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뉴스

8월 26일 비트코인(가상화폐) 뉴스 모음

오늘의핫이슈 2022. 8. 26. 10:02
반응형

8월 26일

비트코인 뉴스 모음


 

블룸버그 “이더리움 머지 직후 리플레이 공격 등 혼란 예상”
블룸버그가 이더리움 메인넷 머지(PoS 전환)이 9월 10~20일 사이 이뤄질 예정인 가운데, 머지 업그레이드 직후 혼란한 상황이 빚어질 수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암호화폐 분석업체 노범 인사이트(Novum Insights) 대표 토비 루이스(Toby Lewis)는 “충분히 악용될 수 있는 극단적인 상황들이 일어날 수 있다. 한 가지 분명한 점은 혼란한 상황이 발생할 거라는 것이다”고 전했다.  실제로 지난 2016년 이더리움클래식과 이더리움이 분리됐을 당시 네트워크는 몇 주 동안 리플레이(replay) 공격을 받았다. 해커는 토큰을 훔치기 위해 사용자의 트랜잭션을 되돌렸다.

 

 

SEC, 법원에 ‘장문 답변서’ 제출 승인 요청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XRP)과의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에서 리플 측이 제기한 10개의 ‘전문가 증언’을 소송에서 배제시키기 위한 90 페이지 분량의 자료 제출을 승인해달라고 법원에 요청했다고 코인게이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해당 자료는 전문가 증언의 증거 채택을 기각해야 한다는 SEC 측의 주장이 담겨 있는데, 미디아는 SEC가 리플 측이 요구한 전문가 증언의 증거 채택을 막기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마즈 초콜릿 회사, BAYC 이미지 담긴 M&M 한정판 출시
미국 마즈(Mars) 초콜릿 회사가 BAYC(Bored Ape Yacht Club) 이미지가 담긴 M&M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고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마즈 글로벌 부사장 제인 황(Jane Hwang)은 “브랜드에 원하는 것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가 바뀌었다. 마즈는 M&M과 같이 문화적으로도 유명한 제품의 경우 그 어느때보다 혁신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전했다.

 

 

5대 암호화폐 원화 마켓 거래소, 28일부터 16개 미신고 외국 거래소 대상 입출금 제한
업비트·빗썸·코빗·코인원·고팍스 등 5대 암호화폐 원화 마켓 거래소가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내국인을 대상으로 미신고 불법 영업을 지적받은 16개 가상자산사업자 관련 입출금 제한 조치를 오는 8월 28일 00시부터 시행한다고 공지했다. 빗썸에서 입출금을 제한하는 대상 거래소는 쿠코인(KuCoin), 멕스씨(MEXC), 페멕스(Phemex), 엑스티닷컴(XT.com), 비트루(Bitrue), 지비닷컴(ZB.com), 비트글로벌(Bitglobal), 코인더블유(CoinW), 코인엑스(CoinEX), 에이에이엑스(AAX), 주멕스(ZoomEX), 폴로닉스(Poloniex), 비트엑스(BTCEX), 비티씨씨(BTCC,구 BTC차이나), 디지파이넥스(DigiFinex), 파이넥스(Pionex) 등이다.

 

 

서베이 “러시아인 72%, 비트코인 구매한 적 없다”
스위스 암호화폐 월렛 탱겜(Tangem)이 러시아인 2,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72%가 비트코인(BTC) 등 암호화폐를 구매한 적이 없다고 답했다. 다만 응답자의 45%가 암호화폐 투자에 대해 긍적적이라고 답했고, 9%만이 부정적이라고 답했다. 또 31%의 응답자가 향후 6개월 이내 암호화폐를 구매하고 싶다고 밝혔고, 40%는 암호화폐 투자를 확신할 수 없다고 답했다. 이와 관련 코인텔레그래프는 “러시아 내 암호화폐 관련 교육 수준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 암호화폐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코인베이스 CEO “미래 암호화폐 시장, 빅테크 기업이 선도할 것”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시장에서 앞으로 빅테크 기업들이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기관 투자자 대상 암호화폐 거래, 커스터디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우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것이 좋은 예다. 메타(페이스북) 역시 중요한 사례로 꼽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그는 암호화폐 하락장과 관련해서는 “크립토 윈터가 예상보다 더 오래갈 수도 있기 때문에 충분히 대비해 둬야 한다. 물론 암호화폐에 대한 미래는 보이는 것보다 결코 나쁘지 않다. 코인베이스가 지금의 성공을 이룬 것도 시장의 단기 추세에 일희일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고 강조했다.

