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4월 28일 비트코인 시황 및 매매전략

오늘의핫이슈 2022. 4. 28. 10:46
반응형

-뉴욕멜론은행, 싱가포르 블록체인 협회와 MOU.. 블록체인 보급 확대

-日 블록체인 게임사 더블 점프.도쿄, 303억 규모 투자 유치

-홍콩 금융관리국, 자체 CBDC 관련 문서 발간

-前 뉴욕 연방은행 총재 "암호화폐 규제 공백 위험하다..암호화폐 이점 많아"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비트코인 법정화폐 채택 법안' 결국 통과

-UAE 대형 부동산 기업, BTC·ETH 결제 지원

-블랙록, 블록체인 ETF 출시... 코인베이스 등 포함

-美 뉴욕시장 "암호화폐·블록체인,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기회"

-유럽에서 최초의 결합된 금-비트코인 ETF 출시 예정

-갤럭시 디지털 CEO "BTC 현물 ETF 조간만 승인 기대"


2022년 4월 28일 비트코인 240분봉 차트

  계속 하방으로 비트코인이 조정을 받다보니 비관론이 많아지고 있는 시점입니다. 그리고 슬슬 지금이라도 손절할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현재 방향성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하방/상방 둘다 명확하지 않고요. 확신 갖고 배팅할 수 있는 시장은 아닙니다.

2022년 4월 28일 나스닥 일봉 차트

    우선 나스닥 지수는 전저점을 뚫고 하락하려고 하는 모습에서 도지형 캔들이 출현해서 추세전환 신호일 수 있어서 며칠은 더 봐야 압니다.

 

  또한 거래대금으로는 계속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기에 분명히 암호화폐 시장은 상승할 준비를 다해가는 것 같은 느낌인데요.

  미국증시가 횡보만 보여주더라도 비트코인 가격이 개선될 수 있는 여지가 생기기에 미국 증시가 안정화되는 방향성이 나와주어야 합니다.

2022년 4월 28일 비트코인 일봉 차트

  현재 비트코인 차트는 세세하게 뜯어보지 않고, 일봉 차트에 단 2개의 하락 추세선만 그어봐도 지금 가격구간을 의미 있는 반등으로 받아드리지는 못하는 상황입니다.

  첫 번째로 파란색 추세선 이탈, 두 번째는 보라색 추세선 이탈 세 번째는 빨간색 추세선을 이탈하는 도전을 계속해야 하는 비트코인입니다.

  전일 포스팅을 보셨으면 또 소통방에 계신분들은 어디서 진입해야하는지 알고 계시죠? 근거 있는 매매를 진행하시기 바합니다. 

 

2022년 4월 28일 나스닥 일봉차트

  어제 나스닥은 초반에는 혼조세를 보여주면서 치열한 공방전을 펼치다가 결국 싸움에서 매도쪽이 우위를 점했습니다.나스닥 차트는 현재 반등을 해주지 않는다면 크게 하락이 올 수 있는 상태입니다.

  한 가지 긍정적인 부분은 계속해서 비슷한 움직임으로 움직이던 비트코인이 나스닥이 하방압력을 받을 때 순간적으로 디커플링 되는 현상이 일어나면서 가격을 방어했습니다.

  마치 비트코인이 “야 너네는 시간이 정해져 있지만, 우리는 미리 계속 두들겨 맞았어... 우린 이제 아래로 내려갈 때가 없다.”“이제 더 이상 너네들한테 휘둘리지 않겠어!” 라고 말하는 것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물론 단 하루, 하루도 아니죠 단 몇 시간의 움직임만 보고 예측을 한다는 건 바보같은 행동일 수 있습니다. 어쨌든 가장 이상적인 모습은 나스닥의 하락에는 크게 영향을 받지않고 상승을 할 때는 덩달아 상승을 하는 그림입니다.

이번 주 2일 동안 나스닥과 비트코인 상관관계를 지켜봐야 겠습니다.


카톡방 입장하셔서 자유롭게 의견 나누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