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SEC 소송, XRP에 유리하게 끝날 것! 리플 가격 급등 전망 -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핫이슈 2022. 2. 17. 18:23
반응형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 리플의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암호화폐 시장 반등세와 함께 리플이 700원 아래에서 1,100원까지 급등세를 기록하였는데, 최근 40%의 상승을 보이고 1,000원에서 전쟁불안감과 세인트연은 총재의 매파적인 발언에 단기 조정 국면에 접어 현재 리플의 시세는 960원으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리플 240분봉 차트

  현재 910원 지지 라인에 안착 후 1,200원 단기 저항라인까지 돌파에 안감힘을 쓰고 있는데, 현재 리플의 분위기상 매도세력의 압력보다는 매수 세력이 시장 우위에 있다고 보여집니다. 

 

업비트 시가총액 순위

 

  업비트 시가총액 순위입니다. 시가총액 순위 3위 다툼이 치열합니다. 또 거래소 중에서 리플은 업비트에서 가장 많이 거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최근 거래대금을 보면 리플이 3위로 확실하게 자리를 잡을 듯합니다.

 

리플차트분석

 

리플 240분봉 차트

  하락 추세선 상단을 돌파하면서 장기 이평선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한 모습입니다. 현재 단기 급등 후 조정을 받으면서 수렴으포 포착이 되고있습니다. 이번 저점에서 강하게 반등한 이유는 당연 리플의 개발팀 리플랩스(Ripple Labs)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 결과가 긍정적으로 마무리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에스터브룩의 노트(Estabrook Notes)란? 수년째 진행되는, 리플과 SEC 첫 분쟁시점인 2018년 당시, 전 SEC 위원장 임시 대행이였던 엘라드 로이즈만(EladRoisman)의 고문 에스터브룩이 리플과 SEC 사건을 기록한 노트 입니다. SEC는 기밀문서등을 이유로 공개를 거부중입니다.

 

  최근 리플 vs SEC 재판 가장 최근 상황을 요약해 보면 리플측이 법원에 요청한 ' 에스터브룩의 노트 (Estabrook Notes ) ' 공개 여부를 요청하는 질의에 대하여, SEC는 법원에 한차례 기한 연장을 요청하였으며 재판부는 이를 승인하였습니다.

 

  SEC측은 2월 24일 한국시간으로 25일까지 '에스터브록의 노트'의 공개여부에 대하여 법원 재판부에 답변을 해야 합니다. 그 동안 SEC가 리플랩스와의 대화 문건을 공개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리플랩스에게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SEC측이 한국시간으로 25일 리플랩스와의 대화 문건 공개 여부 답변 전까지는 현재 시세에서 횡보할 가능성이 큽니다. 아래에서 받쳐주는 장기이평들이 어느정도 올라오고 25일 SEC측 발표 여부에 따라서 방향이 결정되지 않을까 하네요.

 

리플 240분봉차트

  현재 분위기상 리플랩스 쪽으로 긍정적인 분위기라 상승흐름을 타게 되면 1,100원 단기 목표 실현도 가능해 보이며, 1,200원까지는 무난해 보입니다. 현재 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금융시장 모두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지정학적 리스크가 아직 존재하고 있어, 900 ~ 1,000원라인에서 횡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손절가는 900원 이탈로 잡고, 900원 1차 지지라인이 붕괴되면 다시 700원 자리까지 쭉 밀릴 수도 있으니, 900원 라인 이탈 여부 확인 하시면서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전망과 호재

 

 

  최근 2월 12일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를 전문으로 하는 싱크 탱크인 Digital Euro Association과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디지털 유료 협회에서 발행한 보도 자료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리플은 디지털 유료 협회와 협력하여 유럽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cbdc) 생성을 위한 개발 및 연구 가속화에 협력하게 됩니다. 

  낙관적 소식은 또 있습니다. 리플의 지난해 4분기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기간 XRP 총 판매액이 7억 1,700만 달러를 기록, 전 분기(4억 9,100만 달러) 대비 46% 증가했다. 특히 ODL(On-Demaned Liquidity, XRP 사용 송금 서비스) 거래량은 10억 달러를 돌파했다. 리플 측은 "결제 솔루션이 성장한 결과물"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에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은 기관 결제 공급자 네트워크인 리플넷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소송에 불구하고 “지금까지 가장 성공적이고 수익성이 좋은 해”를 보냈다고 평가했네요.

 


https://open.kakao.com/o/siVSmPOd

 

코인 소통방 매니저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