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5월 12일 비트코인 시황 및 매매전략

오늘의핫이슈 2022. 5. 12. 11:32
반응형

[쉽게 읽는 한 줄 뉴스]

-4월 미국 소비자물가 8.3%↑...예상치 상회

-루나 유통량, 오늘 2.3억개 이상 증가

-크라켄 CEO "주식·외환 거래 서비스 추가 계획"

-앵커 커뮤니티 "최대 예치 금리 5.5%로 조정" 제안

-저스틴 선 "TRX가 루나 다음 타깃..20억 달러 투입 예정"

-테더, 스위스 루가노 암호화폐 법화 도입 추진 가속화

-그레이스케일, SEC와 비공개 회의 진행... BTC 현물 ETF 전환 시 80억 달러 가치 생산

-바이낸스 NFT 마켓플레이스 입금 기능 업그레이드 예정

-EU 위원회, 스테이블코인 사용 억제 방안 고려

-미 상원의원 팻 투미 "UST 사태로 스테이블코인 손상되지 말아야"


22.05.12 비트코인 일봉차트

  현재 비트코인 시세는 39.6K입니다. 가상화폐 시장이 수거래일간 급락하면서 멘탈이 무너진 분들이 많을텐데 지금이라도 현금화 해야하나요?라고 물으시면 지금은 지표나 차트분석이 의미가 없다고 말씀드릴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다가 갑자기 2배, 3배 오를 수도 있는 것이 암호화폐 시장이지만, 솔직한 심정으로 현실적으로 어렵다 라고밖에 말씀을 못 드리겠네요. 결국 답이 없습니다.


22.05.12 김프현황

  현재 김프가 7% ~ 8%정도 많이 껴있습니다. 한 마디로 코인시세가 동일하다는 가정하에 한국에서는 7%는 추가적인 하락이 나올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김프 안정화가 될 때까지는 국내거래소에서 매매는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주말까지 거래대금이 빠지면서, 김프가 3% 안쪽으로 진입한 후에 공략하시는게 바람직하지 않을까 합니다.


22.05.12 비트코인 240분봉 차트

  비트코인 240분봉 차트입니다. 어제 오후 CPI 발표 전 기대감으로 인해 살짝 반등의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CPI발표 이후 크게 하락을 하였습니다.

  이제 시장은 파월의 발언에 더 이상 믿지 않을 확률이 큽니다. 빅스텝 폭탄을 몰고온 미국의 인플레가 정점을 통과했다는 분석이 나오지만 한편에서는 물가가 지금도 여전히 치솟고 있다는데에 부담이 여전하다고 평가하며 미국 뉴욕증시와 비트코인에는 "자이언트 스텝" 비상이 걸렸습니다.

 

  연준 FOMC가 빅스텝 뿐만 아니라 0.75%의 자이언트 금리인상을 여전히 배제 않고 있다고 밝히면서 뉴욕 증시와 비트코인에 "자이언트 스텝" 공포가 엄습하고 있습니다.

 

  미 증시 장초반 생각보다 하락하지 않은 미 증시는 반등의 모습을 보여줬지만 새벽에는 결국 미 증시도 내려오며 비트코인 가격도 동반 하락하여, 현재는 변동성이 심한 상태에 있습니다.


22.05.12 4분할 차트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를 보시면 현재 많은 자금들이 비트코인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한 때이더리움이 먼저 치고 나가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지금은 비트코인이 빠르게 치고 나가는 움직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에 루나사태가 터지면서 현재 알트코인은 패닉셀이 나왔고, 현재 바닥이 어디인지 모릅니다. 이제 막 패닉셀이 시작되었고, 그동안 알트코인에 껴 있던 거품이 이제야 벗겨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투자시장은 투심이 매우 위축 된 상태이며, 계속해서 글로벌 경제 둔화에 대한 이슈들과 심리 작용으로 비트코인의 방향성이 불안정한 만큼 현물 시장은 보수적 관점으로 포지션 잡고 대응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이번주에 옵션만기일까지 있고, 미국-아세아 회담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주 주요 일정

✅ 5월 12일(목)
- 미국 ASEAN 정상회담 및 코로나 정상회담
- 21:30 미국 신규 실업수당청구건수 발표
- 21:30 미국 생산자물가지수(PPI) 발표

✅ 5월 13일(금)
- 04:00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위원 델리 연설
- 16:00 ECB De Guindos 연설
- 21:30 미국 수출가격, 수입물가지수 발표

✅ 5월 14일(토)
- 00:00 FOMC 멤버 kashkari 연설
- 01:00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위원 메스터 연설
- 01:00 ECB 슈나벨 연설


22.05.22 7번고래 지감 변동

  7번 고래의 지갑은 29.2k ~ 31.4k 사이에 +22,138 btc가 증가했네요.

22.05.12 이더리움 고래 추이

  100만 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유 중인 이더리움 고래 지갑들이 전일 총 2,965만 건의 대규모 거래가 진행 되었습니다.

고래들은 계속 지갑의 두둑해 지네요.


블로그와 유튜브 오픈채팅방까지 함께 운영중입니다. 소통방에 오셔서 정보 교류 원하시는 분은 댓글 또는 위에 카톡입장 클릭 후 연락 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