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니어프로토콜(MEAR)- 레이어 1 강자 , 이더리움 호환성을 바탕으로 생태계 구축 중

오늘의핫이슈 2022. 3. 29. 17:07
반응형

니어프로토콜 생태계

  ​2022년 3월 29일 포스팅 작성 기준 니어프로토콜 시세는 15,900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러우 전쟁이슈와 금리이슈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이 많이 둔탁했는데, 금리이슈 해소가 되면서 다시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금이 다시 들어오는 분위기 입니다.

니어프로토콜 상장 거래소

​  니어프로토콜은 바이낸스에서 가장 많이 거래가 이뤄지고 있으며, 업비트에서 비중 6%대로 적지 않게 거래가 되는걸 알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한화기준 10.4조원이며, 글로벌 시가총액 순위 22위에 있습니다. 

 

니어프로토콜 차트

  니어프로토콜(NEAE)을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면 스마트 계약을 지원하는 퍼블릭 임계값 지분증명(TPoS) 방식의 블록체인으로 개발자들이 손쉽게 디앱(dApp)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 낮은 처리량과 호환성 그리고 느린 트랜잭션 처리 속도 문제를 극복하며, 디딥(dApp) 구축을 위한 이상적인 코인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니어프로토콜(MEAE)을 한 마리도 설명드리자면 새로운 레이어1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된 집단, 기반 및 개발 플랫폼이라 보시면 됩니다.

 


니어프로토콜 일봉 차트

  니어프로토콜 업비트 차트를 보시면, 상장 후 장대음봉으로 쭉 빠졌다가, 10,000원이 깨지지 않고 25,000원 부근까지 한달동안 100% 상승을 했습니다. 그리고 코인 대장인 비트코인이 빠지면서, 다시 10,000원 아래까지 빠졌다가 다시 최근 악재로 받아드리는 이슈들이 어느정도 소화가 되면서, 재상승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니어프로토콜 240분봉 차트

  니어프로토콜 바닥권에서 역헤드엔숄드 상승 시그널이 나와주면서, 추세선 상단을 돌파 해주면서 강하게 상승 모습 보여주고 있습니다.

 

니어프로토콜 240분봉 차트

  현재 2차 저항라인 돌파 시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목표가는 19,000원 ~ 20,000원 사이가 적당할 듯 합니다. 단기적 상승보단, 스윙관점으로 접근하시는게 좋습니다.

 

나이트셰이드 샤딩 기술을 통한 확장성 달성

 

  초당 트랜잭션은 종종 네트워크 속도의 척도로 사용되지만 블록체인이 트랜잭션을 얼마나 빨리 확인할 수 있는지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NEAR에서 네트워크 정체, 트랜잭션 완결성 및 비용은 네트워크가 얼마나 '빠른'지를 평가할 때 퍼즐의 모든 부분입니다. 참고로 토큰 전송의 경우 하나의 샤드에서 800-1000 TPS를 수행할 수 있으며 향후 4개의 샤드로 샤딩을 수행하면 최소 2500-3000 TPS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NEAR의 Nightshade는 이론적으로 제한이 없으며(샤드 수를 늘림으로써) 초당 수백만 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친화적 토큰 이코노믹스 설계

 

  Web2와 비슷한 환경을 제공해 사용자가 간단하고 직관적인 방법으로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 인기 개발 언어를 지원하며, 개발자가 스마트 컨트랙트를 구축하는데 고움이 되는 다양한 도구와 자료를 제공하며, 개발자는 구축한 스마트 계약에서 발생하는 가스비의 30%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호환성을 기반으로 생태계 형성

 

  2022년 1월 25일 기준 디앱 수 270개 현재는 더 많은 생태계를 확장했습니다. 디파이, 게임, NFT를 중심으로 디앱이 개발되고 있으며, 체인간 호환성을 바탕으로 생태계 확장 중입니다. 

 

  디앱 유치를 통한 생태계 성장에 초점을 두고 있고, 디파이와 NEAR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해 8억 달러의 규모 펀드를 조성했습니다. 

 

코인98 데이터 분석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분석 업체 코인98에 따르면, 올해 들어 주요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 중 니어프로토콜(NEAR)의 주소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NEAR 주소 수는 연초 대비 약 92%증가했고, 그 다음으로 BNB체인, 폴리곤이 2, 3위에 올랐습니다.

 

니어프로토콜 파트너쉽 체결

 

  2022년 3월 26일,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은 SailGP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스포츠 팬들에게 블록체인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팬들은 예술 작품과 SailGP NFT를 소유하고, 스포츠와 기술이 접목된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DAO와 별도로 니어 프로토콜과 SailGP는 이벤트 티켓팅, NFT, 게이밍, 모바일 앱 경험 등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 기술과 R&D 이니셔티브를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니어 프로토콜은 SailGP의 글로벌 기술 플랫폼을 통해 실제 지적재산권과 웹3 앱을 개발하여 팬과의 상호작용이나 데이터 분포 및 관리, 리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니어 프로토콜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웹3 기반 SailGP 행사를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해당 파트너쉽으로 매출은 발생이 안 되지만, 니어프로토콜의 기술력은 인정이 되는 부분이니 앞으로의 가능성을 보면 현재 니어프로토콜의 시세를 보면 아직도 상승할 이유는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