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뉴스

8월 19일 비트코인(가상화폐) 뉴스 모음

오늘의핫이슈 2022. 8. 19. 09:08
반응형

8월 19일

비트코인 뉴스 모음


 

테더, 회계감사 업체 교체 및 매월 준비금 보고서 발표 예정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USDT)가 회계감사 업체를 기존 MHA케이맨(MHA Cayman)에서 BDO이탈리아(BDO Italia)로 교체하며, 기존 분기별 1회 공개하던 준비금 관련 보유자산 정기증명보고서를 월 1회 발표 할 예정이라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테더는 “월 1회 보유자산 정기증명보고서 발행을 통해 테더 보유자들에게 상당한 투명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발행한 토큰과 준비금에 대한 업데이트를 매일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피델리티 임원 “비트코인, 이더리움 가격, 네트워크 성장 대비 저렴”
미국 대형 자산운용사 피델리티의 글로벌 매크로 부문 총괄인 주리엔 티머(Jurrien Timmer)는 비트코인 채택 논리에 따라 비트코인(BTC)이 현재 저렴한 수준이라고 진단했다고 코인게이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티머는 비트코인 가격/네트워크 비율이 2014년 수준으로 되돌림한 반면 네트워크는 가격 회귀 곡선에 따라 지속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 가격은 실제 및 예상 네트워크 성장 곡선보다 낮게 형성돼 있다고 덧붙였다.

 

 

마크 주커버그 누나 “웹3, 아직은 혼돈 상태”
마크 주커버그 메타 대표의 누나인 랜디 주커버그가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글로벌 슈퍼트렌드 컨퍼런스에 참석, “웹3는 블록체인 기반의 유토피아이지만 실제 현실은 혼돈에 가깝다”고 전했다.  그녀는 “나는 지금 디센트럴랜드에 있고 내 아들은 로블록스에 있다. 우리 모두는 메타버스에 있다. 하지만 서로 교류하지는 않는다. 웹3의 잠재력이 발현되려면 상호운용성이 필요하다. 하지만 우리는 아직 이 단계까지 나아가지 못했다”고 전했다.

 

 

남미 최대 이커머스 기업, 자체 코인 출시… 캐시백으로 사용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남미 최대 이커머스 기업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bre)가 브라질에서 자체 암호화폐 메르카도 코인(Mercado Coin)을 출시했다. 이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ERC-20 토큰 표준을 이용해 개발됐으며 초기 가격은 0.10달러다. 이용자는 자체 디지털 지갑 메르카도 파고(Mercado Pago)를 통해 거래할 수 있으며, 캐시백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기업 측은 “8월 말까지 8000만 명의 브라질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곧 다른 국가에도 해당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메르카도 리브레는 디지털월렛을 활용한 암호화폐 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다.

 

 

