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2022년 4월 27일 비트코인 시황 및 매매전략

오늘의핫이슈 2022. 4. 27. 10:57
반응형

[쉽게 읽는 한 줄 뉴스]

-텍사스 포트워스, 美 최초 시 정부가 직접 BTC 채굴 착수

-부에노스아이레스, 암호화폐 세금 납부 허용... 거래소와 협업

-제미니 글로벌 사업개발 책임자 "올여름, BTC 현물 ETF 승인 가능성 有"

-리플 CEO "SEC와의 소송, 패소해도 비즈니스 영향 받지 않는다"

-미 의회 의원들, 작년 180만달러 상당 암호화폐 관련 상품 매매

-코인미, 버몬트 주에 비트코인 ATM 23대 설치 예정

-EU 암호화폐 기업, 네덜란드서 라이선스 획득...주식·암호화폐 투자 제공

-서베이 "기관 80%, 암호화폐 10년 이내 기존 투자수단 추월"

-바이낸스, 우크라이나 난민 위한 바이낸스 비자카드 출시

-세계 5위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비트코인 시장 참여 결정


2022년 4월 27일 비트코인 일봉차트

  긍정적인 방향성을 보이던 비트코인이 조정을 맞았습니다. 암호화폐 시장 자체만으론 큰 리스크가 없었으나 전일 미국증시, 특히 나스닥의 급락으로 전반적인 심리가 위축된 상황입니다.

 

2022년 4월 27일 글로벌 증시 마감

  뉴욕증시가 미국의 대형 기술주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대형 기술주의 설장과 이익에 대한 불안이 커진 상황 속에 중국발 글로벌 성장 둔화와 더 굥격적인 미국의 연방준비제도 이사회(FRB)에 대한 금리 인상 우려가 시장을 강타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2022년 4월 27일 나스닥 일봉차트

  나스닥 일봉인데요. 지금까지 쭉 제가 말씀드린 내용들을 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냥 올 것이 온 것 뿐입니다. 계속 등락을 반복하겠으나 이런 모멘텀이 유지된다면 지금부터 경제위기로 인한 증시 붕괴의 시작점이 됩니다.

 

  뉴욕 증시가 이렇게까지 무너질지 아무도 몰랐습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추측하자면 개인들의 투매 보다는 미국 헤지펀드들의 일시적 그리고 집중적 공매도가 가장 큰 하락의 원인중 하나로 보여집니다.

  

  급격한 금리인상이 예상되는 초기단계에 매수 보다는 반대로 공격적 매도나 공매도 전략을 수행을 통해 수익률 방어에 나서는 과정중에 수급이 무너지며 나타는 전형적 공포장의 모습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암호화폐 신규투자자들은 시장으로 계속 유입되고 있는데요. 미국 증시가 상승을 계속 방해하는 형국입니다. 리스크 관리 계속 필요한 시점입니다.

 

  해외의 한 애널리스트는 비트코인의 가격은 약조정을 받고있으나, RSI상 저점을 높이며 강세를 보이고 있기에 상승 다이버전스 관점으로 해석합니다. 즉, 단기 상승이 임박했다고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22년 4월 27일 비트코인 240분봉

  전일 반등하면서 상승의 기대감을 줬던 비트코인은 그대로 전 저점을 깨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올해동안 보여줬던 바로 되돌려 버리는 움직임을 보여줬습니다.

  어제도 추가상승을 하지 않는다면, 하락분의 되돌림일 가능성이 크다고 말씀드렸고, 지금 시장에서 하루 이틀 반등이 나왔다고 해서 명확한 분석, 근거 없이 매매를 하시면 안된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는 움직임입니다.

  문제는 당연 나스닥의 하락이었습니다. 나스닥의 하락원인은 현재 경제시장에서 나오는 뉴스만 봐도 답이 나옵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224477

 

[뉴욕 코인시황/마감] 비트코인 $38K 위협 받으며 알트코인 매도세 급증 | 블록미디어

# 도지코인 급락  # 선물시장 낙폭 확대 # 러시아발 악재로 다시 하락세 26일(현지시각) 암호화폐 시장은 비트코인이 3만8000달러, 이더리움은 2800달러 선까지 급락한 가운데 거의 모든 종목이 하

www.blockmedia.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