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코스모스(ATOM)분석 2022년 COSMOS 전망 -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핫이슈 2022. 1. 10. 15:39
반응형

최근 비트코인 등 메이저코인들이 하락하는 가운데 상승하는 코인이 있는데 오늘은 코스모스 코인 소개와 차트 분석 전망까지 다뤄볼 예정입니다.

 

코스모스(ATOM)이란?

코스모스는 탈중앙화 된 방식으로 상호 소통할 수 있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코스모스 허브에서 사용되는 가상화폐의 이름이 바로 코스모스 코인이라고도 불리기도 하는 ATOM입니다.

 


코스모스코인 글로벌시가총액

코스모스(ATOM) 시가총액

포스팅 작성 기준(2022년 1월 10일) 시가총액 19위에 랭크되어 있고, 한화기준 시총 약 12조6000억입니다. 

 

코스모스 코인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야심 찬 로드맵을 달성한 코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코스모스 허브에서 독립된 블록체인들 간의 자산 이동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코스모스코인의 핵심

코스모스(ATOM)핵심 기술 3가지

1. 텐더민크 코어

  최근까지 블록체인을 구축하려면 처음부터 3개의 층(P2P 네트워킹 층, 합의 층, 애플리케이션 층)을 모두 구축해야 했다. 텐더민트 코어는 이 3개의 층 중에서 P2P 네트워킹 층과 합의 층을 일반 엔진으로 묶어 개발자가 복잡한 기본 프로토콜이 아닌 디앱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즉, 텐더민트 코어는 두 개의 층, 즉 합의 층과 P2P 네트워킹 층으로 구성된 프로토콜이다. 결과적으로 텐더민트는 수백 시간의 개발 시간을 절약하게 한다. 텐더민트의 유용함은 사용자보다는 디앱 개발자에게 작용한다. 

 

2. 코스모스 SDK

  텐더민트 코어는 블록체인의 개발 시간을 몇 년에서 몇 주 단위로 단축하지만, 처음부터 안전한 ABCI-app을 구축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작업이다. 이것이 코스모스 SDK가 존재하는 이유다. 코스모스 SDK는 텐더민트 코어 위에 안전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과정을 간소화하는 일반화된 프레임워크다

 

3. IBC 프로토콜

  블록체인들을 연결하는 방법은 IBC(Inter-Blockchain Communication) 프로토콜을 통해 이루어진다. IBC를 번역하면 '블록체인 간 커뮤니케이션'으로. 텐더민트 합의 알고리즘의 즉결성을 활용하여 여러 종류의 블록체인들이 서로 가치(토큰) 또는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한다.


코스모스(ATOM)차트분석

 

코스모스 일봉차트

일봉기준 4번에 진입 타점이 나오고 고점 신고가 갱신 후 매물 소화과정중에 있음.

 

코스모스 240분봉 차트

240분봉 차트 보면 42,000원 타점이 예상이 됨 1차 매수 42,000원 2차 매수 38,000원

 

38,000원 이탈시 칼손절

 

코스모스 주봉차트

 

캔들의 모양을 보면 윗꼬리 매물 소화 고점 박스권 움직임도 예상이 되고, 저점 추세선 이탈까지는 박스권 매매도 가능해 보임


 

코스모스생태계

코스모스(ATOM)전망

  블록체인의 인터넷을 꿈꾸고 있는 코스모스(ATOM)가 최근 거래량과 가격에 있어 엄청난 상승세를 계속 보이고 있다는점 이러한 현상으로 3가지를 볼 수 있는데 첫 번째는 EVM 상호운용 가능한 Evmos 체인이 나오며 이더리움 상의 프로젝트들과 자산들을 코스모스 네트워크로 데리고 올 수 있는 점이 하나의 큰 견인 요인임.  

 

  두 번째는 코스모스 네트워크는 3월 31일에 세타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인데, 메타 트랜잭션과 멀티체인 계정 기능이 추가되고, 코스모스 생태계 내 다른 곳에서 스테이킹한 자산의 가치를 다른 곳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

 

  세 번째는 테라, BSC, 크립토 등의 체인들과 오스모시스, 시크릿 네트워크, 카바 등의 프로젝트들이 코스모스 SDK를 활용하여 만들어지는 등 최근 코스모스 생태계는 엄청나게 확장하는 중임.


이미지 소스 :   Map of Zones 

코스모스 코인은 디파이(DeFi)와 연관지어서 생각해볼 수 있는데, 디파이는 일종의 가상화폐 이자수익을 내는 방식이기 때문에 디파이를 통해 수익을 내는 사람들은 여러 블록체인을 이동하며 더 높은 이자를 주는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수익을 내기를 원함.

 

이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을 블록체인 사이를 자유롭게 옮길 수 있는 기능이고 이를 위해 개발된 것이 바로 블록체인 간 통신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인터체인 환경인데,

DeFi 생태계의 성장

인터체인 환경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중에 가장 각광받고 있는 것이 코스모스이기 때문에, 디파이 시장이 커질수록 코스모스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폭이 넓어질 것이고 그에 따라 점차 코스모스 코인의 가치도 높아질 것이라 보임

 

이제 더 다양한 블록체인들이 코스모스 플랫폼 안으로 편입되게 된다면 코스모스 코인은 긍정적인 전망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https://open.kakao.com/o/siVSmPOd

 

코인 소통방 매니저

 

open.kakao.com

https://www.youtube.com/watch?v=bfpKlXOhVyQ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