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위믹스] 꽃길만 걸어가길 + 2월 11일 암호화폐 리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핫이슈 2022. 2. 11. 11:49
반응형

 

  오늘은 전일 뉴욕 3대지수 하락 코멘트와 비트코인의 방향, 그리고 위믹스 코인과 위메이드에 대해 시장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10일(목) 미국 증시는 1월 소비자물가 서프라이즈에도 장중반까지 이를 소화하면서 견조한 주가흐름을 보였으나, 이후 7월 1일까지 100bp 금리인상을 주장한 세인트루이스 연은 총재의 발언이 돌발 악재로 작용하며 급락세로 마감했습니다.

 

  어제 저녁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가 있었습니다. 예상치를 상회하는 결과가 나왔고 이는 암호화폐를 포함한 모든 위험자산에 단기적인 악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 결과는 결국 인플레이션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금리인상을 앞당길 수도 있다는 불안감이 생기겠죠.

 

  다만 개인적인 관점으로는 금리인상이 시행 된다고 하더라도 암호화폐시장이 바로 무너지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며 현재는 비트코인이 상승의 힘을 받은 상황이라고 판단되기 때문에 쉽게 하방돌파를 허용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미국시장은 CPI지수 발표 직후 나스닥 선물이 급락하며 1.8프로 갭하락 출발했습니다. 2프로내외의 하락폭을 장시작후 1시간만에 모두 회복하며 양전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나 제임스 블라드 연은총재의 3월 50bp 상반기 100bp 발언으로 금리인상 횟수가 시장 예상을 넘어설 가능성이 생기며 시장은 2프로 내외의 급락으로 마감했습니다.

 

  비트코인 240분봉 차트입니다. 차트관점상으로 단기적인 지지라인인 43K를 지지하는 모습입니다. 저 부분을 하방돌파한다면 1차적으로는 42.6K 부분은 지지하는 것이고 2차적으로는 41K부근입니다.개인적인 관점상 42.5K 부분은 지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 시장에 100%란 없는 만큼 양방향 다 열어두셔야 합니다.

 

  비트코인이 전일 야간 미국 소비자물가의 상승 이슈로 하락세를 나타냈으나 큰 폭의 하락은 나오지않고 오히려 일시적으로 45K까지 상승을 해주면서 방향성 없는 움직임을 잠시 보여주기도 했고 이후 다시 상승세를 반납하면서 새벽 시장 43K 박스권을 횡보하며 다소 공포감을 조성한 가운데 미증시 하락으로 주말 시장을 앞두고 있는 암호화폐 시장도 개인 투자자들의 투심을 위축 시키기 위해 일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장기 추세 지지라인 44K 부근에서 계속되는 상/하방 힘겨루기 장세가 이어지고 있고 시장 참여도가 여전히 낮은 상태라 등락 변동이 금방 일어날 수 있는 자리로 시장 접근은 보수적 관점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위믹스

 

 

위믹스 차트를 보기 전 먼저 위믹스의 발행사인 위메이드 주식차트를 보시겠습니다. 위메이드 주식의 경우에는 실적발표 이후에 시간외 시장에서 하한가를 맞았고, 전일 -28%로 마감했습니다. 그리고 금일 -8% 하락중에 있습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실적발표를 살펴본 결과 위믹스를 빼고 위메이드 사업 실적으로만 보면 어닝쇼크 수준이기 때문이였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위메이드 주식보다는 위믹스 코인이 알짜배기라는 이유라고 보고 있습니다.

   일단 기사를 표면적으로만 보면 위메이드는 사상 최대 실적 발표를 했습니다. 그러나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위믹스 코인 유동화 부분을 빼면 별게 없는 상황이었죠. 그리고 실적발표와 함께 강조를 둔 것이 위믹스 코인의 물량을 20%소각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소각의 이유는 코인은 별도의 배당이나 그런 방법보다는 유통물량을 줄여서 보유자들에게 '보상'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이부분이 위메이드의 주가하락을 '부추겼다'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그럼 위믹스의 차트를 보겠습니다. 위믹스의 경우에는 업비트 상장 가격은 5,000원 이었습니다. 그리고 위믹스 사태 논란으로 다시 상장한 5,000원 가격 까지 내려 갔지만, 위메이드는 투자자 보상 방안을 마련과 자체공시를 강화해 투명성을 높이고 구체적인 보상을 제공한다는 소식으로 8,000원까지 상승, 그리고 실적 발표와 함께 8,000원에서 10,000원까지 20%이상을 상승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2022.01.26 - [재테크/암호화폐] - [위믹스WEMIX] 매도 논란 종결? 올라갈 재료 공개 - 오늘의 핫이슈

 

[위믹스WEMIX] 매도 논란 종결? 올라갈 재료 공개 - 오늘의 핫이슈

머릿말. 위믹스 코인 위믹스 논란과 위믹스 과거를 다시 한 번 짚어보며 빗썸 상장부터 업비트 상장 후 악재는 해소되었는지 확인해 보며, 앞으로 올라갈 재료는 무엇인지 중점으로 차트 분석과

coincoaster.tistory.com

   주목해야할 부분은 최근 며칠간 위믹스가 보여준 변동성입니다. 실적 발표날 28%까지 상승을 했습니다. 이는 위메이드 실적발표 부분에서 이제는 실적의 주력이 위믹스 코인이라는 부분이 부각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위메이드는 하락은 하고 있지만, 이정도의 하락은 급등을 소화해나가는 과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위믹스의 경우는 P2E 코인이니 위믹스 보유자 분들이 가장 바라는 위믹스의 미래모습은 보라코인 처럼 되는 것일겁니다. 물론 보라코인도 이제 카카오 생태계 안에 들어온 것이라 앞으로 갈길이 멀긴하지만 카카오 그룹의 주력이 게임이 될 것이 분명하니보라코인은 순탄한 길, 위믹스의 경우에는 험난한 과정을 겪겠지만 시장의 신뢰를 얻어가는 것에 위메이드 경영진이 초점을 맞추어서 운영을 해준다면 보라코인과 어깨를 견줄날이 올 것입니다

  즉, 위믹스는 '큰 노이즈' 사건이 없길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siVSmPOd

 

코인 소통방 매니저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