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코인전략

금리 인상 후 네 마녀의 날 -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핫이슈 2022. 3. 18. 11:32
반응형

 

  2022년 3월 18일 오늘은 네 마녀의 날입니다. 네 마녀의 날은 주가지수선물과 옵션, 개별주식옵션과 선물 만기가 겹치는 을 말합니다. 옵션은 콜옵션 경우 특정 시점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주식을 살 권리를, 반대로 풋옵션은 특정 시점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주식을 팔 권리를 말합니다.

  네 마녀의 날은 4가지 파생상품의 만기일이 겹치는 날이라 변동성이 심해지며, 지수 차익거래, 프로그램 매매등 물량이 대량으로 쏟아지기때문에 가격 하락유도, 가격 상승유도 등 예측 불가능한 상황으로 변동성이 극대화 됩니다. 

  그래서 반드시 오른다 내린다를 예측할 수 없고, 또 무조건 변동성이 높다고도 할 수 없으나 일반적으로 매물이 쏟아져 나와 투자 심리가 위축되고 큰 혼란을 주는 경향이 있어 공포심리가 조장되니, 이부분 참고하시고 매매하셔야 합니다.

 


비트코인 일봉 차트

 

  비트코인 일봉차트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48K 부근을 지지선으로 삼아 잘 지켜주는 모습입니다. 가격이 횡보를 조금 지속해도 상관없습니다. 저항선에서 횡보를 하는 게 아니라 지지선에서 횡보를 하는 거니까요. 대신 45.K를 깨지 않는 모습이 단기적인 그림에서는 조금 더 좋은 그림을 그려줄 확률이 높은 상황입니다.

 

  현재 가격이 살짝 눌리는 모습입니다. 큰 이슈가 없이 보합권 유지중입니다. 긴축정책, 디폴트, 전쟁 리스크도 어느 정도 반영이 된 가격이라 보입니다. 

  현재 국제유가가 다시 오르는 점은 매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

다. 평화회담 성사에 대한 의구심이 유가 상승 이유로 나타나고, 금리인상 발표에도 불구 하고 유가 오르면서 인플레이션 이유 재부각이 되고 있어 투심이 위축되어 있습니다.

 

 


 

반응형