 

 

갤럭시디지털 “NFT 홀더, 실제 소유권 갖고 있지 않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전문 금융 솔루션 업체 겸 투자업체 갤럭시디지털의 리서치 책임자인 알렉스 쏜(Alex Thorn)이 “토큰 보유자에게 모든 소유권을 부여하는 NFT는 멋진 아이디어지만 아직은 먼 미래”라고 진단했다. 갤럭시디지털측은 “상위 25개의 NFT의 프로젝트 중 World of Women(WoW)만이 예술품에 대한 소유권을 부여하려시도했으나, 이 시도조차도 오픈씨 등에서 2차 구매자에게 NFT가 전달될 때 IP주소를 함께 이전해야하는지 불분명하다”고 전했다. 또한 쏜(Thorn)은 Bored Ape Yacht Club(BAYC) 라이선스 계약에 대해서도 “BAYC NFT를 소유한다고 해도 해당 작품을 완전히 소유하는 건 아니다. 완전한 소유권을 부여했다면 유가랩스는 홀더들에게 라이선스를 제공할 필요가 없었을 것이다. 또한 이러한 라이선스는 아무 이유 없이 언제든지 변경, 취소, 수정될 수 있다. NFT 발행자가 여전히 IP 권한을 가지고 있기 때문”고 설명했다.

 

 

일본 당국, 암호화폐 기업 법인세 규정 재검토…실현이익만 과세
일본 금융청과 경제산업성이 암호화폐 발행 기업의 법인세 규정을 재검토할 계획이라고 코인포스트가 전했다. 현재 일본은 암호화폐 발행 기업이 보유 중인 암호화폐의 미실현이익에 30% 수준의 법인세를 부과하고 있는데, 이를 매도 등 통한 실현이익에 대해서만 과세하도록 개정한다는 계획이다. 법인세 부담을 낮춰 이들이 해외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겠다는 취지다. 당국은 2023년도 세제 개정에서 구체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앞서 일본 암호화폐 사업 협회(JCBA)와 암호화폐 거래소 협회(JVCEA)는 기업이 토큰을 발행하거나 보유할 때 납부해야 하는 세금을 인하해달라는 내용이 담긴 제안서를 금융청에 제출한 바 있다.

 

 

한은 기준금리 0.25%p 인상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가 기준금리를 0.25%p 인상했다. 이로써 기준금리는 종전 연 2.25%에서 연 2.50%가 됐다.

 

 

미국 설리반 은행, 비트코인, 이더리움 거래 서비스 출시
미국에서 1895년에 설립된 설리반 은행(Sullivan Bank)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백트(Bakkt)와 협력해 암호화폐 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설리반 은행 이용자들은 설리반 은행 모바일 뱅킹 앱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구입하고 판매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은행 앱을 통해 구매한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기존 예금 자산 등과 함께 종합적으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비트겟 #비트겟거래소 #비트겟거래방법 #비트겟선물거래 #비트겟kyc인증 #비트겟수수료 #비트겟선물거래방법 #비트겟출금 #비트겟입금 #비트겟출금방법 #비트겟입금방법 #비트겟카피트레이드 #비트겟실명인증 #비트겟선물수수료 #비트겟한국어 #비트겟루나 #루나비트겟 #비트겟가입 #비트겟업비트 #업비트비트겟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