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5월 16일 비트코인 시황 및 매매전략

오늘의핫이슈 2022. 5. 16. 22:03
반응형

[쉽게 읽는 한 줄 뉴스]

-스페인 중앙은행 총재 "암호화폐·디파이 규제 서둘러야"

-루나 폭탄에 국내서만 최소 20만명 물려

-미 하원의원 "非 달러 페깅 스테이블코인, 사기에 가깝다"

-1000 BTC 보유 월렛, 8.5년 만에 활성화

-KAVA 기반 스테이블코인 USDX 디페깅 발생...0.65달러

-도권 "생태계 보존 위해 체인 재구성 필요..토큰 재분배"

-앵커프로토콜 TVL 일주일 만에 98% 급감

-월스트리트저널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폭락으로 디폴트 가능성 높아져"

-1BTC 이상 보유 BTC 월렛 수 84만개 돌파..사상 최대

-이란, 2020년 이후 7000여개 불법 채굴장 폐쇄..645메가와트 규모

-인도 중앙은행 관계자 "암호화폐, 국가 경제 부분적 달러화 야기..국가 이익 위협"


22.05.16 비트코인 일봉 차트

  비트코인이 금요일부터 양봉으로 마감하며 3거래일 연속 양봉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오늘은 잠시 쉬어 가는 듯해 보이는데, 많은 사람들이 주말간 흐름을 보면서 기대하는 방향성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주말 동안 글로벌 이슈도 특이점 없이 긍정적으로인 모습니다. 미국발 증시 반전은 자생적 반발 매수에 의한 매우 좋은 반의의 모습으로 평가됩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방향은 너무 급락에 대한 시장의 이성적 반응과 모든 악재가 다 쏟아지고 있다는 과거 경험적 스토리, 누적된 악재 완화되며 반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회복세로 전환했습니다만, 현재는 지극히 기술적 반등으로밖에 해석이 되지 않습니다. 급격하게 하락으로 과열되었던 하락 열기를 식히는 작업을 하고 있는것 처럼 보이는 상황입니다.

 

  현재 시점에서 소폭 반등을 보인다고 해서 현물 시장에 무리한 현금 투입은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22.5.16 4분할 30분봉 차트

  이번 주 미국 주요 기업들의 남아 있는 실적 발표와 연준 위원의 연설과 유럽 소비자물가지수 발표 일정을 앞두고 있는 상태니 현물 시장은 보수적 관점으로 포지션 유지하면서 대응 하시길 바랍니다.

 

  왼쪽은 활성주소수 / 오른쪽은 신규주소수

  신규주소수는 작년 11월 상승장을 돌파하지 못했으나 활성주소수는 11월 수준을 상승 돌파한 상황입니다. 즉, 신규 유입은 이전보다 강하지 못한 데 비해서 활성화된 주소수가 많아진 상황입니다.

 

  더 쉽게 말씀드리면, 신규로 거래하는 사람들보다는 기존 투자자들의 거래가 더 활발하다는 겁니다.


이더리움 차트

  이더리움은 한국 시세 기준으로 96%가 빠졌지만, 그 이후 6,500%가량 올랐습니다. 이번에는 어디까지 빠지든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이 바닥이 아닐 가능성도 있지만, 이더리움 만큼은 장기 또는 중장기로 분할매수로 모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암호화폐 투자자들한테 매우 어려운건 사실입니다. 일단 주변에서 쓸데없이 소리를 많이 하죠.

 

  저처럼 투자 관점이 명확하고 테이터 중심으로 믿는 사람들 마저도 흔들리곤 합니다.ㅠ 사실 저도 종종 흔들려요.....

 

  하지만 결정은 테이터 중심으로 내리기에, 실수는 있어도 실패는 없습니다.


  테라폼랩스의 권도형 대표가 13일(현지시간) 테라 사태와 관련해 처음으로 사과의 뜻을 밝히며 가상화폐 프로젝트의 실패를 인정했습니다.

  “탈중앙화 경제에선 탈중앙화 통화가 마땅하다고 생각하지만, 현재 형태의 UST는 그런 돈이 아닐 것이라는 점이 확실하다”고 말하며 UST의 실패를 자인했습니다.

  또한 나의 발명품이 많은 사람들에게 고통을 줘 비통하나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앞으로 최선의 길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시 일어설 방법을 찾을 것으로 확신한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2018년도에 비트코인 가격이 80%까지 하락했다가 상승한다는 예측을 한 피터브랜트가 트위터 사진을 눈에 레이저가 있는 사진으로 바꿨습니다.

  레이저 아이는 비트코인 강세를 외치는 맥시멀리스트들의 상징입니다. 그는 4월 달에 비트코인은 27K까지 하락한 뒤에 10만 달러라는 미지의 영역을 향해 상승한다고 전망했던 사람입니다.

  27K까지 도달하면 레이저아이를 달겠다고 예고했고, 약속대로 그렇게 했습니다. 또한 비탈릭부테린과 찰스호스킨스처럼 알트코인에 대부분이 가치가 없어질 것이라고 단언했습니다.

  2018년도에 정확한 예측을 했다 고해서 무조건 신뢰할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레이저 아이 사진은 좀 무섭게 생겨서 다른 사진으로 대체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