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위믹스(wemix) - 4대 거래소 상장 완료 앞으로의 전망 분석 -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핫이슈 2022. 1. 12. 10:15
반응형

  2022년 1월 11일 위믹스는 빗썸에 이어 업비트에 새롭게 상장했습니다. 위믹스는 위메이드가 발행한 가상자산 코인입니다. 위믹스는 국내 원화마켓 중 4개 거래소에 모두 상장됐다. 현재 위믹스는 국내 거래소 빗썸, 코빗, 코인원 상장돼 있다. 또한 해외 거래소는 엘뱅크, 바이비트, 게이트아이오 등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위메이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미르' 시리즈로 대표되는 IP를 보유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위메이드는 일찌감치 블록체인에 대한 가능성을 주목했고, 위메이드트리라는 블록체인 자회사를 2018년에 설립해 현재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위믹스는 위메이드의 가상자산으로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전반에 활용됩니다. 또한 기축통화로서 위믹스 플랫폼에 입점하는 게임사들도 활용할 수 있고, 최근에는 전용 NFT 마켓과 더불어 디파이 시장에 진출, 인플레이션에 시달리는 제3세계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위메이드 주가의 가장 큰 하락 요인은 요인은 사전에 예고 없이 회사소유 코인을 대량 처분했다는 겁니다. 1000개의 위믹스 코인이 있다고 가정하고, 위메이드에서 70%의 코인을 묶어 놓고 시중에 20~30%만 시장에 풀어 수요공급이 이루어졌다면 희소성 가치가 인정되어 가격이 형성되고 문제가 없었을 텐데 갑자기 사전에 예고없이 위메이드 소유 70% 중 일부를 처분하여 현금화를 진행하여 투자자들을 매우 당혹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앞으로도 대규모 물량이 지속적으로 또는 일시적으로나마 대량 시장에 풀릴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로인해 투자자들의 손실은 누가 책임을 질 건인지, 사전에 미리 공지를 했더라도 사태가 심각하지 않았을 듯 합니다.

 

  아무리 비전이 좋고 사업성이 좋다고해서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지 못 하면 결국 회사도 망하게 됩니다. 당연 위믹스 코인에 대한 이미지도 좋지 않게 영향을 줄 것이고

  

  현재 말도많고 탈도 많은 위메이드 위믹스 코인에 대해 포스팅을 했습니다. 이번 이슈는 기대가 컸던만큼 실망도 컸습니다. 사업에 의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코인을 활용하는 것까지 투자자 입장에서 이해할 수 있다고하지만, 사전에 투명하지 않게 투자자들에게 알리지 않았다는 점에서 손해를 본 투자자들이 적지 않을 듯 합니다. 

  

위믹스 추천게임

 

  업비트 위믹스 5분봉 차트입니다. 단기적 관점으로 접근해서 보면 장대양봉 몸통 중간에서 브레이크가 걸렸고, 8,300원 라인에서 지지를 받으며 오전에 20%가량 급등을 했습니다.

 

  현재 5분봉 추세를 보면 쉽게 꺽여 보이지는 않지만 위믹스 코인은 아직 차트가 형성 전이라 단기적 관점으로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10,000원 ~ 13,000원 구간까지 열려있는 차트이고

 

  9,500원 지지라인 이탈이 없이 버텨준다면 금일 고점 10.700원까지는 터치가 가능해 보입니다. 코인은 워낙 변동성이 커서 금일 고가만 넘어가면 전일 고점까지는 무난하게 찍을 듯 보여지네요

 

  금일 고점을 뚫어 주지 못 하고 현재 자리에서 9,500원 지지라인 버티지 못 하면 추가 하락도 있으니 참고하시면서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siVSmPOd

 

코인 소통방 매니저

 

open.kakao.com


https://youtu.be/7u4My5OKVo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