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5월 19일 비트코인 시황 및 매매전략

오늘의핫이슈 2022. 5. 19. 11:08
반응형

[쉽게 읽는 한 줄 뉴스]

-권도형, 테라 2.0 강행 “탈중앙화거래소 출범”

-비탈릭 "사토시의 비트코인 프로토콜 완벽...2,100만개 발행 지켜져야"

-엑시인피니티 디스코드 봇 해킹 노출

-외신 "캐나다 정치인 중 최소 8 명이 BTC 및 암호화폐 보유"

-한동훈이 되살린 여의도 저승사자 '루나' 1호 수사

-a16z, 6억 달러 규모 펀드 조성...웹3 게임 스타트업 집중 투자

-메타, 암호화폐 결제 지원 '메타페이' 상표 출원

-골드만삭스 CEO "블록체인 낙관적이지만 암호화폐는 모르겠다"

-바이낸스, 인도 진출 방안 모색 중... 암호화폐 산업 허브 성장 가능성 有

-前 SEC 이사 "BTC 현물 ETF 출시 승인, 쉽지않다"


22.05.19 뉴욕증시 마감 증시맵

  뉴욕증시는 주가가 크게 하락하며 마감하였습니다. 하락 원인은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감소에 대한 우려감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들이 예상보다 부진한 실적 전망을 내놓은 것이 인플레이션 공포를 되살려 위험 자산 투매 현상을 초래한 것으로 분석이 됩니다.

 

  물가 급등으로 미국의 소비자들이 지출을 줄일 가능성을 투자자들은 우려하고 있는데, 러시아 디폴트 소식은 뉴욕 증시에 하나의 악재가 되고 있습니다.

 

  가장 큰 하락의 원인은 결국 인플레이션을 쉽게 잡을 수 없다는 사실에 하락 베팅이 강하게 나타 났으며 중립금리 이상의 금리 인상이 지속되고 이로 인해 경기가 침체할 것이라는 의구심이 한꺼번에 몰려오며 장이 급락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22.05.19 비트코인 일봉 차트

  현재 비트코인의 시세는 37k에 아슬아슬하게 매달려있습니다. 전일 뉴욕증시 급락으로 인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시장도 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테라 루나 사태로 암호화폐 투자자 손실이 늘어나고 있는 데다 이더리움 대폭락설까지 나오면서 가상화폐는 흉흉한 분위기입니다.

 

도미넌스 일봉 차트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추세선에서 벗어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국 가격이 하락하면서 도미넌스가 꿈틀 움직이는 걸 보니, 만약 가격이 하락하게 된다면 알트코인들은 더 큰 타격을 입을 확률이 높아진 상황입니다.

  비트코인 가격 하락 -> 비트코인 도미넌스 상승 -> 알트코인들은 가격+도미 하락으로 큰 하락폭이 예상됩니다.

 

 

나스닥 주봉차트

  나스닥 주봉차트입니다. 미 증시는 전 날 크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고, 결국 나스닥은 지금 현재 7주차에 양봉이 음봉으로 바뀐 상태입니다.

  7주차까지 나스닥이 음봉을 띄우게 되면 시장에서는 거의 경기침체를 인정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앞으로 2일 동안 나스닥이 반등이 꼭 필요한 이유입니다.

4분할차트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도미넌스, 나스닥)

  전일 미 증시, 비트코인 급락으로 공포감을 계속해서 가속화시키고 있고요. 기술적 분석상으로 반등자리를 쉽게 주려고 할 것 같지가 않습니다. 

 

  비트코인은 기술적 분석상으로 반등 자리를 쉽게 주려고 할 것 같지가 않습니다. 미국 시장은 공매도로 이익을 챙기려는 미국 헤지펀드들의 부정적 전략이 숨어 있다고 봐야할 듯 합니다. 

  이들의 방향성이 하락으로 잡혀있는 이상 지속적으로 부정적 뉴스와 공매도를 추가로 쏟아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사실 부정적 시각으로 보는게 맞지만 투자자의 한 사람으로써 말씀드리고 싶은 말씀은 " 너무 쫄 필요 없습니다" 시장은 최든 단기 변동성 안에서 왔다 갔다하고 있어서 하락만으로 세상이 무너질 것 처럼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일 다시 상승하면 생각이 또 바뀔 것이고, 긍정적 에너지가 다시 나타날 것입니다. 오늘 하루 어렵고 힘들지만 바닥에 와 있는 것은 사실임을 믿고 잘 견디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가만히 넔놓고 앉아만 있지 마시고, 소통방에 놀러오셔서 함께 수다도 떨고 본인 관점도 공유하고, 뉴스나 정보 나눔하시면서 정보 교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금일 주요 일정 ★

  5월 19일 (목)

- 유럽 중앙은행 통화정책 보고서 20시 30분

- 미국 신규실업수당청구건수 21시 30분

- 앵커(ANKR) '크립토 마케팅 밑업' 행사 참여

- 스테픈(GMT) 인도닥스 거래소 상장

- 이오스(EOS) 하드포크 활성화 

- 그린 사토시 토큰(GST) AAX 상장 18시
 
- 알케믹스(ALCX) AAX 상장 18시

- 플로우(FLOW) 코인베이스 프로 상장 익일 새벽 1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