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엑시인피니티] 업데이트 완료 P2E 대장의 귀환 -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핫이슈 2022. 2. 7. 13:32
반응형

 

  현재 암호화폐 시세가 연일 상승 랠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암호화폐 세금 면제법 추진 소식 등 높아진 기대감이 시세를 끌어 올린 것으로 분석이 됩니다. 다만 거래량은 여전히 저점에 머물러 있어 지속적인 반등은 지속 관찰해야 할 시기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일봉차트

  우선 설 연휴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한 암호화폐 시장은 큰 폭의 하락을 기록했던 만큼 저가 매수세가 강했던데다 미국 정치권에서 암호화폐 세금 면제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거래량이 여전히 반등하지 못 했다는 점에서는 불안감도 존재합니다. 유동성이 풍부하지 않은 상황에서 시세가 반등하더라도 길게 이어질 가능성이 낮은 만큼 향휴 불안요소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엑시인피니티 왕의 귀환

 

  오늘은 NFT게임 대장의 귀환 [엑시인피니티]에 대해 포스팅을 다뤄보겠습니다. 우선 엔시익피니티(AXS)는 이더리움 기반 코인이자 NFT게임으로 포켓몬스터로부터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요즘 들어서 점점 P2E 시스템 시장이 커지고 있고 해당 부분에 있어서 많은 게임들이 탄생하고 있지만 P2E프로젝트의 시초는 엑시인피니티인건 다들 아시죠? 엑시인피니티는 단기간에 P2E 생태계를 구축하면서 게임 업계 스타가 되었죠. 오늘 영상은 차트분석과 전망까지 살펴 보시고 투자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워낙 유명한 코인이라 소개는 여기서 마치고 바로 차트분석 하겠습니다.

 

차트분석

 

주봉차트

  엑시인피니티는 상장 후 1년가량 바닥권에서 횡보 후 21년 6월부터 거래량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21,000원 라인 고점을 갱신하고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음봉캔들이 나왔지만 21,000원 지지라인에서 장대양봉이 나오면서 강한흐름을 만들어주면서 NFT 게임 대장코인의 시작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20,000원에서 100,000원까지 고공상승 후 조정을 받고, 21년 하반기 화려하게 슈팅이 나오면서 60,000원에서 강한 슈팅이 나왔습니다. 200,000원 신고가를 찍은 후 3개월 가량 상승분 반납하며 큰폭으로 하락, 현재는 반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다시 60,000원 저가 저점 지지라인에서 반등이 나와주면서 4일동안 40%상승을 하고 있고, 100,000원 돌파를 앞두고 있는데, 100,000원 라인은 심리 저항 매물구간이라 한 번은 눌림이 발생할 자리로 보고 있습니다.

 

240분봉 차트

  240분봉 차트로 넘어가서 보겠습니다. 60,000원 의미있는 자리에서 바닥 박스권 횡보 후 저점 매수세와 호재와 맞물려 강하게 반등하였는데, 150선을 뚫고 240선 위로 올라가서 안착한 차트의 그림입니다. 역배열 차트에서 거래량이 동반 실려주면서 240선 위로 뚫고 강한 반등의 모습으로 판단이 됩니다.

240분봉 차트

  현재 추세 흐름으로 강한 N자형 파동까지 나올 수 있는 흐름이라 70,000원 ~ 90,000원 구간을 매집 구간으로 잡고, 1차 목표 매도가 100,000원 2차 목표 120,000~130,000으로 목표로 잡아도 되는 차트라고 보입니다.

 

  단 60,000원 이탈 또는 캔들이 추세선 아래로 빠지게 되면 그때는 과감하게 손절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엑시인피니티 전망

 

 

  네이티브 토큰인 스무스 러브 포션(SLP)의 신규 발행량을 줄여나가는 새로운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변경은 시즌 20부터 적용이 됩니다.

 

  SLP토큰이 작년 여름부터 매수보다 신규 발행량이 웃돌게 되면서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고 토큰의 가치가 떨어졌습니다. 이번 새로운 방침으로 인해 SLP토큰의 생성이 56%정도 억제가 되면서 엑시인피니티의 리스크를 잡았습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201066

 

"엑시(AXS), 두 가지 리스크...무한기회 또는 무한위험" --나빅 보고서 | 블록미디어

P2E의 선두주자 엑시인피니티(AXS)에 대해 "무한 기회 또는 무한 위험이 기다리고 있다"는 분석 보고서가 나왔다. 게임 전문 리서치 회사 나빅(NAAVIK)이 12일자로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엑시는 두

www.blockmedia.co.kr

  작년 11월 나빅 보고서에따르면 "무한 기회 또는 무한 위험이 기다리고 있다"는 분석 보고서가 나왔는데, 엑시인피니티 게임을 하려는 주된 동기가 돈벌기였는데, SLP공급 과잉으로 인한 가격 하락 위험이 가장 큰 리스크였습니다. 이번 방침으로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려는 모습이 보였다는 것이다.

  앞으로 엑시인피니티가 전고점을 향해 올라갈려면 먼저 유출되는 돈보다 더 많은 돈이 엑시인피니티 생태계로 유입이 되어야 한다고 보는데, 단순 투기성 수단이 아니라 게임 플레이어를 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자신의 욕망을 직접적으로 충족시키기 위해 지불을 하냐 큰 산이 남았다고 봅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201581

 

"내가 제2의 엑시"... NFT 선점 나선 게임사들 | 블록미디어

# 게임빌·컴투스, 자체 블록체인 게임플랫폼+코인 개발 # 카카오게임즈, 웨이투빗 합병·NFT거래소 # 엔씨, NFT게임 내년 중 출시..크래프톤·펄어비스 "검토중" # "선점 주자들에게 유리...사업진척

www.blockmedia.co.kr

 

추가로 그레이스케일이 2022년 새롭게 신탁 펀드 상품에 출시 고려 중인 알트 코인 리스트에 엑시인피니티가 리스트에 오르면서 기대감에 상승을 뒷받침해주고 있죠.

 


https://open.kakao.com/o/siVSmPOd

 

코인 소통방 매니저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