트래블렉스뱅크, 브라질 은행 중 최초로 리플 ODL 솔루션 도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리플(XRP)이 브라질 현지 은행 트래블렉스뱅크(Travelex Bank)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트래블렉스뱅크는 XRP 기반 국제 송금 솔루션 ODL을 도입한다. 이는 브라질 은행 최초의 ODL 도입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1.31% 오른 0.375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외신 “ETHW, 거래량·가격 모두 낮아…투자자들 관심 떠났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이더리움 머지(PoS 전환) 이슈로 인해 하드포크로 분리될 것으로 전망되는 작업증명(PoW) 기반 이더리움(ETHW)의 거래량과 가격이 모두 저조한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다. 이는 등장 1주일만에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관심이 EHTW에서 떠나갔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폴로닉스, 비트멕스 등 거래소는 실제 하드포크가 발생하기 전 IOU 토큰 형태의 ETHW를 상장했다. 하지만 해당 거래소들에서 상장 첫날 1,300만 달러의 거래량을 기록했던 것과 달리 현재 거래량은 약 66% 감소한 400만 달러 수준을 맴돌고 있다. ETHW 가격은 고점인 140 달러 대비 ‘삼토막’ 가까이 떨어진 50 달러대를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W는 현재 14.41% 내린 50.6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 CME그룹, 9월 12일 이더리움 선물 기반 옵션 상품 출시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 그룹이 보도자료를 통해 이더리움(ETH) 선물에 대한 옵션 상품을 오는 9월 12일(현지시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계약 당 50 ETH 단위로 거래되며, CME에서 매일 업데이트되는 CF Ether-Dollar Reference Rate를 이더리움(ETH) 가격을 추종한다. 이와 관련 팀 맥코트(Tim McCourt) CME그룹 증권 및 외환 글로벌 책임자는 “해당 옵션 상품은 지금까지 180만 건 이상의 계약이 거래된 기존 ETH 선물의 상당한 성장과 유동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더리움(ETH) 머지(PoS)를 앞두고 시장 참여자들은 리스크 관리를 위해 옵션 상품에 눈을 돌리고 있다. 새로운 이더리움 옵션은 고객들에게 보다 유연한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미니, 미 사용자 대상 암호화폐 스테이킹 서비스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미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암호화폐 스테이킹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제미니는 향후 수개월간 폴리곤(MATIC), 이더리움(ETH), 오디우스(AUDIO), 솔라나(SOL), 폴카닷(DOT) 스테이킹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라일라 암자디(Layla Amjadi) 제미니 부사장은 “이더리움 머지(PoS 전환)를 앞두고 스테이킹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제미니는 스테이킹 및 언스테이킹 관련 인프라 비용과 가스비를 부담해 사용자들의 스테이킹 참여 비용을 줄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HUSD 디페깅 심화, 0.87 달러까지 밀려
후오비 글로벌의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HUSD의 디페깅이 심화되는 모양새다. 코인게코 기준 HUSD 가격은 0.87 달러선까지 밀려났다. 앞서 후오비 측은 HUSD 디페깅 현상과 관련 “HUSD 유동성 문제를 인식한 상태다. HUSD 발행사는 스테이블 유니버설 리미티드(Stable Universal Limited)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발행된다. 당사는 HUSD의 조속한 페깅 회복을 위해 발행사와 해결 방안을 찾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분석 “BTC 최근 하락, FOMC 의사록 ‘지속적 금리인상’ 언급 탓”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18일 미 연준이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을 공개하며 연준의 ‘지속적 금리인상’ 의지가 재천명되자, BTC가 약세를 나타내며 BTC/USD 일봉차트 상의 상승 추세선 아래로 내려왔다”고 분석했다. 미디어는 “FOMC 의사록 공개 후 완화적 통화정책이 내년 미국으로 돌아올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는 무너졌다. 이에 지난 BTC/USD 일봉 차트에서 7월 26일 일봉 저점부터 이어진 상승 추세선이 깨졌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디센트럴파크캐피털의 루이스 할랜드(Lewis Harland) 연구원은 “연준의 금리 인상 의지가 비트코인에 역풍으로 작용하는 것은 타당하다. 연준의 인플레 대응 방향성은 일관되게 유지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기회 비용은 경제 역성장(economic contraction)”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0.98% 내린 23,517.0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애니모카브랜드, 상반기 66건 투자 집행…총 1.85억 달러 규모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 기관 토큰인사이트에 따르면, 블록체인 및 NFT 게임 개발 투자사 애니모카브랜드가 2022년 상반기 약 66 건의 투자를 집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액은 1.85억 달러를 상회한다. 애니모카브랜드의 상반기 투자 중 2/3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및 인프라 업체에 집중됐다. 그중 게임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가 총 28 건이다. 투자액이 가장 컸던 건은 이스라엘 기반 사용자 창작 교육 콘텐츠 플랫폼 타이니탭(TinyTap) 인수로, 애니모카브랜드는 해당 인수를 위해 약 3,900만 달러를 투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호주증권거래소, 블록체인 시스템 도입에 현재까지 1.5억 달러 지출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렛저인사이트에 따르면 호주증권거래소(ASX)가 블록체인 기반 주식 청산·결제 시스템 도입에 현재까지 총 1억5000만 달러를 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2016년부터 올해 6월까지 투입된 비용을 모두 합친 것으로, 디지털 자산에 대한 투자 내역은 포함되지 않았다. 앞서 코인니스는 ASX가 블록체인 기반 주식 청산·결제 시스템 도입을 최소 2년 뒤로 재차 연기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로빈후드, 영국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지글루에 당초 대비 ‘반토막’ 인수가 제안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시프티드에 따르면, 지난 4월 FCA 라이선스 보유 런던 기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지글루(Ziglu)를 인수하겠다고 밝힌 미국 온라인 증권 및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가 최근 당초 제시한 인수가인 1.7억 달러의 절반도 못 미치는 7,250만 달러를 지글루 측에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이와 관련 마크 히퍼슨 지글루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셀시우스(CEL), 블록파이, 보이저디지털 등 대표적인 업계 기업들이 파산을 발표하고, 거시적, 지정학적 리스크가 아직 해소되지 않고 있다. 이사회는 로빈후드와의 인수 협상에 상당한 시간을 소비했으며, 구조조정 등 대안 옵션을 고려해봤지만 로빈후드의 제안이 최선 또 유일하게 합리적인 방안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ETC 네트워크 해시레이트 지속 상승 추세…신고점 경신
알트코인 채굴풀 2마이너스에 따르면, 이더리움클래식(ETC) 네트워크의 전체 해시레이트가 18일 최고 38.78 TH/s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수치를 경신했다. 최근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이더리움(ETH) 메인넷 머지(PoS)를 앞두고 기존 작업증명(PoW) 기반 채굴자들이 해시레이트를 ETC 네트워크로 옮길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C는 현재 0.97% 오른 40.8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대퍼랩스 CEO, 오늘 FLOW 다음 계획 및 대퍼랩스·구글 파트너십 소개
NFT 특화 블록체인 플로우(FLOW) 뉴스 전문 트위터 계정 플로우버스에 따르면, 로함 가레고즐루(Roham Gharegozlou) 대퍼랩스(플로우 개발사) 최고경영자(CEO)가 한국시간 기준 18일 23시 30분 탈중앙화 미디어 플랫폼 러그라디오(RugRadio)에 게스트로 출연해 플로우 블록체인의 다음 계획 및 대퍼랩스와 구글 간의 파트너십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앞서 코인니스는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이 2021년 9월부터 2022년 6월까지 블록체인 기업에 15.6억 달러를 투자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알파벳이 투자한 기업에는 대퍼랩스가 포함됐다. 코인마켓캡 기준 FLOW는 현재 0.19% 오른 2.7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셀러 c브릿지 DNS 하이재킹 스캐머, 토네이도캐시로 127 ETH 전송
슬로우미스트에 따르면 레이어2 확장성 플랫폼 셀러 네트워크(CELR) 다목적 상호운용성 브릿지 c브릿지(cBridge)가 DNS 하이재킹 공격에 노출된 가운데, 스캐머는 암호화폐 믹싱 플랫폼 토네이도캐시에 127 ETH를 전송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금도 여전히 스캐머 지갑으로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 최근에 c브릿지를 사용한 이용자일 경우 리보크(연결 해제)를 해야 한다.

