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뉴스

9월 2일 비트코인(가상화폐) 뉴스 모음

오늘의핫이슈 2022. 9. 2. 12:15
반응형

9월 1일

비트코인 뉴스 모음


 

셀시우스, 커스터디 고객 자금 반환한다

셀시우스가 커스터디 서비스 고객 예치금 2250만 달러을반환을 추진한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셀시우스는 “3커스터디 서비스 고객은 예치금 2250만 달러에 대한 소유권을 갖고 있으며, 셀시우스에 자산 소유권을 이전한 언앤버로우(Earn and Borrow) 서비스 고객들과 다르다. 채무자는 커스터디 서비스 고객들이 해당 자산을 인출하도록 허용하는 것이 적절하다“면서, 특정 고객에 대한 제한적인 자산 출금을 파산 법원에 신청했다..

 

DXY 신고 경신…109.757
달러인덱스(DXY)가 상승세를 나타내며 최고 109.757을 기록, 지난 8월 29일 전고점인 109.478을 경신했다.
 
FTX 설립자 “주가 오를 때 암호화폐도 회복할 것”
유투데이에 따르면 샘 뱅크먼 프리드 FTX 설립자는 최근 블룸버그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30000 아래로 떨어지는 걸 봤을 때 별로 긴장하지 않았다”면서 언젠가는 암호화폐 가격이 회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비트코인, 주가 하락은 주로 거시경제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며, 암호화폐 시장은 주식 시장이 회복될 때 다시 상승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데이터 “메타버스 부동산 NFT 소유자, 올들어 40%↑“
이데일리가 듄애널리틱스 데이터를 인용,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대표주자인 샌드박스와 디센트럴랜드의 랜드 소유자가 지난해 12월 대비 각각 45%, 40%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샌드박스 랜드 소유자는 1만6500명에서 현재 1만9000명으로 늘었고, 디센트럴랜드의 경우 4300명에서 6300명으로 늘었다. 시장 침체기에 따라 메타버스 랜드 가격도 하락했지만, 향후 미래 가치를 보고 저렴한 가격에 투자를 시작하려는 일명 ‘줍줍’ 수요가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분석 “BTC RHODL 비율 역대 최저.. 1~2년 전 매입 가격보다 저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온체인 데이터 리소스 룩인투비트코인(LookIntoBitcoin) 설립자 필립 스위프트는 “1~2년 전과 비교해 최근 몇 주 동안 이동한 코인의 상대적 가치를 측정하는 RHODL 비율이 역대 최저점 수준이다. 이는 BTC 단기 매수 가격이 1~2년 전에 매수한 가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을 나타낸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이 온체인 지표는 현재 BTC 가격 수준이 매도가 아니라 매집(축적)을 위한 것이라는 걸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세금 전문가 “머지 후 ETHW 토큰, 과세 대상 가능성 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더리움(ETH) 머지(PoS 전환)로부터 파생될 가능성이 있는 작업증명(PoW) 기반 하드포크가 발생할시 ETHW 토큰이 과세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세금 전문가들이 진단했다. 세금, 회계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택스비트(TaxBit) 마일스 풀러(Miles Fuller)는 “미국 국세청(IRS)는 온체인 월렛에 있는 ETH에 대한 새로운 ETHW 토큰은 소득으로 간주하며, 이는 사용자가 토큰을 보유하게된 시점부터 적용된다”고 밝혔다.
 
데이터 “캘리포니아 주, 미국서 암호화폐 관심 가장 높은 지역
코인게코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주요 20개 주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지역은 캘리포니아인 것으로 나타났다. 웹사이트 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검색량을 통해 0~100 척도로 구분짓는 해당 데이터에서 캘리포니아는 척도 100으로 관심도가 두번째로 높은 일리노이주(25 이하)에 비해 월등히 높았다. 이는 미국 전체 BTC, ETH 검색 점유율 43%에 해당하는 수치라고 코인텔레그래프는 설명했다. 이외 주목할만한 조사 결과는 콜로라도, 위스콘신, 뉴저지, 플로리다에서 BTC 검색량 보다 ETH 검색량이 더 많았다는 점이라고 코인게코 바비옹(Bobby Ong) COO가 부연했다.
 
FIU ‘코인빗’ 사업자 신고 수리…가상자산 업계 복귀 신호탄
뉴스1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이 36번째 가상자산사업자 코인빗에 대한 신고를 수리했다. 이에 따라 코인빗은 올해 6월 7일 신고 접수를 한 데 이어 약 3개월 만에 가상자산 사업자로 합류했다. 코인빗은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 시행에 따라 신고 접수를 준비하던 지난해 12월 준비 미흡 등을 이유로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자진철회한 바 있다. 이번에 FIU 문턱을 넘게 된 것은 지배구조 재정비와 자금세탁방지(AML) 역량 보완이 유효했다. 코인빗은 지난 2월 가상자산 투자전문사를 새로운 대주주로 받아들이며 지분구조를 개편하는 등 내부 쇄신을 거쳤다. 자금세탁방지 관련 담당자를 비롯해 거래소 기획, 고객상담 담당자도 채용했다.
 
