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에이다(ADA) 호재와 차트 분석 그리고 전망까지 -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핫이슈 2022. 1. 18. 14:42
반응형

2022년 1월 18일 실시간 인기검색어

  금일 실시간 인기 검색어로 김건희, 정몽규, 프리지아가 상위권에 있습니다. 투자 하시는 분이라면 최근 가장 핫한 HDC현대산업 이슈가 있고, 그로 인해 정몽규회장이 사퇴한다는 뉴스와 LG에너지솔류션 공모주 청약이 눈에 들어옵니다.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니 다들 잘 준비하시기 바라며, 오늘 소개 코인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에이다(ADA) 코인이란?

 

  오늘 소개할 코인은 에이다(ADA) 코인입니다. 간략하게 에이다 코인에 대한 설명과 차트분석, 앞으로 있을 호재와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다(ADA) 카르다노

  전일 1월 17일 가상화폐 시장이 시들시들한 가운데 유일하게 에이다만 급등하며 솔라나를 제치고 시가총액 5위로 올라섰습니다.  

 

최근 일주일 시가총액

  최근 일주일 시가총액 10위 리스트 종목들 차트 그래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전체적으로 꺽여있는 추세지만 유일무이 에이다만 우상향 그래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인플레이션 우려에 대처하기 위해 더욱 공격적인 긴축에 나설 뜻을 밝히면서, 암호화폐 시장은 부진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데, 에이다는 2022년 새해부터 상승을 하고 있는데, 상승요인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에이다를 발행하는 블록체인 카르다노가 올해 2분기 안으로 시스템 업데이트 '하이드라'를 진행할 예정이라는 호재 작용 뉴스가 있습니다. 최근 에이다 상승세를 이끈 요인이지 않나 싶습니다. 보통 블록체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질경우 시세 상승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르다노는 작년 9월 체인을 완전히 분리하는 '하이포크'를 진행했는데, 당시에도 에이다는 기대감이 반영되며 약 200%가량 급등한 전적이 있습니다. 

 

  현재 에이다는 카르다노의 초당 처리 가능한 거래 수(TPS)는 250이였는데, 올해 하이드라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면 이론적으로 50만 ~ 100만 TPS까지 가능할 것이하는 관측이 나옵니다.


https://coinness.live/news/1020773 

 

카르다노 창립자 "에이다 생태계로의 대규모 유입, 이제 막 시작됐다"

카르다노(에이다)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이 에이다 생태계로의 대규모 유입이 이제 막 시작됐다고 말했다고 유투데이가 전했다.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시트 겸 트레이더 라크 데이비스가 지난 24

coinness.live

  카르다노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은 라크 데이비스의 트윗을 공유하며 “에이다 생태계로의 대규모 유입이 이제 막 시작됐다.  지금은 1월이다”고 향후 카르다노 생태계 발전에 자신감을 피력했습니다.

 

  추가로 상승 견인 요인으로 탈중앙화 거래소(DEX), 탈중앙화 금융(DeFi), 메타버스 등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카르다노를 채택하고 있고, 또 카르다노의 2022 비전 발표도 한 몫하지 않았나 봅니다.



에이다(ADA) 차트분석

에이다 주봉차트

  주봉의 흐름상 강력한 지지라인에서 다시 한 번 반등이 나와주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확대해서 보겠습니다. 

 

에이다 주봉차트

  아까 말씀드린 강력한 지지라인에서 반등이 나왔고, 단기적 관점으로 차트를 보면 주봉상 20선까지는 올라갈 그림이 그려졌네요. 전캔들이 5선 위에 안착을 했습니다.

 

에이다 일봉차트

  작년 상반기부터 1,300원대에서 상승한 흔적이 보입니다.

에이다 일봉

  상승 패턴을 보면 30%가량 상승 후 눌림목발생, 그리고 100% 이상 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암호화폐 분위기상 좋은 흐름이 아니기 때문에 현재 가격대 1,800원에서 한 번 눌림이 발생되지 않나 예상을 해봅니다.

 

  주봉차트상 5선위로 안착을 했지만, 장기이평선 아래에 머물고 있어서, 매물대 저항은 심하지 않을까 하는데, 코인은 한번 불이 붙어버리면 말도 안되게 뚫고 올라가는 경우도 다반사라, 관심있게 지켜보다 불이 붙음면 그 때 따라가도 늦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에이다 일봉차트

  추세선 박스권 저항에 안착해 있는데, 역사적인 신고가 갱신 후 조정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추세선 상단 저항선을 강하게 돌파흐름 유지할 것이냐, 아니면 한 번 눌림이 발생할 것이냐 현재 가격에서는 분할로 접근하는게 리스크 차원에서 분할로 접근하는게 현명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에이다 240분봉

  240분봉 차트 타점 진입은 지금부터 분할관점으로 모아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까 위에서 언급한 강력한 지지라인 1,500원선까지는 모아가시고, 1,300원 구간 이탈시는 과감하게 손절을 해야할 자리라 보여집니다. 1차, 2차 목표가는 제시해 드렸는데 코인 특성상 워낙 급등락이 심해 실시간 리딩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주시면 소통방 입장 도와드리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siVSmPOd

 

코인 소통방 매니저

 

open.kakao.com

 

에이다(ADA) 전망

 

  에이다 개발팀이 공개한 프로젝트들을 보면(커밋, 이슈, RR 등) 개발 자체는 정말 열심히 잘 진행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 판단으로 개발 수준 또한 상당하다고 보여집니다. 보통 백서 하나만 작성하고 제대로 개발도 안 하면서 마켓팅만 하는 코인들도 많습니다. 에이다의 프로젝트 들만 보면 투자자들이 안심하고 미래 가치를 생각하고 투자를 할 수 있지 않나 봅니다. 

 

공식홈페이지 : https://cardano.org

트위트 : https://twitter.com/Cardano

블록조회 : https://explorer.cardano.org/en.html

깃허브 : https://github.com/cardano-foundation

백서 : https://whitepaperdatabase.com/cardano-ada-whitepaper/

 

에이다 공식홈페이지 뉴스

  카르다노는 최근 2022년에도 확장성, 보안, 탈중앙화라는 '고전적인' 문제들을 꾸준히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비전 발표가 있었습니다. 

 

  포보스 보도에 따르면 작년 개발자가 가장 많이 늘어난 프로젝트 코인 안에도 포함되어 있고, 스마트 컨트랙트를 위한 확장 모델 개발과 디앱 생태계 개선에 목표를 두고 있어, 앞으로의 전망은 매우 밝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 가장 많은 프로젝트는 이더리움(ETH, 1296명), 폴카닷(DOT, 529명), 코스모스(ATOM, 303명), 솔라나(SOL, 228명), 비트코인(BTC, 217명), 니어프로토콜(NEAR, 137명), 카르다노(에이다, 118명), 쿠사마(KSM, 110명), 테조스(XTZ, 86명), 바이낸스스마트체인(BSC, 84명) 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