 

 

호주 주유소 및 편의점 체인 OTR, 175개 매장서 암호화폐 결제 지원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호주 편의점 및 주유소 프랜차이즈 OTR(On The Run)이 18일(현지시간) 175개 매장에서 암호화폐 결제 지원을 시작했다. 이는 OTR과 크립토닷컴, 현지 결제 시스템 서비스 업체 데이터메시(DataMesh) 간 파트너십의 일환이라고 칼 모한(Karl Mohan) 크립토닷컴 아시아 태평양 총 책임자는 설명했다. 세 회사는 향후 지하철과 현지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체 오포르토(Oporto),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 크림 등에도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칼라 “오발행 aUSD 유입 주소 8개, 폴카닷으로 17.6만 DOT 전송”
최근 iBTC/aUSD 풀 취약점 노출로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aUSD 오발행 피해가 발생한 폴카닷(DOT) 파라체인 아칼라(ACA)가 트위터를 통해 “식별된(오발행 물량이 유입된) 16개 주소 중 8개 주소가 폴카닷으로 17만6725 DOT을 전송했음을 발견했다”며 “이중 1개 주소가 4만1999 DOT을 거래소로 전송했으며 13만4726.44 DOT은 폴카닷에 남아 있는 상태”라고 밝혔다. 이어 “송금된 자금의 95% 이상 반환하면 최대 5% 바운티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아칼라는 오발행된 30.22억 aUSD 중 29.7억 달러 상당이 회수됐다고 전한 바 있다.

 

 

ECB “CBDC, 현 통화 시스템 지속 보장하는 유일한 솔루션”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유럽중앙은행(ECB)이 최근 발표한 연구 보고서를 통해 “CBDC(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 도입만이 현 통화 시스템을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진단했다. ECB는 이에 대해 “현금은 물리적 형태로만 제공되기 때문에 디지털 시대에 적합하지 않으며, 전통 금융 시스템에 진입하고 있는 암호화폐는 리스크를 해소할 수 있을만큼 규제가 충분하지 않다. 또한 CBDC가 신용공급을 위축시킬 수 있다는 우려는 근거가 없다”고 부연했다. ECB는 이달 초에도 보고서를 통해 “CBDC가 비트코인, 스테이블코인보다 나은 국경간 결제 수단”이라고 진단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 CEO “규제당국, 이더리움 검열 요구 시 ETH 스테이킹 중단”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가 “미 당국의 이더리움 규제 위협이 있을 경우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ETH 스테이킹 서비스를 중단하겠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는 앞서 오픈소스 암호화 분석 앱 Rotki 설립자 Lefteris Karapetsas가 코인베이스를 비롯해 주요 ETH 스테이킹 플랫폼에 던진 질문에 대한 응답이다. Karapetsas는 거래소들에 “만약 규제 당국이 당신에게 이더리움 검열을 요구한다면 어떻게 하겠느냐”고 질문했었다. 암스트롱 CEO는 “이 경우 우리는 이더리움을 검열하는 대신 스테이킹 서비스를 중단할 것이다. 아니면 더 나은 옵션을 택하거나 법적으로 이의제기를 할 수도 있다. 더 큰 그림에 집중해야 한다”고 답했다. 앞서 암호화폐 전문 벤처캐피탈 콜라이더벤처스 소속 투자자 아일론이 “이더리움 비콘체인 검증자의 66% 이상이 미국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의 규제를 받을 수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FIU, 미신고 외국 코인거래소 16곳 수사기관에 통보
연합인포맥스에 따르면 금융정보분석원(FIU)이 미신고 영업을 하는 16개의 외국 가상자산사업자를 수사기관에 통보했다고 18일 밝혔다. FIU는 이들 사업자가 내국인을 대상으로 미신고 영업을 하는 등 특정금융정보법(이하 특금법)을 위반한 혐의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번에 수사기관에 통보된 사업자는 멕시(MEXC)·쿠코인(KuCoin) 등이다. 미신고 불법 영업행위에 대해서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향후 일정 기간 국내 가상자산사업자로 신고하는 것도 제한된다. 아울러 FIU는 미신고 사업자의 이용을 막기 위해 해당 사업자에 대한 국내 접속 차단도 방송통신위원회·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요청했다. 신용카드사는 외국 가상자산사업자의 신용카드를 이용한 가상자산 구매·결제 서비스를 국내에서 이용할 수 없도록 점검·차단할 예정이다. 신고된 가상자산사업자들에 대해서는 미신고 사업자와의 거래 중단 등을 지도해 16개 사업자에 대한 가상자산 이전 등을 불가능하도록 조치했다.

