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아발란체 AVAX] 명품 코인이라 불리는 이유 -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핫이슈 2022. 2. 10. 19:04
반응형

 

아발란체 코인이란?

  아발란체는 오픈소스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으로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여 더욱 빠른 트랜잭션이 가능한 메인넷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아발란체 코인(AVAX)은 네트워크 트랜잭션 비용이나 예치(Staking)의 용도로 사용되고 추후 가버넌스의 용도로도 사용될 예정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메인넷은 높은 수수료 문제와 느린 거래처리속도로 인해 개발자 및 사용자들이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발란체는 DAG(Directed acyclic graph) 기반 Snowman 합의 알고리즘과 모듈형 블록체인 구조를 이용하여 이를 해결하고자하는 Layer-1 메인넷 프로젝트입니다.

 

  사용자들은 아발란체 네트워크 수수료를 지불할 때 자체 디지털자산 AVAX를 활용합니다. 이외에도 AVAX를 예치하여 검증에 참여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확장성 문제가 대두되는 와중, 아발란체는 더 많은 사용자들이 빠르고 저렴하게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아발란체는 거버넌스 기능을 추가하고 생태계내 서비스를 추가하며 자체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AVAX 디지털자산 분배 구조

  우선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코인인 아발란체는 기술이나 알고리즘도 좋지만, 무엇보다 플랫폼 코인은 채택한 파트너가 많아야하고, 파트너십관계와 실제 사례도 매우 중요합니다. 

 

차트분석

 

  아발란체는 국내 거래소 1위인 2022년 2월 08일 업비트에 상장했습니다. 그 전 국내거래소인 코인원에서 먼저 상장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인원 차트를 중심으로 차트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코인원 주봉차트

 

  주봉차트를 보시면 3,000원에 원화마켓에 상장하고, 불과 1년 사이에 18,000만원까지 상승을 했습니다. 현재는 암호화폐 하락으로 인해 고점에서 절반가량 하락을 했고, 지지라인 저점인 67,000원 라인에서 반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인원 250분봉 차트

 

  지금 분위기상 상단 추세선을 돌파하고 추가 상승도 가능해 보입니다. 하지만 시장의 변동성도 생각을 해야해서, 개인적으로 한번 눌림이 나올 자리라 지금부터 분할매수로 진입 96,000원까지는 모아가도 괜찮은 차트의 모습이라 판단이 됩니다. 

 

업비트 240분봉 차트

  업비트 차트는 아직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진입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지금 당장 진입보다는 좀더 캔들이 형성이 되는 흐름을 지켜보시면서, 105,000원 지지라인 여부 확인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아발란체는 워낙 시총이 큰 코인이라 큰변동성은 없을 듯 보여집니다. 업비트 기준 100,000원이 깨진다면 그때는 다시 한 번 생각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상장 후 한 달간은 쳐다보지 않는게 마음이 편합니다^^

 

전망

 

  아발란체는 320개 이상의 디앱을 플랫폼에 호스팅하고 있습니다 스시스왑, 체인링크, 서클, 커브, 에이브 등이 아발란체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사용하고 있는 만큼 추후 아발란체 생태계의 성장과 아발란체 코인의 가격 가치 상승을 기대 해볼만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아발란체 같은 플랫폼 코인은 생태계가 중요합니다. 아발란체 생태계로는 바이낸스 코인, 테더, 다이, 체인링크, 더그래프, 에이브 등등 생태계 내에 다양한 코인들이 있습니다. 바이낸스 생태계가 커지면서 바이낸스 코인이 큰 상승을 한 것 처럼 아발란체 또한 현재 생태계가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상황이니 전망은 매우 밝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아발란체 생태계


https://open.kakao.com/o/siVSmPOd

 

코인 소통방 매니저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