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뉴스

2022년 4월 25일 암호화폐 뉴스

오늘의핫이슈 2022. 4. 25. 15:01
반응형

출처 - 갈무리

  1년 이상 움직이지 않은 비트코인이 전체물량의 64%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차트를보면 1년에서 2년 사이에 보유자들이 급증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보면 2021년 하반기부터 급증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죠. 즉 2020년 하반기부터 보유한 사람들이 비트코인이 69k를 찍고 하락하는 와중에도 매도하지 않고 보유하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장기보유자들은 아직까지 비트코인의 상승을 더 크게 보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고 하나의 장기투자자산으로써 보유하는 것일 수 있죠.

  시장에 유동성은 줄어들고 거래소내 비트코인 보유량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수요만 받쳐준다면 충분히 올라갈 수 있습니다. 상승할 재료가 필요한 것 뿐이죠.


https://news.nate.com/view/20220424n12462?mid=n0100 

 

"개자식들…협상 없다" 냉정하던 젤렌스키, 이런 격분은 처음 | 네이트 뉴스

최신뉴스>전체 뉴스: "개자식들(bastards)"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수도 키이우 독립광장 지하철역에서 열린 대규모 기자회견에서 러시아를 향해 이렇게 소리쳤

news.nate.com

  현재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태도의 변화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키이우 독립광장 지하철역에서 열린 대규모 기자회견에서 러시아를 향해 “개자식들(bastards)”이라는 표현을 썼다고 합니다.

  게다가 러시아와 평화 협상에 대해서도 거침없는 발언을 쏟아냈습니다. 개전 초기 군사적 열세로 러시아에 평화 협상 테이블에 나오라고 촉구하던 모습과는 완전 다른 입장입니다.

  외신에서는 젤렌스키 대통령의 태도변화를 서방의 군사적 지원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나토군과 미군의 직접적인 개입은 없었지만, 나토에서 우크라이나 함락 후 나토 연합군 지역까지 피해를 줄이기 위해 계속해서 무기를 지원했습니다.

  미국과 서방의 무기 지원이 현재 우크라이나의 태도를 바꿨고, 러시아는 흔들림 없이 강경한 상태입니다.


  지정학적 분위기도 현재는 낙관적인 상태는 아닙니다.


https://coinness.live/news/1029271

 

리플 법률고문 "SEC-리플 소송, 2023년 마무리 기대"

유투데이에 따르면, 리플사 법률 고문 스튜어트 알더로티(Stuart Alderoty)가 트위터를 통해 "SEC-리플 소송이 2023년 마무리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소송을 지연시키고

coinness.live

  리플사 볍률 고문 스튜어트 알더로티가 트위터를 통해 리플소송이 2023년에 마무리 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언급을 했습니다.

  현재 리플 측에 주장은 SEC는 계속해서 소송을 지연시키고 있고, 리플 사는 빠르게 소송을 해결하기위해 노력하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전에도 한 번 브리핑을 드린 적이 있는데, SEC는 미국 내에 가상자산 법률안이 개정되기 전까지 계속해서 소송을 미룰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법안이 개정되기 전 리플소송이 마무리되면서 리플 측에 승소로 끝나게 된다면 법안 개정에 애를 먹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 전에 소송이 마무리 될 수도 있지만, 리플 홀더 분들은 소송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으로 계속해서 홀딩을 하고 계신다면 기간을 길게 열어 두셔야할 필요도 있습니다.


  급감하던 NFT 판매가 점점 안정을 찾아가면서 서서히 회복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1월에 비하면 아직 절반수준의 부족한 상황이지만, 3월에 비해서는 약 32%정도 증가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바닥구간을 거의 다진 것처럼 평가하고 있습니다.

  정확히 아실필요가 있습니다. NFT시장은 끝나서 하락세를 겪고 있는 것이 아니라 전 개인적으로 과열된 상태를 식히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시장의 약세에도 불구하고 개별코인들의 소식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오늘만 하더라도 10개의 개별코인의 관련된 설명을 카톡방에 공유해 드렸습니다. 

  이렇게 1주일에 대략 30여가지에 개별코인에 관련된 소식을 전달해드리는데, 현재 업비트에서 상승하는 원인이 무엇인지 혹은 개별코인들이 어떠한 움직임으로 프로젝트 및 생태계를 준비하고 있는지 소식만 들으셔도 투자하시는데 엄청난 인사이트와 도움이 되십니다.

  매일 일일이 찾아서 자료를 정리하고 수집하고 혹은 어떤 의미에 어떤 소식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기 힘드신 분들은 카톡방에 오셔서 정보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