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5월 13일 비트코인 시황 및 매매전략

오늘의핫이슈 2022. 5. 13. 17:30
반응형

[쉽게 읽는 한 줄 뉴스]

-루나, 테라 블록높이 7603700에서 공식 중단 후 재개

-FTX CEO "암호화폐 시장, 0이 되진 않는다... 거의 안정됐다"

-카르다노 설립자, “시장 바닥까지 길면 몇 달 이상 걸릴 전망”

-옐런 미 재무장관 “스테이블코인 위험은 아직 시스템 위협 수준에 도달하지 않았다”

-독일, 1년 이상 보유 암호화폐 매매 시 세금 면제

-애널리스트 "호주 첫 비트코인·이더리움 ETF 초라한 데뷔"

-증권감독 국제기구 의장 "내년 암호화폐 규제 공동기구 출범"

-저스틴 선 "USDD/USDC 페어, 몇 시간 뒤 $1 수준 회복될 것"

-21쉐어스, 디파이 투자 초점 암호화폐 ETP 2종 신규 출시

-FTX 창업자, 로빈후드 지분 7.6% 인수


22.05.13 비트코인 일봉차트

  현재 비트코인은 일봉 상 일정 추세선에서 지지를 받으면서 계속 아래로 하방 압력을 지속하는 상황입니다. 전체적인 메크로 경제와 테라사태, 지정학적이슈 등등 호재보단 악재를 찾는 게 더 쉬울정도로 분위기는 좋지 않습니다.

 

  지금 시장은 현금을 최대한 보유해야하는 시장이라고 봅니다.


22.05.13 비트코인 주봉 차트

  비트코인 주봉차트를 보시면 비트코인 역사상 없었던 연속 음봉이 발생되었습니다. 오늘 갑자기 미친 듯한 급반등이 있지 않는 이상 이번주는 비트코인 주봉 캔들은 음봉으로 마감할 듯 합니다.

 

  최든 주말의 움직임이 엄청 크진 않았습니다.

 

  작년 5월 하락장과 현재 하락장을 비교해서 말씀드려 보면 작년 5월 하락장은 엄청난 패닉셀로 한 번에 하방 압력을 키운 상황이라면, 현재 시장은 누군가 고의로 위에서 누르고, 아래에서 받아 몸집을 키우는 상황이라 봅니다.


22.05.13 비트코인 도미넌스 일봉 차트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입니다. 현재 저항대 라인을 강하게 돌파하면서 뚫고 올라간 모습니다. 지금보다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더 상승하게 된다면 알트코인은 지금보다 더 하락할 위험이 있습니다.


22.05.13 김프 현황

  어제도 말씀드렸다시피 김프가 많이 빠지니, 코인 시장이 강하게 들어 올리고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만 보면 다시 불장이 시작된거 같겠지만, 지금은 솔직히 기술적 반등이라고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지금 현물 매수를 고려하신 분이라면 최대한 짧게 보시기 바랍니다. 시장에 대한 악재가 해소 된 후 진입하셔도 늦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신 있으신 분들만 단기 트레이딩 하시고, 손절라인은 무조건 타이트하게 잡으시길 바랍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지금은 반등이 아니라, 기술적 반등으로 해석하시기 바랍니다.


22.05.12 미증시 마감

  전일 미국 증시는 인플레이션 불안심리와 암호화폐 시장 폭락세 지속등으로 장중 변동성 확대 국면을 이어갔으나, 장후반 과매도 인식에 따른 매수세에 힘입어 낙폭을 축소하는 모습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나스닥이 장 후반 반등에 성공하면서 폭락세가 다소 진정되는 듯 보이지만, 여전히 시장 불안은 잔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2.05.13 나스닥 비트코인 비교 일봉 차트

  인플레이션과 경기에 대한 우려는 아직 여전합니다. 약세장에서는 모든게 다 하락의 원인으로 작동하는 습관이 있기에 이번 루나사태는 단기적으로 시장에 충격을 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구조적인 글로벌 자금시장에 일부이며, 관련자들이 국가나 정부의 전통적인 금융상품이나 시세템이 아닌 관계로 그 충격은 오래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미국의 고용이 여전히 탄탄하게 잘 버텨주고 있으며 우크라이나 전쟁은 시간이 흐를수록 약한 변수로 진화중이며, 중국 봉쇄도 소폭이나마 개선중이라는 사실입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이정도면 충분히 하락으로 인한 가격 조정은 1차적으로 마무리가 됐다고 보여집니다. 추가 관성에 의한 매도는 전망되나 시장을 서서히 돌려 세울 모멘텀을 기다리는 인내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금은 매도에 나서는 것은 두번 죽는 일이며 더 추가하락하더라도 이제는 강력한 견디는 전략으로 시장을 지키는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