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4월 29일 금요일 비트코인 시황 및 매매전략

오늘의핫이슈 2022. 4. 29. 10:44
반응형

[쉽게 읽는 한 줄 뉴스]

-구글 전 CEO "암호화폐 소액 투자...웹3 관심 크다"

-테라 커뮤니티, 에브모스 기반 UST 출시 제안...인터체인 확장

-亞 억만장자 호텔 그룹들, 디센트럴랜드·더샌드박스 가상 토지 매입

-美 반려동물 식품 업체 츄이, NFT·메타버스 상표 출원

-삼성자산운용, 상반기 홍콩에 '아시아 최초' 블록체인 ETF 상장한다

-러 중앙은행, 증권거래소 내 암호화폐 거래 허용 제안

-점프 크립토 "신규 암호화폐 80% 수익률, 1년간 BTC보다 저조"

-엘살바도르 대통령 "올해 BTC 법정화폐 도입 국가 2개 더 있을 것"

-쓰리애로우캐피탈, 본사 싱가포르에서 두바이로 이전

-미 하원의원, 'CFTC에 암호화폐 현물 시장 규제 권한 부여' 법안 제출


  전일 뉴욕증시 깜짝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미국의 마이너스 성장률과 빅테크 기술주들의 실적 발표 그리고 중국 베이징 봉쇄, 연준의 빅스텝 금리인상,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협상 등이 미국 뉴욕증시의 변수로 작용중입니다.

 

  미국 GDP 성장률 -1.4% 깜짝 실적이 발표되자 뉴욕증시 주가지수 선물과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가 상승 반전하며 마감하였습니다. 연준의 금리 인상폭이 낮아질 수 있다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습니다.


2022년 4월 29일 비트코인 일봉 차트

  저점에서 자리를 잘 지켜주려고 하는 모습인데요. 현재 증시의 투자심리가 생각보다 너무 위축되어있는 상황이기도 해서, 이런 위축이 개선되면 더 나은 방향성이 나와줄 가능성도 있습니다.

  미국 시장만 가만히 있으면 코인은 단기 반등포인트입니다. 기술적 관점에서도 시기적으로 반등하기 괜찮은 시점은 맞습니다. 글로벌 변수들이 암호화폐 시장까지 심리에 영향을 주는 것 뿐이지 사실 기관들은 신경쓰지 않고 매수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1달 차트

  현재 원달러 환율은 달러당 1277원 수준이고, 금융위기 당시 1580원, IMF 당시 1800원 이상 치솟았었습니다. 현재 채권 시장이 경 단위로 무너지면서 환율이 치솟고 있는데요. 이정도면 머지 않아서 없던 일도 터질 정도입니다.

  저는 금년 하반기나 내년 상반기 정도에 이슈가 터질 것으로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될 수도 있어서 리스크관리가 필요하겠죠.


비트코인 일봉 차트

  파란색 추세선을 돌파하고 윗꼬리 남기고 마감을 했습니다. 자연스레 옆으로 캔들이 형성이 되면서 빨간색 추세선위로 안착을 하는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즉, 오늘 봉 마감은 무조건 파란색 추세선 위에서 마감 하는 게 첫 번째, 추후 빨간색색 저항선을 돌파하는 움직임까지 보여주는 게 두 번째입니다.

 

비트코인 주봉 차트

  주봉 차트입니다. 주봉으로 보면 거의 파란색 빨간색 추세선은 동일 선상에 있습니다. 아직 주봉상으로는 파란색 추세선의 저항을 맞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음 주 월요일 9시 주봉이 마감되기 전까지 체크하셔야 하는 부분은 2가지입니다.

1.주봉이 양봉으로 마감이 되는지

2.파란색 빨간색 추세선 위에서 봉 마감을 하는지.


  어제 달러와 비트코인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 어떤 분이 재미있는 질문을 해주셨습니다. "달러가 오르면 비트코인이 내려가나요?"라는 질문을 주셨는데, 답은 맞기도 하고 아니기도 합니다^^

나스닥과 달러인덱스 차트

  나스닥과 달러인덱스, 즉 환율은 중장기적으로 반대 방향성을 갖고 있습니다. 달러 인덱스가 상승한다 => 주식시장의 힘이 떨어진다. 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맞기도 하고 아니기도 합니다.

 

  왜냐면 단기적으로는 같이 오르기도 합니다. 금융시장에서 무조건은 거의 없습니다. 규칙은 늘 깨집니다.


  금일 오후 5시 마감되는 비트코인 옵션입니다. 콜 옵션 29,111.8개 / 풋 옵션 18,664.4개로 총 47,775.8개의 옵션이 마감됩니다.

  Max Pain Pirce는 40K입니다. 4월의 마지막 옵션 만기라 매우 많은 양의 옵션이 마감되기 때문에 변동성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카톡방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문의 남겨주세요. 무료로 정보 교환과 의견 나누는 공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