중앙화금융(DeFi, 디파이) 분야의 ▲국내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 ▲탈중앙화 거래소 프로토콜 ‘오지스’와도 파트너십을 맺었다. 국내 인재 채용 계획도 밝혔다. 사업개발과 파트너십 관리 등 분야 인재를 채용해 한국 개발자 및 기업들이 폴리곤 위에 사업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외신 “USDT 유통량, 3개월만에 증가 추세 전환…시장 회복 신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USDT의 유통량이 3개월만에 증가 추세로 돌아섰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이 서서히 회복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고 2일 보도했다. 테더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현재 테더의 유통량은 약 663억 USDT로, 전체 스테이블코인 시장 내 약 43%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5월 초 USDT 유통량은 약 830억 USDT로, 역대 최고 수치를 경신한 바 있다. 하지만 테라(LUNA) 붕괴 사태와 암호화폐 산업 내 리스크 전염 등으로 유통량은 지난 7월 말 고점 대비 21% 감소한 658억 USDT까지 떨어졌었다.

 

 

문빔 “노매드 해킹 관련 네트워크 문제 없어…모든 기능 복원”
폴카닷(DOT)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 파라체인 문빔(GLMR)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문빔 네트워크에 배치된 노매드 브릿지 관련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사고 조사 결과, 아무런 문제가 발견되지 않아 네트워크 점검을 종료하고 모든 기능을 복원한다”고 밝혔다. 앞서 문빔은 크로스체인 브릿지 노매드(Nomad)의 해킹 사건이 발생하자 보안 사고 조사를 위해 네트워크를 점검 모드로 전환한다고 밝힌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GLMR은 현재 11.01% 내린 0.733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폴리곤 공동 창업자 “14억 MATIC 언락, 베스팅 관련 1년 전부터 시작된 일정”
산딥 네일왈(Sandeep Nailwal) 폴리곤(MATIC) 공동 창업자가 “1일(현지시간) 폴리곤 컨트랙트 주소에서 락업이 해제된 13.86억 MATIC(총 공급량의 13.87% 상당)은 베스팅 일정에 따라 약 1년 전부터 진행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해당 물량은 베스팅 일정에 따라 풀린 것으로, 스테이킹, 재단 보유 물량 등으로 할당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폴리곤(MATIC) 재단 측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이날 언락된 물량에 대해 아래와 같이 설명했다.


-팀 물량 6.4억 MATIC(총 공급량 6.40% 상당), 2021년 10월, 2022년 4월 각 3.2억 MATIC씩 락업 해제. 폴리곤 공동 창업자들이 직접 보유. 대다수는 직접 보유 및 스테이킹.


– 재단 보유 물량 약 5.45억 MATIC(총 공급량 5.46% 상당). 2021년 10월 및 2022년 4월에 락업 해제. 재단 소유 지갑에서 보유량 변화가 있을 시 사전에 커뮤니티에 공지. 블록체인 익스플로러로 추적 가능.


– 스테이킹 보상 2억 MATIC(총 공급량 2.00% 상당). 사전 일정에 따라 스테이커들에게 보상으로 지급할 물량.

 

 

비트코인 빚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공매도 잔고 역대 최대

한국경제TV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공매도 거래 비율은 가용 주식 중 사상 최대치인 51%로 집계됐다. 약 13억 5,000만 달러 어치다. 금융분석업체 S3파트너스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주식에 대한 숏베팅은 지난 30일 동안에만 120만주나 급등하며 사상 최대치인 473만 주가 됐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사는 암호화폐 약세장 속에서 주가가 작년 최고가 대비 75% 이상 하락했지만, 6월 말 이후 전반적 시장의 위험 성향 개선에 힘입어 73% 상승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전 세계 상장 기업 가운데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현재 12만 9,698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8월 중 벨리곰 NFT 1만개 발행
뉴스핌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이 오는 17, 18일 벨리곰 NFT의 1만개를 발행(민팅)한다. 17일에는 사전 예약된 고객(화이트리스트)을 대상으로, 18일에는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발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5월 동영상으로 제작한 벨리곰 NFT를 발행한 바 있다. 하지만 2차 거래가 불가능했고, 오프라인에서 보유자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전무해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 이번에 발행되는 NFT는 오픈씨에서 2차 거래가 가능하다. 거래 암호화폐는 클레이튼이다. 벨리곰 홈페이지에 따르면 NFT 보유자 전용 벨리곰 굿즈 제공 및 한정 세일 등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 롯데월드에서 줄을 서지 않아도 되는 ‘벨리 패스’, 보유자들 간 ‘벨리 파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셀시우스 커스터디 이용자, 1.8억 달러 자금 회수 위해 변호사 고용 중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셀시우스(CEL) 커스터디 이용자들이 1.8억 달러 자금 회수를 위해 변호사를 고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규모는 셀시우스에 락업돼 있는 전체 자산의 4%에 해당된다. 이들은 “셀시우스 고객이 고수익 어닝 상품에 자금을 예치한 것과 달리, 우리는 커스터디 서비스를 사용했을 뿐이다. 커스터디 서비스의 경우 자산에 대한 소유권은 월렛 보유자에게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는 첫번째 셀시우스 청문회 청문회 이후 회원 수가 300명 이상으로 급증, 지금까지 10만 달러 상당을 모금했다.

