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5월 6일 비트코인 시황 및 매매전략 (必꼭 보세요)

오늘의핫이슈 2022. 5. 6. 11:05
반응형

[쉽게 읽는 한 줄 뉴스]

-연준 후폭풍…증시↓ BTC↓ 금리↑

-바이낸스, 프랑스서 암호화폐 서비스 라이선스 획득

-미 연준, 기준금리 0.5%p 상향 조정... 시장 예상 부합

-신한금융, 디지털 전략적 투자 펀드 3000억원 조성

-코빗, 첫 TV 광고 송출 예정..마동석 등 기용

-트론 USDD 발행 시작, ETH·BNB체인 지원

-테더 CTO "테더사 상장 계획 없다...USDT는 모두의 도구"

-美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넥소, 첫 NFT 담보 대출 진행..330만 달러 상당

-비탈릭, 1억 달러 상당 SHIB으로 코로나19 퇴치 지원 기금 출범

-테라 LFG, 15억 달러 규모 BTC 추가 매입... 고래 주소 7위

-라울 팔 “암호화폐 성장은 기술 역사상 최고 속도”


2022년 5월 6일 비트코인 일봉차트

  세력들의 비트 농간이 너무 심합니다. 금리인상 이후로 긍정적인 시세를 보여줬던 비트코인이 전일 급락했습니다. 심지어 이더리움보다도 더 크게 하락했는데요. 투자자들은 이미 비트코인이 세력판이라는 것을 직감하고 이더리움 쪽으로 몰리는 것 같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투자자분들이 설마 떨어지겠어 하셨을텐데, 저도 마찬가지로 보고 있었습니다. 금리인상 직후 제 생각보다 너무 올랐고, 그 다음날 제 생각보다 너무 많이 떨어졌네요.

 

 

2022년 5월 6일 나스닥 일봉차트

  요번 급락은 미국 증시가 좀 더 선행해서 움직였고요, 롱 청산도 엄청나게 일어났습니다. 금리 인상 후 시세 상승, 롱 포지션 대거 배팅 -> 미국 증시 확인 후 고래들이 시장가로 매도(추정) -> 롱포지션 대거 청산되며 시장가로 매물이 나온 비트코인으로 인해 추가 급락했습니다.

 

 

 

비트코인 = 검은선
노란선 = 스테이블코인 지표

  위 지표는 스테이블코인 선행성 지표로, 보시는 것처럼 시세가 하락할 것 같을 때 더 크게 하락하고, 시세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을 땐 먼저 선행성으로 상승합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지속적으로 조정을 받고있지만 스테이블 코인 지표는 횡보하고 있죠. 일종의 긍정적 다이버전스로 볼 수 있겠습니다.


2022년 5월 6일 비트코일 240분봉 차트

  비트코인 240분봉 차트입니다. FOMC 금리인상 발표 후 시장은 긍정적인 방향성이 나왔고, 바로 다음 날 미 증시는 크게 하락하면서 비트코인도 마찬가지로 큰 하락이 나왔습니다.

  이제 시장은 더 이상 파월의 애매한 발언을 믿지 않는다는 느낌이 듭니다. 파월에 발언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현재 앞으로의 상황을 낙관적으로 보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현재는 상승 추세선을 깨고 내려온 상황이고, 수렴구간에서도 벗어나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 가격부근에서는 매수세를 동반한 상승을 보여줘야 하는 시기입니다.

  개인적으론 추세가 아래를 계속해서 향한다고 하더라도 아직까지는 반등의 여지는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하고,(추세가 하락이어도 일시적인 하락분의 되돌림은 나옴)

"추가적인 매수세 지지라인 형성을 보고 상황을 대처해야 하는 시기라고 정리하겠습니다."


2022년 5월 6일 비트코인 주봉차트

  최근의 주말의 큰 변동성이 없었던 움직임이 이번 주에도 지속된다면 주봉 차트는 2014년도 이후 처음으로 연속 6주 동안의 음봉이 나올 확률이 큰 상황입니다.

  아마 오늘 미 증시의 움직임이 주봉의 캔들을 결정짓는 중요한 시점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미 증시가 반등을 하지 않으면 이번 주봉도 음봉으로 끝날 확률이 큰 상황입니다.


2022년 암호화폐 총 시가총액

  지금 암호화폐 전체 시가총액 차트는 추세선에서 지지는 받지 못한 상황이고, 가로 지지선에서 지지를 확인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래로 더 빠져도 상관은 없지만, 꼬리를 달고 올라오지 않고 아래에서 봉 마감을 하게 되면 상황은 더 악화되는 시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