 

 

CME 페드워치 “연준 9월 기준금리 50bp 인상 확률 64%”
시카고상품거래소(CME) 그룹 페드워치에 따르면, FOMC 의사록 발표 후 트레이더들은 미 연준이 9월 기준금리를 2.75~3.00%로 50bp 인상할 확률을 64%로 점치고 있다. 지난 7월 28일 FOMC의 기준금리 75bp 인상 발표 직후 9월 50bp 인상 가능성은 54%로 나타난 바 있다.

 

 

유가랩스 “PoS 기반 이더리움 체인상 NFT만 인정”
BAYC 개발사 유가랩스가 트위터를 통해 “유가랩스는 이더리움 머지(PoS 전환) 후 PoW 하드포크가 이뤄지더라도 PoS 기반 ETH 체인의 NFT만 NFT 관련 라이선스의 대상으로 인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더리움 개발자 “메인넷 머지 준비 완료”
이더리움(ETH) 개발자 팀 베이코가 “이더리움 메인넷 머지(PoS 전환) 준비가 완료됐다”고 오늘 새벽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더리움 메인넷 머지는 9월 15일 전후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더리움 머지(PoS 전환)과 관련된 8가지 오해
오해 1. 노드를 실행하기 위해 32 ETH 스테이킹을 해야한다.
거짓. ETH가 없어도 누구나 노드를 실행할 수 있다. 머지 전에도, 후에도 이는 동일하다.

오해 2. 머지 후 가스 수수료가 감소한다.
거짓. 머지는 네트워크 용량 확장이 아닌 합의 메커니즘의 변경이다.
가스 수수료를 낮추지 않는다.

오해 3. 머지 후 트랜잭션 처리 속도가 현저하게 빨라진다.
거짓. 약간의 변경 사항은 있지만 대체적으로 트랜잭션 속도는 레이어1과 비슷할 것이다.

오해 4. 머지 후 스테이킹된 ETH 출금이 가능하다.
거짓. 스테이킹 물량 출금은 아직 머지로 활성화되지 않았다.
다음 상하이 업그레이드 이후 출금이 가능하다.

오해 5. 검증자 노드, 상하이 업그레이드 전 ETH 스테이킹 보상 취득 어렵다.
거짓. 수수료 보상과 최대추출가치(MEV)는 즉시 사용 가능한 검증인의
메인넷 계정에 적립된다.

오해 6. 출금이 활성화되면 스테이커는 한꺼번에 엑시트(exit)할 것이다.
거짓. 검증자 엑시트는 보안상의 이유로 인해 속도가 제한된다.

오해 7. 머지 후 스테이킹 연간수익률(APR)은 3배가 될 전망이다.
거짓. 머지 후 스테이킹 APR은 50%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오해 8. 머지로 인해 다운타임이 발생할 수 있다.
거짓. 머지 업그레이드는 다운타임 없이 PoS로 전환되도록 설계됐다.

 

<출처 : COINNESS KOREA>

 

#비트겟 #비트겟거래소 #비트겟거래방법 #비트겟선물거래 #비트겟kyc인증 #비트겟수수료 #비트겟선물거래방법 #비트겟출금 #비트겟입금 #비트겟출금방법 #비트겟입금방법 #비트겟카피트레이드 #비트겟실명인증 #비트겟선물수수료 #비트겟한국어 #비트겟루나 #루나비트겟 #비트겟가입 #비트겟업비트 #업비트비트겟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