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란? -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핫이슈 2022. 1. 24. 15:02
반응형

  비트코인 가격이 4300만원(업비트기준)을 밑돌고있는데, 주식이든 코인이든 투자자분들 모두 힘든 상황입니다. 지난 영상을 보면 비트코인 하락에 대해 언급 드렸는데, 현재 비트코인 반등을 기대하기에는 큰호재 모멘텀이 없는게 사실입니다.

 

  이번주 1월 25~26일 예정된 FOMC 결과가 매우 중요한 시점이 되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6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지고, 모든 투자자들은 이번 1월 FOMC 결과를 예의 주시하고 있죠. 이번 FOMC에서 기준금리가 조정될 가능성은 낮지만, 위원들 발언 하나하나에 비트코인 시세가 크게 영향 받는 흐름이 최근 이어지고 있는데, FOMC에서 예상보다 더 강한 통화 긴축적인 발언들이 나온다면 비트코인 추가 하락 가능성도 제기되는 상황이지만, 예상된 수준의 결과가 나올 경우 단기 악재  해소로 시장은 해석해 반등이 나올 수 있다는 의견이 동시에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비트코인 하락을 하고 있는 가운데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는 무엇이고 어떤 종목이 유망한지 포스팅을 다뤄보겠습니다. 

 

그레이스케일이란?

  그레이스케일은 2013년 설립된 미국의 암호화폐 신탁펀드 투자 회사입니다. 정식 회사명은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입니다. 2013년에 설립했고, 창업자는 배리 실버트입니다. 

베리실버트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는 최초의 비트코인 투자펀드이며 세계 최대 디지털자산 운용회사 가운에 하나입니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에 투자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그레이스케일' 투자회사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레이스케일의 포트폴리오가 사람들이 많이 찾아보는 이유 중 하나는 암호화폐에서 가장 큰 투자 신탁회사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수익률을 안겨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레이스케일 공식홈페이지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란?

  우선 포트폴리오는 투자에서 위험을 줄이고 투자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여러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그레이스케일'에서 가상화폐를 투자하고 있는 코인을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라고 합니다.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그레이스케일에서 투자하고 있는 자산들은 기본적으로 검증이 되어 있는 프로젝트로 유망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정보를 습득하여 투자를 하고 있는 투자자들이 매우 많습니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1등 회사를 따라서 투자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총 운영자산 약 354달러

  현재 총 14개의 코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캐시, 디센트럴랜드, 제트캐시, 호라이젠, 라이브피어, 스텔라루멘, 솔라나, 베이직어텐션, 체인링크, 파일코인으로 포트폴리오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이 가상화폐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은 매우 크다보니, 새롭게 진입한 코인이나 포트폴리오에서 빠지는 코인들은 큰 변동성을 주기도 합니다.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14개의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중 전망이 좋은 코인은 당연 메타버스와 관련된 코인인 '디센트럴랜드'라 생각이 됩니다. 디센트럴랜드의 소개영상은 예전 영상에서 업로드 했으니 위에 카드 클릭후 보셔도 되며, 영상 마지막에 추천영상에 넣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차트 위주로 분석만 하겠습니다. 

디센트럴랜드 주봉

  주봉의 흐름을 보면 최근 암호화폐 급락에 3,000원 라인이 깨졌습니다. 고점 대비 420%정도 빠져있고, 이평선이 만들기 지기 전까지 추가하락은 있어 보입니다.

디센트럴랜드 일봉차트

  일봉차트를 보면 아래 1,800원까지 빠질 그림이고, 급락 뒤 급등도 나올 수 있지만, 추세선 상단 돌파는 어려운 흐름입니다. 이번 FOMC 가 얼마나 긍정적으로 나오느냐에 따라 반등 여부가 결정 될 듯합니다.

 

  차트의 흐름상 1,800원 라인에서 반등시그널이 나오면 2,000원 아래에서는 분할매수로 모아가도 좋을 듯 합니다. 지금 현재 암호화폐 시장이 고위험자산에 속해 강한 반등은 기대하기 어려워 관망 스텐스로 잡고, 디센트랜드의 가능성이 기대가 된다면 1월 FOMC 이후 담아가도 괜찮을 듯 합니다.

 

  이번 FOMC 결과가 앞서 말했다시피 매파적으로 나온다면 추가 하락도 열려 있어, 900원 라인까지 빠질 위험도 있으니 항상 손절가는 잡아 놓으시고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siVSmPOd

 

코인 소통방 매니저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