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비트코인, 헌트, 어거, 하이브] 코인 리뷰 -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핫이슈 2022. 2. 3. 20:13
반응형

  설 연휴가 끝났습니다. 긴 연휴동안 해외 주식 시장은 돌아가고 있었고, 국내 주식을 하는 분들의 경우 오늘 반등세가 나와주며 축제(??)와 같은 기분을 만끽하였습니다^^

  주식시장과 다르게 코인 시장은 365일 24시간 휴일 없이 움직였습니다. 당연한 얘기처럼 들리겠지만 사실 많은 코인 투자자들이 연휴동안에는 손을 놓고 있던 분들이 꽤 많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잠시 후 비트코인 차트먼저 살펴보겠지만 코인 시장은 글로벌 투자시장의 시세를 잘 따라갔다고 보입니다. 혹시 왜 코인시장만 좋지 않을까 생각을 가지고 계시다면 연휴동안 멍하게 시장을 바라보고 계셨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2월 2일 수요일 저녁까지 미국 금리인상에 대한 불안감이 조금은 잦아 들었고, 지금 미국 주가 지수 선물은 2%대의 꽤 큰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당연히 미국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가능성에 대비해 병력 3천 명을 동유럽 파병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이 -4.7% 하락에도 헌트, 하이브, 어거 코인은 상대적으로 큰 폭의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어 시장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비트코인의 차트입니다.

  비트코인 일봉 차트를 보면 종가 기준으로 4,100만원에서 4,800만원 선까지 반등을 했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미국 파병 악재때문에 전일 5%가까운 하락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흐름을 보면 시장 상황이 좋은 흐름은 아닙니다. 하락을 멈추고 반등세로 접어들었다기 보다는 아직까지 시장의 여진이 남아 흔들리고 있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만약 비트코인이 꾸준히 반등했다면, 조 단위의 시총의 코인들 특히 NFT코인들을 중심으로 상승곡선을 탔을겁니다. 이제 하이브코인 차트부터 보겠습니다. 전일 20%가량 상승 후 상승분을 다 반납 하였음에도 오늘 30%이상 다시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보통 비트코인의 본격적인 반등전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보는데, 시총이 작은 코인들 위주로 코인시장 공식처럼 수도 없이 나타나는 현상이라 봅니다. 하이브의 시총을 보면 5,000억짜리 코인입니다. 크지도 적지도 않은 애매한 시총입니다. 

  그럼 헌트의 차트도 같이 보겠습니다. 헌트는 전일 50%가량 올랐다가 마찬가지로 빠졌는데, 오늘 대략 120%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헌트의 시총은 1,000억대입니다. 지난 글에도 말씀드렸다시피 보통 2,000억대의 코인들의 펌핑이 나오는게 요즘 코인시장의 트렌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거의 경우는 2,000억대 코인이고, 전일 60% 상승 후 오늘은 20%정도 상승을 하였네요. 어거 코인은 헌트 코인 때문에 피를 본 케이스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오늘 헌터가 급등이 없었더라면 어거가 오늘도 추가적인 상승을 이어 나갔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제 결론입니다. 이렇게 중위 시총의 코인들에 펌핑이 온다는 것은 물론 시장에 좋은 시그널로 해석도 가능하지만, 1,000억대 코인을 투자자들이 바라본다는 건 시장의 불암감을 표현하고 있다고 해석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당분간 1,000억대 ~ 2,000억대 코인들 유심히 바라보시면서 펌핑이 온다면 그때 본인 그릇에 맞게 먹고 빠지시는전략으로 시장을 대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급등 코인이 궁금하면?? 아래 링크 클릭 후 문의 주시면 입장 도와드리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siVSmPOd

 

코인 소통방 매니저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