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알고랜드 ALGO - FIFA월드컵 스폰서 공식 후원

오늘의핫이슈 2022. 5. 10. 21:40
반응형

  현재 투자 시장이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오랜만에 코인 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알고랜드 (ALGO) 는 보안, 확장성, 그리고 탈중앙화에 방점을 찍은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 플랫폼입니다. 

 

  2019년도에 블록체인 트릴레마를 해결하기 위해 2019년에 런칭되었습니다. 블록체인 트릴레마 중 보안성, 탈중앙성 확보하기 위해 창립자인 실비오 미칼리가 설계한 검증가능임의함수를 활용하는 순수지분증명을 사용합니다.

 

  쉽게 정리하면 알고랜드 (ALGO)는 기존 암호화폐들이 블록체인의 본질적 특성에 의존하면서 발생하는 속도, 확장성, 보안이 3중으로 발전 할 수 없는 트릴레마에서 벗어나기 위해 새로운 알고리즘으로 작동하는 암호화폐입니다.


  알고랜드의 보안 알고리즘은 지금까지 출시된 여러 다른 암호화폐들이 블록 생성 속도 및 시스템 운영 제도와는 큰 차이점을 갖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알고랜드 (ALGO) 소개는 여기서 마치고 차트 분석과 앞으로 남은 호재까지 말씀드리겠습니다.


2022년 5월 10일 알고랜드 주봉 차트

  알고랜드 주봉차트입니다. 업비트 상장 빔 고점에서 약 400%가량 하락했는데, 거래량을 주목하셔야 합니다. 6개월 가량 하락 후 저점 바닥에서 대량 거래량이 터졌습니다. 고점에서 거래량이 터지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도망가는게 정석이지만, 저점에서 대량 거래량이 터졌다는건 의심부터 해볼만합니다.

 

  사실 투자자들이 가장 괴롭게 만들었던 코인이 알고랜드였을 겁니다. 거래대금이 터져버렸다는 것이 단순히 낮은 가격으로는 설명이 안됩니다.

 

  그래서 어떤 호재가 있나 찾아보니 바로 FIFA의 공식 블록체인이 되었다는 것으로 대량 거래대금이 터진것이였습니다.

  https://www.fifa.com/about-fifa/president/media-releases/fifa-announces-partnership-with-blockchain-innovator-algorand

 

FIFA announces partnership with blockchain innovator Algorand

FIFA has teamed up with blockchain technology company Algorand to agree a sponsorship and technical partnership deal.

www.fifa.com

  2022년 5월 2일, FIFA는 알고랜드(Algorand)와 스폰서십 및 기술 지원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알고랜드는 블록체인 기반 월렛 솔루션을 제공하여 FIFA의 공식 블록체인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알고랜드는 북미와 유럽에서 개최하는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FIFA World Cup Qatar 2022)를 지원하고 뉴질랜드에서 개최하는 FIFA 여자 월드컵 2023(FIFA Women's World Cup Australia and New Zealand 2023)의 공식 후원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알고랜드가 FIFA의 디지털 자산 전략 개발을 지원하는 동안 FIFA는 미디어 노출을 통해 알고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2022년 5월 10일 알고랜드 240분봉 차트

   새벽 비트코인 급락과 함께 모든 코인들이 추풍낙엽 처럼 크게 하락했다 아침에 강한 반등이 나와주면서 크게 꼬리를 남기며 말아주고 있습니다. 

 

  4시간 봉으로 보면 우선 급격하가 꺽인 추세선을 뚫고 다시 자리를 잡아야 합니다. 횡보할 때 분할매수로 매집하는게 가장 바람직하겠지만 아직까지 위험자산인 암호화폐쪽 호재가 보이지 않아, 당분간 매수보단 현금비중을 늘리는게 정답이겠습니다.

 

  다만 현재 자리가 워낙 매력적인 자리라 판단이 되며, 시장이 강한 반등까지 나와준다면 그때는 과감하게 진입하셔도 되겠습니다.

2022년 5월 10일 알고랜드 시세

  포스팅 작성 기준 알고랜드 시세는 854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컴 축구대회 본선에 출전할 32개국 가운에 27개국 나라가 확정이 되었죠. 카트르 월드컵은 월드컵 사상 최초로 서아시아 및 아랍 국가에서 개최하는 대회입니다. 또한 아시아 국가 중 처음으로 단독 개최하는 대회입니다.

 

  전세계인들이 기다리고 기다린 월드컵입니다. 월드컵 기간에 미디어에 노출해서 알고랜드를 홍보할 수 있다니 광고비 절약만 따져도 얼마일까요?


출처 쟁글

  USDT와 USDC 도입을 통해서 꾸준히 트랙잰션과 누적 지갑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매일 100만 건에서 200만 건 이상의 트랜잭션이 발생 중이며, 누적 지갑 수도 꾸준히 확보되어 2천만개에 가까운 지갑을 생성했습니다.


알고랜드 파트너 리스트

  알고랜드는 대중보다는 기관, 국가 등과의 협업을 추구하고 있어 추후 협업 내용에 따라 활용도가 증가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알고랜드 생태계

  알고랜드 생태계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활용도가 낮은 상태고 시가총액에 비해 낮은 디파이 활용도와 아직 NFT 분야 등의 활용도가 낮습니다.


2022년 5월 10일 비트코인 240분봉 차트

  마지막으로 비트코인 차트 보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240봉 차트입니다. 단기적인 반등이 나오고 있다고 보여지는데, 우선 43.5k까지는 횡보하며 상승하는 그림이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후에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크게 보이네요.

 

  쉽게 매수하기에는 위치가 좋지 않다고 판단이 되지만, 앞서 언급한대로 만약 큰 상승이 나와주며 추세전환이 완벽하게 된다면 그때 매매에 들어가도 늦지 않습니다.

 

  하락을 항상 염두해두시고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