보고서 “구글 번역 앱 위장한 크립토 마이닝 악성코드 주의해야”
미국-이스라엘 사이버 보안 제공업체 체크 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리지 연구팀이 최근 보고서를 통해 구글 번역, 유튜브 뮤직 등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위장해 컴퓨터에 침입하는 크립토 마이닝 악성코드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악성 코드는 2019년부터 총 11개국 수십만대 컴퓨터에 침입했으며, 모네로(XMR) 채굴 작업을 설정하도록했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앱 다운 웹사이트의 정확한 이름을 확인하고, 컴퓨터의 보안 기능을 강화하는 등 대비를 해야 한다고 보고서는 지적했다.
 
오픈씨, ETH 머지 후, PoS 기반 이더리움 체인만 지원
NFT 마켓 플레이스 오픈씨가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ETH) 머지(PoS 전환)로부터 파생될 가능성이 있는 작업증명(PoW) 기반 하드포크 체인 이더리움PoW(ETHW)의 연동은 지원하지 않으며, PoS 기반 ETH 연동만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캘리포니아 암호화폐 규제 법안, 9/30 주지사 서명 예정
암호화폐 서비스 업체에 특별 라이선스 취득을 요구하는 내용이 담긴 캘리포니아주 법안 초안이 이달 30일 개빈 뉴섬(Gavin Newsom) 주지사의 서명을 앞두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해당 법안은 캘리포니아주 금윰 보호 혁신부의 허가를 받은 암호화폐 관련 업체만이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법안이 통과되면 2025년 1월 발효될 예정이다.
 
마이클 세일러, 조세회피 혐의 부인… “법원의 공정한 판결 기대”
미국 컬럼비아특별구 법무장관이 조세회피 혐의로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임원 마이클 세일러에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마이클 세일러가 해당 혐의를 부인했다. 그는 블룸버그에 성명을 내고 “컬럼비아특별구 주장에 동의할 수 없다. 법원의 공정한 판결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이클 세일러의 조세 회피 공모 혐의로 소송을 당한 마이크로스트래티지도 성명을 내고 “컬럼비아특별구에 대한 거짓된 주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서 칼 라신(Karl A. Racine) 미국 컬럼비아특별구 법무장관은 “마이클 세일러가 10년 이상 이곳에 거주했지만, DC 소득세를 한번도 내지 않았다”며 그를 고소했다고 밝혔다.
 
외신 “마운트곡스 BTC 상환 시기, 다시 연기된듯”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핀볼드가 법원 문서를 인용해 당초 8월로 예상됐던 마운트곡스의 BTC 상환 날짜가 재연기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다. 미디어는 “31일 게재된 관련 문서를 살펴보면, 법원에서 이번에 마운트곡스에 대한 제한참조기한(Restriction Reference Period)을 승인했는데, 이 기한은 9월 15일에 시작돼 불특정 날짜에 종료된다고 명시돼 있다. 다만, 이 같은 표현은 BTC 상환이 9월 15일에 이뤄진다는 의미는 아니다”라고 전했다. 마운트곡스 채권자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트위터 계정 장고 비트(Django Bits)는 “이 과정이 몇 년은 아니지만, 몇 달이 소요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앞서 마운트곡스 채권단은 “8월 마운트곡스 14만 BTC 상환 시작 루머는 사실 무근”이라고 밝힌 바 있다.
 

테더 “월스트리트 저널의 ‘테더 저격’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
최근 월스트리트저널(WSJ)가 ‘테더(USDT) 준비금은 부채에 대비해 여유롭지 않다. 준비금 가치가 0.3%만 떨어져도 기술적 파산에 이를 수 있다’고 보도한 가운데, 테더 측이 “WSJ의 보도는 근거 없는 결론의 연속이다. 이는 사실과 전혀 다르다”고 전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테더는 “우선 기사에 언급된 우리의 새로운 회계감사 파트너 BDO이탈리아는 평판이 좋고 독립적인 5대 회계법인 중 하나다. WSJ의 보도처럼 ‘테더 전용 회계법인’이 아니다. BDO 측은 감사를 위해 테더 관련 모든 정보에 접근권한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테더는
-테더 비즈니스 모델의 실패 가능성, 공매도 공격이 가능하다는 WSJ의 가정은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우리는 최근 수 개월간 16억 달러 상당의 USDT를 달러로 상환하는 데 성공했으며, 기업 어음에 대한 노출을 크게 줄이고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