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메디블록, 샌드박스, 1인치네트워크, 니어프로토콜 전망과 차트 분석 -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핫이슈 2022. 1. 13. 16:27
반응형

  2022년 1월 13일 빗썸에서 메디블록과 1인치네트워크를 상장했습니다. 그리고 2022년 1월 11일 위믹스를 업비트에서 상장을 했습니다. 이렇게 한국 코인 시장의 '활발함'이 한국시장만의 훈풍같은 분위기가 있었습니다.이제 슬슬 코인시장 전체가 살아나고 있지 않나 기대해 봅니다. 

빗썸 신규상장


  그리고 2021년 코인시장을 이끌어왔던 큰 테마가 NFT 코인인만큼 샌드박스를 중심으로 코인시장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다음은 비트코인 차트사진입니다. 비트코인 차트를 먼저 보고 샌드박스와 오늘 핫한 메디블록과 1인치네트워크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일봉차트
비트코인 일봉차트


  비트코인 시세를 이야기하면 전 저점인 10월달의 원화기준으로 5천만원이었습니다. 시장이 참 묘한 것이 전저점이라는 것이 특별한 의미를 가지는 가격이 아님에도 많은 투자자들이 신경을 쓰면서 트레이딩을 해왔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5천만원 밑으로 내려갔다가 지금은 5300만원 회복하였습니다. 3일전 저점대비 10% 정도 회복을 한것이니 시장에서 훈풍을 기대하는 것이 무리가 아니라고 저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샌드박스 주봉차트

  그럼 샌드박스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보통 코인을 볼 때는 '주봉'으로 파악을 하는데 샌드박스는 11월 말부터 이렇다할 상승없이 조정을 받았습니다. 10월 말까지 1,000원대 가격을 유지해오던 샌드박스가 11월에 10,000원을 넘었습니다.

  가격 상승의 배경으로 샌드박스는 NFT 붐을 타고 샌드박스 생태계의 토지를 팔아서 실제적인 매출이 발생했다는 것이 가격상승의 배경입니다.


비트코인, 샌드박스 일봉차트

 

  그리고 일봉차트를 보면 샌드박스의 경우에는 비트코인이 계속적인 가격 하락기간이었던 11월~12월 동안에 상승을 이뤄냈고, 6천원까지 하락을 하였지만 이후 추가급락은 없었고 12월 하순에는 8천원까지 반등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5,200원에서 2일에 걸쳐서 10% 상승을 했으니 이제 슬슬 시장의 '반등'을 대비해서 NFT 코인에 다시 베팅하는 매수세가 나왔다고 보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특히나, 이번 하락장에서 가격'방어'를 잘했던 코인들 위주로 시장의 주목 받고 있고 거래대금 순위도 업비트에서 2위를 달성했다는 것도 확인이되었으니 앞으로의 전망이 밝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https://open.kakao.com/o/siVSmPOd

 

코인 소통방 매니저

 

open.kakao.com

카카오톡 소통방도 함께 운영중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링크 클릭 후 문의 남겨주세요


 

메디블록 일봉차트


  다음은 오늘 시장에서 핫한 메디블록의 차트도 보겠습니다. 메디블록의 상승은 당연히 빗썸 상장때문입니다. 그리고 요즘 신규상장 코인의 일간 상승폭이 각 코인의 시가총액을 무시하고 30% 내외로 발생하는 것이 요즘 장의 특징입니다. 시총 3천억의 메디블록도 일간 상승률 30%를 보였고, 시총 1조가 넘는 위믹스의 경우도 종가 기준으로는 30% 상승을 하는 것이 참 묘한 것이지요.


1인치네트워크 일봉차트


  샌드박스와 같이 상장을 해서 피를 본 코인은 바로 1인치네트워크입니다. 보통 코인을 투자를 할 때 각 코인의 호재를 살펴보면서 투자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놓쳐서는' 안되는 부분이 시가총액을 잘 살펴보는 것입니다.

  시가총액도 6조원에서 12조원으로 크게 늘었났다는 것을 알게 해준 코인은 바로 니어프로토콜입니다. 최근에 니어프로토콜에 대해 영상을 소개가 있습니다. 한 번 보시고 매매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샌드박스 니어프로토콜 유튜브영상

 

  오늘은 간략하게 시장의 분위기와 금일 핫한 종목들을 짚어봤습니다. 꾸준히 우상향 할 코인으로 현재까지 니어프로토콜이 가장 유력하다고 보여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