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2022년 1월 27일 FOMC 前 투자전략 -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핫이슈 2022. 1. 26. 19:59
반응형

  1월 27일 (목) 새벽 4시에 FOMC 회의 발표가 있습니다. 그리고 4시 30분 파월의장의 기자회견이 있고, 파월의장의 말 한마디 한마디에 촌각을 곤두 세우고 있습니다. 

 

  시장에 악재가 어느정도 선반영되어 0.5% 금리인상이나 인상 시기를 당기거나 횟수를 크게 늘리지 않고 기존 힌트대로 3월 이후 0.25% 상승이면 호재라고 보셔도 됩니다

 

  다만 긴축에 관련된 내용이나 금리인상 횟수가 예상보다 높을경우 악재로 작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거데이터를 보면 이렇게 시장에 악재가 선반영되어 좋지 않을때는 항상 매파적보다는 시장을 어느정도 풀어주는 정책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물가 위주로 너무 집중하기보다 이번에도 어느정도 선반영을 고려하여 풀어줄거라 예상합니다.

 

  마지막으로, 금리인상 발표 이후 2~3일간 폭등 그리고 이후에 개미털기 형식의 패턴이 항상 나왔습니다. 조심하시고 오늘도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210081

 

[연준 D-1] 파월, 어떤 선택을 해도 비난은 나온다 | 블록미디어

중앙은행장 자리는 결코 쉬운 곳이 아닙니다. 우리 시간으로 27일 새벽 4시 30분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기자회견을 갖습니다. 월가가 예상하는 것보다 더 매파적으로 이야기를 해도, 시장을 다독

www.blockmedia.co.kr


https://blockinpress.com/archives/47894

 

러시아 재무부 “암호화폐 시장 금하지 않을 것”...“오히려 규제해야” - 블록인프레스

러시아 재무부가 “암호화폐(가상자산) 시장을 금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러시아 재무부의 이반 체베스코프 금융정책 국

blockinpress.com

https://blockinpress.com/archives/47896

 

스카이브릿지 캐피탈 CEO “암호화폐, 장기 보유하라” - 블록인프레스

유명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 캐피탈의 앤서니 스카라무치 최고경영자(CEO)는 “암호화폐를 장기 보유하라”고 권고했다. 25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스카라무치 CEO는 “하락장이 지속되지는

blockinpress.com


  현재 코인시장은 반등의 불씨는 보여지고 있으나, 대시세 상승장에서만큼 호재가 나와도 큰 반영은 못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FOMC 회의후 어떤 파장이 일어날지 모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일 미국 주식 선물의 하락을 의식하듯이 코인들의 시세도 출렁거렸는데, 미국장 후반으로 오면서 나름 회복을 해서 코인시장까지는 큰여파는 없는 듯합니다. 최근 코인하시는 분들은 미국 주가지수와 특히 나스닥 선물등을 더욱 눈여겨 봐야합니다.

 

  그리고 해외 사회뉴스등도 챙겨서 봐야하지요. 즉, 매크로 이슈에 따라 움직이는 투자자산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자본시장을 대입해서 생각해보면 이제는 여기서 하락은 멈춰야할 때가 아니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급격한 어메이징한 반등을 바라는 것은 또 다른 문제이지만, 시장은 늘 그래왔듯 위로 향하는 자본시장의 습성을 믿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비트코인 일봉차트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최근 비트코인 급락 뒤 10%가량 올라와 줬는데, 확실한 방향 전환은 아니지만 그래도 상승을 시도하는 시장의 분위기는 만들어 졌다고 보여집니다.

 

  포스팅을 작성 중에 웨이브가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웨이브의 시총은 포스팅기준 1.4조억입니다. 1조원의 시총이 단순한 저점이라는 이유로 50%가량 오를 수는 없습니다. 보통 저점대비 50% 반등을 하면 시장의 관심이 쏠리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거래대금도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됩니다.

 

웨이브 일봉 차트

  웨이브가 50%가량 급등을 하면서 당연하게 시총 1조원짜리 코인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왜냐하면 예전에도 1조원짜리 코인들이 시장을 하드캐리했던 적이 있었고 이것이 많은 투자자들 기억속에 새겨져 있습니다.

 

  웨이브 차트를 보시면 지지라인 이탈한 차트라 진입하기가 솔직히 어렵습니다. 그래서 웨이브 다음으로 올라갈만한 코인을 찾아야 합니다.

 

  어제도 말씀드렸지만 시총 2~3천억대 코인들이 사실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시장이 신뢰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총이 1조원이 되면 시장의 분위기는 그 코인이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인정을 하게 됩니다.


  1조원이 신뢰의 출발점인 동시에 향후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라는 투자 공감대는 분명 존재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웨이브 급등 후 이번 하락장에서 방어가 잘 된 시총 1조원대 코인 중 보라코인이 눈에 들어옵니다.

 

보라코인 일봉 차트

  보라코인은 현재 1,115원으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800원 라인을 지켜주면서 다시 한번 상승전환의 그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800원 지지라인에서 반등이 나오며 현재 1,100원 ~ 1,400원 라인 매물대 진입 초입단계입니다. 보라코인 같은 코인은 차트도 차트지만 단타성보단 중장기 관점으로 바라보는게 좋습니다. 

 

보라코인 일봉 차트

  보라코인의 예상 흐름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단기적인 관점으로 접근보다 분할매수로 모아가며 거래량이 들어와주며 추세선 상단을 치고 올라가면 그때부터는 1차 1400원 비중 50%매도 후 남은 50%물량만 가지고 승부를 보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보라코인의 소개는 앞에 영상을 보시고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웨이브 다음으로 보라코인이 반등장으로 들어가길 기대해봅니다. 


https://open.kakao.com/o/siVSmPOd

 

코인 소통방 매니저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