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2022년 3월 28일 비트코인 차트 분석

오늘의핫이슈 2022. 3. 28. 17:37
반응형

 

비트코인 달러차트 주봉

  45.5k를 돌파하기전에 조정이 나올것이다라는 기존 관점이 보기좋게 틀려버리면서 비트코인은 주봉상 큰 상승으로 마감되었습니다.

 

  동시에 윗꼬리를 말고 내려오는 캔들이 아닌, 몸통을 꽉채운 양봉캔들로 마감되었으며, 주봉상 하얀색선인 20이평위로 올라와서 마감했다는 모습도 긍정적인 모습으로 보이고있는 상황입니다.

 

비트코인 달러차트 일봉

  확률이 더 높아보였던 조정이 나오지 않고, 한번에 45.5k를 돌파하는 흐름이 나왔기때문에 지난주 브리핑 드렸던것과 같이 이제 저는 눌리는 부분에서는 매수만 생각 할 예정입니다. 

  당연히 45.5k 돌파하기 전부터 단기 고점신호는 꾸준하게 나오고있는 상황이었고, 현재도 고점신호는 유지중에 있는 상황이기때문에 단기적인 가격조정은 언제 나와도 이상한 상황은 아닙니다. 

  하지만 지난 1월 바닥을 찍고 현재까지도 올리지 못하던 고점을 올리는 모습이 확인되었기에, 예상보다 빠르게 불장이 찾아올 수도 있다는점을 감안해서 매매를 진행해야겠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일봉

  비트코인은 7일연속 양봉진행중이지만,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상승이 나오지않고 7일연속 횡보흐름 진행중입니다.  그렇기에 아직 메이저알트코인들에서 큰 상승이 나오지는 못하고있고, 거래소에서 주도하는 시총이 낮은 잡알트위주의 펌핑이 나오고있습니다. 

  현재 나오는 잡알트 펌핑은 거래대금을 보면 알 수 있는데, 다시 개미들이 시장으로 돈을들고 들어오길 기대하는 거래소세력의 작전이지 않나 생각중에 있습니다. 메이저와 준메이저의 상승랠리는 그이후 본격적으로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중에 있구요. 

  아직 도미넌스가 본격적으로 빠지지 않고있다는것만 봐도 본격적인 불장의 초입 부근이다. 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