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뉴스

2022년 4월 27일 암호화폐 뉴스

오늘의핫이슈 2022. 4. 27. 20:27
반응형

  엘살바도르가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을 국가 공식 화폐로 인정한 게 1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아직 엘살바도르에서 폭넓게 통용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지갑의 사용 수도 많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국민들이 비트코인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로는 아직까지 시스템 또는 비트코인 자체를 신뢰하지 않는다고 조사결과에서 나왔습니다.

  아직까지 엘살바도르 국민들은 비트코인을 달러로 바꿔서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은 상황입니다. 모든지 혁신적인 개혁에는 어려움이 많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비트코인이 과연 화폐로 가치를 다하는지 세계의 증명할 수 있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엘살바도르입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224466

 

비트코인, 엘살바도르에서 뿌리 내리는 데 어려움 ... 현금 선호 + 신뢰도 문제 - 서베이 | 블록미

엘살바도르가 지난해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을 국가 공식 통화로 인정했지만 비트코인이 아직까지 엘살바도르에서 폭넓게 통용되지는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룸버그는 많은 엘살바도르

www.blockmedia.co.kr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가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누적 가입자 100만명을 넘었다고 합니다.

  또한 코인과 파트너사 포인트 간 교환 볼륨도 크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밀크파트너스는 올해를 글로벌 진출 원년으로 삼고 밀크 생태계를 전 세계로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밀크는 야놀자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우리나라 홀더들에게는 야놀자코인으로 더 잘 알려져있는 코인입니다. 최근 야놀자가 해외상장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과 함께 펌핑이 한 번 일어났던 코인입니다.

 

https://www.etnews.com/20220427000226

 

밀크파트너스, 누적 가입자 100만명 돌파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 운영사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는 누적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파트너사 합류 및 다양한 제휴 활동에 힘입어, 지난해 4월 기

www.etnews.com


전 세계에서 비트코인을 어느 정도 합법화하고 긍정적으로 받아드리는 국가를 표시한 자료입니다.

초록색 - 합법화 및 긍정적인 국가
빨간색 - 금지 및 부정적인 국가

몇 년전 자료도 있으면 정말보고 싶을 정도네요.

많은 국가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다소 긍정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2022년 4월 27일 비트코인 60분봉 차트

  비트코인 60분봉 차트 입니다. 240분봉 마감 전 5시에 비트코인이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현재 예상되는 저항구간은 50K 강한 저항선은 50.7K입니다. 아직까지는 하락의 되돌림 구간입니다.

 

  48K 지지를 받으며 재상승 도약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60분봉 차트 하락채널 상단, 480선 강한 저항구간으로 쉽게 뚫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지금은 bull market과 bear market이 바라보는 이상적인 비트 가격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동안 횡보하는 흐름을 줄 가능성 또한 있으며 이 때에는 한번씩 펌핑을 주는 알트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저점을 다시 위협한다면 그리 좋은 그림의 차트는 아닙니다. 러시아 외무장관이 핵 언급을 재차했고 3차 세계 대전에 대해 언급한 뉴스가 있는 걸로 보입니다. 

 

https://www.hani.co.kr/arti/international/international_general/1040417.html

 

러시아 외무 “핵전쟁과 3차 세계대전 위험 실재…심각”

미 국무장관 우크라이나 방문 뒤 발언 “나토가 사실상 대리 전쟁 하고 있다”

www.hani.co.kr

  추가로 연준이 판단하기에 인플레이션이 장기적으로 심화될 수 있기 때문에 긴축을 좀 더 일찍이 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으로 전반적인 투자심리 위축이 되고 있습니다. 

 

  반등이 나오기 전까지는 우선은 불필요한 매수는 안 하는게 좋겠습니다.


📌이번주 주요 일정

✅ 4월 27(수)

- 20:30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 총재 연설
- 23:30 미국 원유재고 발표
- Meta(구 : Facebook) 실적발표

✅ 4월 28(목)

- 01:00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 총재 연설
- 17:00 ECB 월례 보고서 공개
- 21:30 미국 GDP, 신규실업수당청구건수 발표

✅ 4월 22(금)

- 18:00 EU 소비자물가지수, GDP 발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