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비트코인] 美 FOMC 의사록 “조기 금리인상 가능성 및 암호화폐 리스크” -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핫이슈 2022. 2. 18. 11:57
반응형

  17일(목) 미국 증시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바이든 대통령의 발언으로 전쟁 리스크가 재차 고조된 가운데,  세인트루이스 연은 총재의 매파적인 발언도 지수 하방 압력을 확대시키면서 뉴욕 3대지수 급락 마감

 

  비트코인의 하락이유를 들자면 전쟁이슈가 가장 큽니다. 계속해서 미국은 전쟁을 원하는 그림이 나오고 러시아도 계속해서 전쟁의 위험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전일 오전 까지만 해도 차트적 관점으로는 상승의 관점이 더 컸었고 3월 17일에 있는 금리인상 전까지 없을 수 있었던 하방압력이 생기고 있습니다. 비트뿐만 아니라 모든 위험자산은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240분봉 차트

  비트코인의 시세는 포스팅 기준 USDT 40.6k 원화는 49.9k입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우려감으로 비트코인 일봉차트는 20일선 지지라인까지 이탈하면서 새벽 시장 동향 낙폭을 키워나갔습니다.

 

  비트코인 240분봉 차트를 보면 차트상 관점으로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주요 지지선라인을 돌파 했으며, 40k 라인에서 간신히 반등의 모습 나와주고 있습니다. 단기적 상승추세를 벗어난 하락이 나온 상황이라 이번 하락은 상승탄력을 잃어버릴 정도의 하락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전 글에 말씀드렸다시피 39k 지지라인 붕괴되는 순간 단기적으로는 횡보 내지 하락의 가능성이 더 큰 상황으로 판단이 되며, 주말 시장을 앞두고 투심을 위축 시키려는 모습으로 보이고, 아직까지는 보수적 관점으로 포지션 유지하며 시장 관망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siVSmPOd

 

코인 소통방 매니저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