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2022년 4월 25일 비트코인 시황 및 매매전략

오늘의핫이슈 2022. 4. 25. 14:48
반응형

[쉽게 읽는 한 줄 뉴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 "비트코인 매도한 적 없어..SEC에 보고해야"

-반에크 ETF 총괄 "미국 첫 BTC 현물 ETF 출시 위해 전력 다한다"

-블룸버그 "런던, 암호화폐 관련 인기 구직 시장으로 자리매김"

-설문조사 "미국인 4명 중 1명, 메타버스 내 가상 토지 구매 의향"

-멕시코 중앙은행 "디지털 페소 개발, 3년 내로 완료"

-외신 "사우디, 국가내 암호화폐·블록체인 구현 방안 검토 중"

-미 국가표준기술연구소, 제품 추적 관련 블록체인 기술 활용안 연구

-스카이브릿지, BTC 채굴 투자 위해 700만 달러 펀드 조성

-바이비트, 신용카드·직불카드 암호화폐 구매 지원

-마이클 세일러 "암호화폐 99%, 유가증권...BTC만 물리적 재산"

-마크롱 "유럽 암호화폐 규제안 지지...웹3 혁신 장려"

-외신 "베트남, 조만간 친암호화폐 법안 통과시킬 수도"


2022년 4월 25일 비트코인 일봉 차트

  비트코인이 저점라인을 지켜주려고 애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말간 약조정을 지속했는데요. 현재 도지형캔들로 마감한 상황이고 저점 부근 라인까지 접근해서 상방 전환에 대한 기대감은 높아지는 시점입니다. 여기서 48k 안깨는게 제일 좋습니다.

 

  기대감이 커질 수 있는 또다른 요인 중 하나가 바로 거래대금인데요. 거래대금이 저점에서 다시 며칠간 반등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거래대금 = 관심입니다. 투자자들이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죠. 보통 거래대금이 상승하는 시기에 시장이 상승하므로 바닥권에서 상승 전환 기대감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시장이 상승기일땐 심리도 계단식으로 상승하며, 하락기엔 심리도 계단식으로 줄어드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계속 심리가 계단식으로 상승해주고 있는 시기입니다. 중장기적으로 현금화해서 현금을 잘 챙겨놓되, 단기 반등이나 시세 변동에 의한 현물, 선물 차익실현 구간은 주식이나 기타 자산보다 코인이 훨씬 낫습니다. 다른 것 하는 것보단 정보만 있으면 암호화폐가 수익의 기회가 더 크고, 더 많다는 겁니다.

 

  서비스 작년 강세장에 이용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저는 강세장 때 경고의 멘트를 굉장히 많이 했습니다. 주의하셔라. 조심하셔라. 후회하지 말어라. 큰 돈 잃는다. 99%의 투자자는 조심해야 할 때 탐욕을 부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바닥권에서는 의기소침해져서 아주 좋은 기회조차도 못보는 경우가 많죠. 시장을 아예 안봐버립니다. 그래서 이 시장에서 끈기있게 수익을 쌓아가는 사람이 장기적으로 승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11월부터 쭉 현금화에 대해서 말씀드려오고 있었고, 결과는 여러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제 관점이 맞았습니다.  

 

2022년 4월 25일 비트코인 주봉차트

  주말에 횡보하는 모습을 계속 보여주던 비트코인은 주봉이 마감되고 나서 추가적으로 눌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 시장은 한마디로 직설적으로 표현하자면 줄 때 먹어야하는 장입니다. 다른 전략을 세우시는 분들도 있겠죠.

  저점 매수입니다. 무조건 적인 저점매수는 좋지 않습니다. 기준이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저점 매수는 충분한 분할 매수와 정확한 관점을 가지고 기준에서 이탈하셨을 때는 바닥이 아님을 인정하고 손절을 하고 다시 바닥을 잡으시던가 아니면 애초부터 크게 놓고 분할매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저점에서 잘 매수 하셨어도 반등이 일어날 때 욕심부리지 않고 수익실현을 하고 나와야하는 장입니다.  4주연속 음봉을 그린 상황입니다. 하지만, 연속 5주 동안 음봉이 일어난 적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상승으로 돌아서지 못하더라도 반등은 한 번 나와야 하는 시점이라는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