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니어프로토콜(NEAR) - 소개와 전망 차트분석까지 -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핫이슈 2022. 1. 11. 15:29
반응형

오늘 소개할 코인은 니어프로토콜입니다. 시가총액과 특징 차트분석 그리고 전망까지 다뤄볼 예정입니다.

 

니어프로토콜 원페이지

니어프로토콜이란?

  니어프로토콜은 앱을 웹 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된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입니다. 니어프로토콜도 이더리움의 한계를 보안하기 위한 출시 된 체인중에 하나인데, 코인의 이름은 니어(NEAR)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넷에서 가치의 생성, 소유권 및 교환 과정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었습니다.

 


니어프로토콜 시가총액

  포스팅 작성 기준 (22년 1월 11일) 글로벌 시가총액 21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한화 기준 시가총액 약 10조 9조원으로 글로벌 시총 10조가 넘는 메이저 코인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니어프로토콜 시가총액


니어프로토콜 특징

  니어프로토콜은 디앱(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을 웹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탈중앙화 암호화폐 플랫폼이다. 기존 디앱은 스마트 디바이스나 특정 기기에서만 작동하게 돼 있다. 이런 앱을 니어프로토콜의 블록체인 기술로 웹에서도 작동할 수 있는 것이다.

 

  니어프로토콜의 가장 큰 강점은 ‘나이트셰이드(Nightshade)’라는 샤딩 기술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암호화폐보다 처리 속도가 빠르다. 비트코인이 3~7TPS(초당 처리 트랜잭션), 이더리움이 15~40TPS 정도에 불과하지만, 니어프로토콜은 최소 2500~3000TPS 수준을 보인다.

 

   샤딩이란?  ‘조각내다’라는 뜻으로 데이터베이스 저장기법 중 하나입니다. 전체 네트워크를 분할한 뒤 트랜잭션을 영역별로 저장하고 이를 병렬적으로 처리해 블록체인에 확장성을 부여하는 솔루션인데, 데이터를 한 번에 처리하지 않고 ‘샤드’라는 단위로 나눠 저장하기 때문에 속도가 빨라지고 안정성을 갖추는 것이 특징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노드들을 나누어 블록체인을 저장하고 분산 처리한 체인들을 합쳐서 전체 검증하여 처리 속도를 높이기 위해 단위를 나눠 분산하고 처리하여 결과값을 합치는 것을 말합니다.

 

NEAR 공식 블로그 


차트분석

  2021년 12월 업비트에 상장 후 거래량은 다른 거래소대비 매우 적습니다.

니어프로토콜 240분봉

  차트를 보면 업비트에 상장 후 장대음봉 나오면서 지금은 바닥권에서 캔들의 모양이 잡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2,000원구간이 저점라인으로 보이며, 현재는 150선 지지 받으며 단기 고점 21,000원까지 상승 흐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니어프로토콜 240분봉

  최근 비트코인 하락세에 니어프로토콜도 약세로 보였는데, 추세선 박스권에서 돌파 후 전고점 21,000원 돌파 흐름 유지해 주고 있습니다.

 

니어프로토콜 5분봉

5분봉 차트를 보며 진입점을 보겠습니다. 단기 하락 매물대 구간을 전체적인 코인 약세에도 불구하고 밥그릇 패턴이 나오면서 올려줬는데, 새벽에 있을 파월 청문회가 변수가 남아있어 지금은 비중을 10%미만으로 잡고 분할로 접근하는게 좋습니다.

 

니어프로토콜 5분봉


전망

  니어프로토콜이 다른 체인코인과 마찬가지로 이더리움의 한계점을 보완한 형태로 출시된 코인인점.

니어프로토콜 800만달러 투자 유치 성공

  800만 달러 투자 유치 성공으로 이 투자금을 상태계 앱 개별 개발사들을 지원한다고 밝혔는데, 개발사들 입장에서는 새로운 메인넷으로 진입하기 좋은 생태계인건 분명합니다.

 

  최근 테라 USD 지원 발표도 큰 호재로 받아 드리고 있습니다. 니어프로토콜 관계자는 “이번 통합은 테라, 탈중앙화 프로토콜인 니어패드, 그리고 로즈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뤄졌다”며 “선도적 블록체인 프로토콜 테라의 UST 스테이블 코인이 니어프로토콜 네트워크에서 지원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상화폐 시장은 Narrative에 의해 자금이 흘러가는 경향이 강한데 비트코인 > 이더리움 > 메이저 레이어1 > 마이너 레이어1으로 자금이 흘러가는 움직임이 보였고, 최근 상승이 강한 레이어1은 NEAR, ATOM, FANTOM이었다

  NEAR의 경우800M ECO FUND출시 AURORA라는 EVM을 런치함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쓰리애로우캐피탈의 최고경영자(CEO)인 쑤주(Su zhu)가 최근 트위터 자기소개란 투자 목록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쓰리애로우캐피탈의 최고경영자(CEO)인 쑤주(Su zhu)가 최근 트위터 자기소개란 투자 목록에 아발란체(AVAX), 테라(루나), 솔라나(SOL), 니어프로토콜(NEAR)을 추가했다. 기존에 있던 폴카닷(DOT), 미나(MINA)는 빠졌다. 기존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디파이, NFT는 유지됐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10가지 암호화폐 생태계(22년 1월 5일)

 

  최근 포보스에서 위에 자료가 올라왔습니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플랫폼은 모두 2015년에 출시된 두 번째로 큰 암호화 네트워크인 이더리움의 경쟁자입니다. 

 

  니어프로토콜 코인인 니어가 세 번째로 많은 개발자를 유치했다고 보여줍니다. 


업비트 모멘텀 top6

 

  7일 연속 하락세를 거듭하며 40,000달러대까지 밀렸던 비트코인이 42,000달러선에서 안정세를 찾는 모양새입니다. 비트코인 투자심리도 "크립토 공포.탐욕지수"로 보면 전날보다 13포인트 올랐으며, 전날에 비해 투자심리가 개선되었지만, 아직까지는 극단적 공포 단계는 지속중이라는 점 참고하시면서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siVSmPOd

 

코인 소통방 매니저

 

open.kakao.com


https://www.youtube.com/watch?v=tqJFJyHr7H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