 

 

인슈어에이스, UST 디페깅 관련 1200만 달러 상당 보험금 지급
디파이 보험 프로토콜 인슈어에이스(InsurAce, INSUR)가 공식 채널을 통해 테라 UST 디페깅으로 피해를 입은 투자자들의 보험금 집단 청구건에 대해 1200만 달러 상당의 보험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인슈어에이스는 V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CBOE,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에리스엑스 인수액 공개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시카고 옵션거래소(CBOE)가 2분기 실적을 발표, 지난 5월 인수를 완료한 시카고 소재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에리스엑스(ErisX)의 인수액을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에리스엑스 인수액은 4.6억 달러다. 이와 관련 CBOE CEO 에드 틸리(Ed Tilly)는 “인수 거래 완료 이후 암호화폐 시장환경이 급변했다. 이에 따라 회계조정(Accounting Adjustment)이 이뤄졌다”고 전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파이낸스매그네이츠를 인용, CBOE가 에리스엑스 인수를 완료했으며 이번 인수로 CBOE가 암호화폐 현물 및 파생상품 시장에 적극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한 바 있다.

 

 

테조스 공동 창업자 “이더리움 PoS 전환, 기대감 과장됐다”
테조스 공동 창업자 아서 브라이트만(Arthur Breitman)이 포춘과의 인터뷰에서 이더리움 머지(PoS 전환)에 대한 기대감이 과장됐다고 전했다. 그는 “업계가 이더리움 업그레이드에 많은 기대를 보이고 있다”며 “이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흥미진진한 일이었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그렇지 않다. 대다수의 블록체인은 이미 지분증명(PoS)로 전환됐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업그레이드는 몇 년 전에 이뤄지기로 예정돼 있었다. 오랫동안 지연된 이유를 우리는 이해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일본 중앙은행, 국민 관심 부족으로 CBDC 도입 계획 보류
핀볼드에 따르면 일본 중앙은행(BOJ)이 국민의 관심 부족으로 CBDC 도입 계획을 보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은행은 “신용카드, 인터넷뱅킹 서비스 등의 인기로 인해 CBDC에 대한 관심도가 높지않다. 가까운 미래에 CBDC를 도입할 계획은 없다”고 전했다. 미디어는 “다수의 일본 소비자가 포인트 적립 등 혜택이 있는 기업 기반 결제 툴을 매력적으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4월 일본 중앙은행은 CBDC 발행 관련 기술적 타당성 조사 분석을 실시한 바 있다. 해당 작업은 올해 3월까지 진행됐으며, 최근에는 2단계 조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미디어는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민간기업과 이용자가 참여하도록 계획됐던 3단계 프로젝트는 무기한 보류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美 뉴욕주 법무부, 암호화폐 기업 내부고발 시스템 구축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뉴욕주 법무부가 암호화폐 기업의 위법행위를 목격한 경우 이를 내부고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뉴욕주 법무부 장관 레티샤 제임스(Letitia James)는 “암호화폐 사기를 당한 투자자나 위법행위를 목격한 내부 직원이 익명 네트워크인 토르 브라우저(Tor Browser)를 통해 이를 알릴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익명성은 보장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셀시우스, 보이저, 앵커 등의 인출이 일시 중단되거나 계정이 동결된 이용자의 피해 신고를 기다린다고 덧붙였다.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얼트코인 상장 프로세스 매우 엄격”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 코인베이스 대표 최근 인터뷰에서 코인베이스는 얼트코인 상장과 관련 엄격한 프로세스를 적용하고 있다고 전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암스트롱은 “얼트코인이 코인베이스에 상장되려면 코인이 미등록증권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가장 첫번째로 테스트한다. 만약 해당 코인이 미등록 증권이라고 판단되면, 상장을 진행하지 않는다.  이후 암호화폐의 사이버 보안을 살펴본다. 스마트 컨트랙트에 결함이 있거나, 조작 가능성, 범죄 연루 가능성 등을 확인한다.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 업계의 ‘아마존’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안전한 암호화폐 자산을 상장시킨다”고 전했다.

 

#비트겟 #비트겟거래소 #비트겟거래방법 #비트겟선물거래 #비트겟kyc인증 #비트겟수수료 #비트겟선물거래방법 #비트겟출금 #비트겟입금 #비트겟출금방법 #비트겟입금방법 #비트겟카피트레이드 #비트겟실명인증 #비트겟선물수수료 #비트겟한국어 #비트겟루나 #루나비트겟 #비트겟가입 #비트겟업비트 #업비트비트겟

 

<출처 : COINNESS KORE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