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니어프로토콜 고점에서 물리신분 필독 -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핫이슈 2022. 1. 14. 21:37
반응형

  오늘도 계속 언급하고 있는 니어프로토콜을 좀 더 세부적으로 포스팅을 다뤄볼 예정입니다. 니어프로토콜의 소개는 아래 글 보면 잘 설명 되어 있으니 오늘은 글로벌 차트와 비교분석해보고 세부적으로 전망호재까지 작성해볼게요.

 

2022.01.11 - [재테크/암호화폐] - 니어프로토콜(NEAR) - 소개와 전망 차트분석까지 - 오늘의 핫이슈

 

니어프로토콜(NEAR) - 소개와 전망 차트분석까지 - 오늘의 핫이슈

오늘 소개할 코인은 니어프로토콜입니다. 시가총액과 특징 차트분석 그리고 전망까지 다뤄볼 예정입니다. 니어프로토콜이란? 니어프로토콜은 앱을 웹 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된 탈중

coincoaster.tistory.com


니어프로토콜 일봉차트

  니어프로토콜 15일에 업비트에 상장을 했고 상장빔을 쏜후 당연하게도(?) 상승분을 전부 반납을 했습니다. 이는 글로벌 시세로 수렴을 한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봉상 저점 대비 100%가 올랐고, 최근 몇일동안 70% 올랐습니다. 니어프로토콜의 시가총액은 지금 13조입니다. 이틀전 영상을 보시면 11조가 안되었는데 이틀사이에 2조가 늘었습니다.


니어프로토콜 시가총액 변화

 

  시가총액 순위도 21위에서 16위로 껑출 뛰었고요. 니어프로토콜은 시총이 이제 10조인 대형 코인이기도 하고 글로벌 거래 코인입니다. 니어프로토콜은 최근 정부의 삼엄한 감시속에서 이미 업비트 상장심사를 통과한것만으로도 우량코인이라는 것을 투자자들은 인지를 했습니다

  굳이 니어프로토콜의 구체적인 사업의 진위여부를 자세히 안본 사람들도 업비트의 최근의 상장심사는 신뢰를 하고 있는 부분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니어프로토콜의 글로벌 시세 차트를 보겠습니다


바이낸스 니어프로토콜 글로벌차트 일봉


  차트를 보시면 노란색으로 체크한 긴꼬리가 난 캔들이 업비트 상장일의 일봉입니다. 당일에 무슨 악재가 있나 찾아 봤지만 특별한 악재는 없었고, 지금 지나간 차트를 보면 세력들 개미터는 자리로 보여지네요. 

 

  충분히 흔들고 2~3일 내렸다가. 꼬리부분 다 잡아먹는 캔들이 나오면서 이미 고점자리에 머물고 있습니다.


usd변환차트

  1개월 전 니어프로토콜의 가격은 9달라였습니다. 현재 19달러로 100%이상 상승을 했습니다. 그간에 비트코인과 다른 알트코인들이 '죽을 쑤고' 있던 시장에서도 니어프로토콜은 매우 좋은 우상향을 하고 있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업비트 상장이후에 상장전 가격으로 떨어지면 담으려는 사람이 참 많았던 것이 이해가 갑니다.

  주봉을 보면 이 부분에 더욱 설득력이 있습니다


주봉차트

  주봉으로 보면 니어프로토콜이 그동안 얼마나 좋은 흐름을 이어왔는지가 상대적으로 희미한 일봉보다 잘 보입니다. 바이낸스에 1달러로 작년에 상장을 하고 이제 1년이 조금 넘게 흘렀습니다. 올해 7월달에 조정이 있었고 그 조정을 거치고 시가가 더욱 레벨업이 되었습니다. 결국 불과 1년동안 14배가 오른 10조원대 코인이 되었습니다.


https://open.kakao.com/o/siVSmPOd

 

코인 소통방 매니저

 

open.kakao.com

 

  소통방도 같이 운영중입니다. 소통방에 오셔서 많은 정보 받아가시길 바라며, 실시간 정확한 타점과 발빠른 정보 공유해 드리고 있으니 위 링크 클릭 후 문의주시면 빠른 참여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니어프로토콜의 최근 며칠간 50% 상승을 향유한 투자자들은 코인에 대해 너무 자세하게 살펴보고 고민을 한 투자자가 아니라 매크로 환경이 코인에 우호적인지 아닌지를 러프하게 판단한 투자자들일거라 생각합니다. 

  코인은 아직 걸음마 시장인만큼 어떠한 전망이 있을 때 그 전망에 몸을 싣는 것이 아직까지는 현명한 시장입니다. 니어프로토콜의 거래대금 1~2위가 오늘도 지속되고 있는 거만 봐도 알수 있는 부분이지요


글로벌 차트와 업비트차트 (니어프로토콜) 비교차트

  글로벌 차트는 이미 하락부분은 소화 끝내고 올려줬습니다. 국내거래소 업비트 차트도 저점에서부터 꾸준히 올려줘 150%이상 올라왔네요.


니어프로토콜의 개별현황과 앞으로의 전망을 얘기해 보겠습니다. 

니어프로토콜 공식홈페이지

  니어프로토콜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니어프로토콜 깃허브오픈소스프로젝트

  니어 프로토콜 개발팀이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에는 현재 119개의 저장소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해도 90개 저장소였는데 22년 1월 14일 영상 작업기준 119개로 늘어났네요


니어프로토콜 핵심 프로젝트
핵심프로젝트저장소

  니어 프로토콜 개발팀이 실제 초기부터 개발을 진행했는지 프로젝트 초기 커밋 기록들을 살펴봅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2018년 9월 30일에 생성되었습니다.

전체 프로젝트 커밋 그래프, 하단은 프로젝트 핵심 기여자 TOP 4

  니어 프로토콜 개발팀이 실제 초기부터 개발을 진행했는지 프로젝트 초기 커밋 기록들을 살펴봅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2018년 9월 30일에 생성되었습니다. 최근 한달동안 프로젝트에서 업데이트된 내용들과 전체 기간동안 프로젝트에 참여한 참여자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미드

  리드미(README)는 프로젝트에 대한 전체 소개를 확인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리드미 문서에서 자신들의 프로젝트를 설명해줘야 하는데, 다른 프로젝트를 포크한 후 제대로 리드미 문서를 작성하지도 않는 프로젝트도 예상외로 많습니다.


전망

  글로벌차트와 국내차트를 비교하고, 니어 프로토콜 개발팀이 공개한 프로젝트들을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단순히 현재 개발하고 있는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개발 현황만을 살펴보고 해당 코인의 모든 진척사항을 알기에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개발 진행 현황이 투자자가 확인할 수 있는 최소한의 확실한 지표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코인을 개발하는 개발사들의 성향과 방향성을 파악하기에는 확실한 정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니어프로토콜 호재뉴스

  사실 뭐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투자유치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니어 프로토콜은 프로젝트 진행 현황과 개발자들의 참여도를 봤을 때, 자체 개발을 진행함으로써 기술 내재화를 시키고 있다는 점, 프로젝트 업데이트도 활발하게 이뤄진다는 점을 보면 적어도 앞으로도 스캠코인이라는 오명을 쓸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_jQByQ1Mjg&t=12s 


https://open.kakao.com/o/siVSmPOd

 

코인 소통방 매니저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