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비트토렌트 BTT] 저작권 문제만 해결되면 고점 뚫는다 -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핫이슈 2022. 2. 15. 17:40
반응형

비트코인 240분봉 차트

 

해외현물/선물 지수

 뉴욕 3대지수는 특별한 뉴스나 사건은 없었으나 여전히 우크라이나 전쟁 가능성 그리고 긴축 강도 강화 인플레이션 상승 여진으로 하락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나스닥 기술주는 잘 나가다가 막판에 또 무너지는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비트코인은 전일 말씀드렸다시피 41k지지를 받으면서 좋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240분봉 차트를 보면 양봉이 나오면서 단기적인 저항선은 돌파 했습니다. 하지막 앞으로의 움직임은 쉽게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전쟁이슈와 FOMC 회의록 공개 등의 이슈가 투자시장에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대략적인 예측은 할 수 있지만 현재 확신을 할 수 없습니다. 전쟁도 러시아가 잃을 것을 생각하면 하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이 되지만, 그 대상이 푸틴이라는 사실때문에 잘 모르겠습니다. 차트 관점상으로 올라가더라도 악재를 털고 장대양봉이 나오면서 올려줘야 크게 갈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요즘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고 있어 코인 시장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금리인상 이슈에 따라 불안전 자산인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관심도는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는데, 위기가 기회라는 말을 인식하시고, 계속해서 정보 받아보시시면서 위기 속에 기회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 힘이됩니다^^ 소통방도 함께 운영중이니 많이들 놀러오셔서 같이 소통하면서 정보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푸틴이 일부 훈련 종료와 함께 미국과 대화할 신호를 보인다는 언론 보도입니다. 러시아문제는 2월 중순만 넘어가면 문제가 해결될 듯 보여지는데, 3월에 러시아의 군사 행동이 어려워지는 이유로 우크라이나는 봄이 되면 얼었던 땅이 녹아서 진흙탕으로 변하고 탱크 사용이 녹록치 않아 유럽에선 '진흙장군'이라는 표현이 있다고 할 정도입니다.

 

  추가로 봄이 오면 유럽의 날씨가 풀리고 가스 사용량이 줄기 때문에 결국 2월 중순에 러시아는 결심을 해야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그럼 오늘 소개할 코인은 호재를 앞두고 있는 비트토렌트 코인에 대해서 시세, 소개, 차트분석, 전망까지 다뤄보도록하겠습니다.

 

비트토렌트(BTT) 매력이 넘치는 코인

 

 

  비트토렌트는 다들 아시다시피 파일 공유 토렌트 프로그램을 이용해 비트토렌트 코인을 채굴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20억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1억명이 넘어가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탈 중앙화 파일 공유 프로토콜로 유명합니다. 이미 암호화폐가 사용되기 전 2003년부터 운영되기 시작했고 파일 공유 시스템으로는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비트토렌트는 다른 이에게 공유를 해주면 코인으로 보상을 해주는 방식인데, 2018년 중국의 이더리움이라고 불리는 트론 코인의 창시자인 저스틴 선이 토렌트의 잠재 가치를 알아보고 트론의 기술을 비트토렌트에 접목 시킵니다. 컨텐츠 공유와 보상 시스템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줬으니 토렌트를 이용하는 고객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수 밖에 없겠죠?

 

  하지만 비트토렌트의 가장 큰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 문제점은 차트 분석이 끝나고 전망과 호재를 말씀드리면서 같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비트토렌트(BTT) 코인 시세와 차트분석

비트토렌트 시세 및 시가총액

  비트토렌트 코인의 시세는 현재 0.0026입니다. 시가총액은 한화기준 2조4,000억이며, 글로벌 시가총액 순위는 55위입니다.

비트토렌트 주봉차트

  비트토렌트의 주봉차트를 먼저 보면 현재 바닥권인걸 알 수 있습니다. 액면분할 당일 대량 거래량이 터졌지만 현재 방향을 돌릴 만한 시그널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일봉차트로 넘어가서 자세히 살표보면

비트토렌트 일봉차트

  0.0021자리에서 강하게 상승한 이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액면분할 날 대량 거래량이 나오면서 0.0025자리에서도 크게 상승을 했습니다.  현재 고점이 점점 낮아 지면서 하락 삼각수렴의 패턴을 보여주고 있는데, 손절라인 0.0021 자리가 붕괴되지 않는다면 단기적 관점으로 접근도 충분히 가능해 보입니다.

  단기적 관점으로 0.0021 ~ 0.0026까지는 모아갈 자리로 판단이 되고, 0.0035 1차 매도로 잡으시고, 남은 물량은 거래량을 보면서 0.0049로 익절로 마무리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0.0021 손절 라인이 붕괴되면 과감하게 손절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비트토렌트(BTT) 호재와 전망

  마지막으로 전망과 호재입니다. 비트토렌트(BTT)는 트위터를 통해 2월15일 BTFS 2.0 메인넷 런칭 및 에어드랍 일정을 발표했습니다. 비트토렌트는 2월15일부터 BTFS 에어드랍 보상은 기존 트론주소가 아닌 BTTC주소로 자동 에어드랍 된다고 했습니다. 또한 2월15일부터 3월7일까지 전환 기간을 대체하는 3주 에어드롭 계획이 있으며 해당 기간동안 보상은 #BTFS 1.0 및 2.0 노드에 비례하여 분배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비트토렌트의 가장 큰 문제점은 저작권이라는 점입니다. 다운로더보다 업로더가 더 큰 처벌을 받기 때문에 토렌트 특성상 중앙에서 관리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공유 구조기 때문에 저작권 문제가 가장 큰 걸림돌이라 생각합니다.

 

비트토렌트 2022년 로드맵

  만약 저작권 문제라는 큰 걸림돌을 극복하게 된다면?? 디즈니나, 넷플릭스와 같은 대형 스트리밍 회사와 동등한 입장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컨텐츠를 공유해서 발생하는 비트토렌트 코인을 원작자와 업로드에게 수익이 발생된다면 ??? 그러면 저작권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까 합니다. 

 

2021년 4분기 2022년 1분기 2022년 2분기
  • 비트토렌트 체인(BitTorrent Chain, BTTC)에 대한 액세스
  • 노드 관리 툴 출시
  • 탈중앙화 지불 시스템 업그레이드
  • BTScan 2.0 출시
  • BTFS 2.0 웹사이트 출시
  • BTFS 인센티브 모델 개선
  • 탈중앙화 검증 메커니즘 업그레이드
  • 게이트웨이 및 SDK의 안정성 향상
  • 더 많은 블록체인 시스템과 통합
  • BTFS의 멀티체인 기능 출시
  • BTFS 제품의 사용성 향상
  • BTFS 기반 탈중앙화 거버넌스 기능 출시

https://open.kakao.com/o/siVSmPOd

 

코인 소통방 매니저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